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 느낀대로 리뷰/스마트폰 어플/주변기기

[아이폰 지도 어플 비교/리뷰] - 다음 VS 네이버

by 공감공유 2011. 4. 15.
반응형

스마트폰 지도 어플 어떤 것을 사용하고 계신가요? 저는 기존에 있는 구글 지도는 위치가 잘 안맞고 해서 구석에 숨겨놓고, 다음지도만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어제 네이버에들어가보니 자전거 지도 까지 가능하다고 하더군요. 자전거를 많이 타는 저로서는 필요하다 싶어서 바로 다운받아봤습니다.

 다음과 네이버 뭐가 더 좋을까요?

지하철 5호선 여의도역에서 잡아봤습니다.
지하철역이라서 그런가요? 제가 5번 출구 쪽에 있었으니 이건 다음지도가 좀 더 잘 맞게 잡아주는 듯 합니다.



다음은 cctv를 보여주는 기능. 좀 더 상세한것은 다음이 상세하게 나왔네요. 전 차가 없고, 지하철을 타고 다녀서 실제로 이게 얼마나 정확한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전체적으로 다음이좋아보이는군요.
 




음성검색, 실제로 음성검색을 많이들 사용하나요? 전 인식률이 낮아서 지금까지 사용해본적이 없었거든요. 

아무튼 두개의 어플다 음성검색이라는 기능이 있고, 인식률은 비슷비슷 한듯 합니다.
 




설정화면입니다. 나머진 다 비슷해도, 다음은 지하철 노선도, 네이버는 자전거 지도로 차별성을 두었네요^^

전 하철이라는 어플이 있고 자전거를 타기에 네이버 승.
 




다음하면 생각나는게 로드뷰가 아닐까 싶습니다. 저에게 필요는 없지만 신기하긴 신기하더라고요 ㅎㅎ 가끔 처음 가보는 장소 갈때 엄청 유용하답니다.
오른쪽의 주변정보는 네이버에만 있는 기능인데, 나름 편리성이 있더라고요^^

자기가 찾는 장소만 누르면 되니, 급할때 편리할 듯 해요.
 




마지막은 네이버의 자전거 지도 입니다. 저 파랑색 선이 보행자 겸용도로인데요, 딱히 괜찮은 자전거용 어플이 없는 이상 네이버 지도 어플로 대체해야될 듯 해요.
 


 

하나를 삭제하려고 했지만, 결국엔 둘 다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상세하고 좀 더 정확한건 다음지도인거 같고, 자전거를 타거나 잘 모르는 동네에서 은행이나 병원을 찾을때는 네이버를 이용하는게 좀 더 편리한듯 합니다.

불과 몇 년 전만해도 네이버가 부동의 1위였지만, 2위 업체인 다음이 맹추격하고 있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주가를 보더라도 확연히 드러나죠. 실제로 네이버에서 다음으로 옮기는 분들도 많다고 합니다. 아직까진 검색에서는 네이버를 못따라가는 듯 하지만, 다음에서도 소셜검색 등 차별화 서비스를 내놓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서비스 여러모로 마음에 드는데요, 그러고보니 오늘 네이버 모바일 웹에 변화가 생기고, 다음과 네이트가 제휴를 맺었다고 하는데 포털 시장에 큰 변화가 있을까요?

어찌됐건, 두 거대 공룡간의 전쟁이 소비자들에게는 혜택으로 돌아오고 있는 듯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