본문 바로가기
무슨 생각...?/금융, 재테크

천호역 인근 성내동과 강동구청역 임장기(성내삼성아파트, 현대리버빌 등)

by 공감공유 2024. 8. 9.
반응형

서울 동남권 중 그나마 저렴한 천호역, 강동구청역 인근을 임장하고 왔습니다.
천호역은 주변 인프라도 나쁘지 않고 5,8호선 더블역세권임에도 불구하고 이상하게 서울에서 저렴한 지역이라 항상 궁금했었는데요.


천호역에 바로 위치한 현대백화점 천호점과 이마트
백화점과 이마트가 위치해 있고 앞에가 8차로라 그런지 제가 갔을 때는 교통체증은 느끼지 못했습니다.


최근 고분양가 논란, 부동산 하락론자들의 광고영상으로 논란이 되고 있는 강동 그란츠리버파크.
하이엔드라는데 음
랜드마트가 될 것인지 .. 주차 문제로 말이 조금 있는거 같습니다.


여긴 힐스테이트 천호역 젠트리스
매매호가가 10억중반, 전세기가 10억 가까이 되는 주상복합 입니다.
용적률은 700가까이 되고 천호역의 랜드마크가 될것일지 어찌될지.
제가 보기에는 아직 다 상가가 안차서 그런지 다소 난잡한 느낌이 있네요.


가장 궁금했던 성내삼성아파트를 가기 위해 천호역에서 걸어가봅니다.
약 14분 정도 걸렸고요.
주꾸미골목을 통해서 가도록 안내해주더라고요.


성내동현대아파트 300세대 미만 아파트 입니다.
외관만 보면 재건축 해야될거 같고 실제로 재건축이 진행 중 입니다.
2동짜리에 단지도 작아서 과연 어떻게 진행이 될지..


성내동삼성아파트 가는 길은 이런 빌라 골목을 통해서 가야하고요.


인근에 상가들이 있고
강동구청쪽 보다는 그래도 조금 쾌적한 느낌입니다.


저 멀리 보이는 성내삼성 1단지.
성내삼성은 1단지가 복도식 20평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호가가 9억대고 용적률이 꽤 높고요.
2단지 3단지까지 있는 성내동 내 가장 큰 아파트 입니다. 1천세대가 넘고요.


차단기도 있고
지상, 지하주차장이 다 있습니다.
최고점 대비 조금 여력이 있는 성내삼성아파트


건설사들 현수막.
집 한 채가 전재산인 주민들은 리모델링에 동의를 해야한다 라는 현수막도 있더라고요.
분담금 때문인지 동의률이 잘 안나온는 듯 합니다.


사업성이 떨어보이지만 인근에서는 유일하게 1천세대 이상이고 실거주 하기에는 큰 불편함은 없을거 같습니다.


성내삼성에서 강동구청역으로 걸어가봅니다.
아파트 입구에서 성인남자 걸음으로 8분정도 걸리고요.
확실히 주변이 개발이 안되어 있네요.


강동구청역 가는 길에 초등학교가 5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학군, 학원가랑은 조금 거리가 있는 동네 느낌이네요.


강동구청역 도착
인근에 큰 상권은 없습니다.



현대힐스테이트
저 멀리 롯데타워도 보이네요.


와본김에 리버빌아파크도 쓱 돌아보고
리버빌은 지도에서 보던 것 보다 생각보다 멀었네요.
풍납동 이 지역이 어떻게 리모델링, 재개발이 되서 발전해나갈지..



천호역 인근에 열심히 공사중인 아파트들
그리고 인근의 모텔들과 유흥가들
잠실새내 신천역 생각으로 발전 가능성이 있겠다 싶은 동네.
애 없으면 살기 너무 편하고 좋을거 같은 동네지만 내가 살고싶은 동네랑은 조금 거리가 먼거 같습니다.
하지만 이쪽도 결국 개발이 될 것이기에 미래가치는 있을거 같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