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 느낀대로 리뷰/스마트폰 어플/주변기기

[아이폰 순정 필수 어플] - 메모리 정리는?(memory pro, XSysInfo)리뷰/비교

by 공감공유 2011. 4. 3.
반응형

 


어플명 : xsysinfo
주소 : http://itunes.apple.com/kr/app/xsysinfo-device-booster/id354129029?mt=8

가격 : 오늘만 무료 중 입니다.


현재 아이폰을 탈옥이 아닌 순정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금융거래의 이점을 도저히 못버리겠더군요. 하지만 순정폰의 단점 중 하나. 안드로이드도 킬러앱이 있는데, 왜 아이폰만 일일이 손가락으로 눌러서 백그라운드 어플을 다 꺼야될까요?
귀찮아서 안끄면 폰이 느려지고 렉까지 걸린답니다.
이런 고민을 단번에 팍팍~!

어플을 다운받고 실행시켜보았습니다.
이건 메모리 정리 뿐이 아닌 배터리 상태, 네트워크, 애플 기기별 스펙, 기기 정보까지 한눈에 볼 수 있더군요.


아이폰4의 스펙입니다.


여건 네트워크 상태~ 인, 아웃까지 볼 수 있어서 좋군요


여기서 부터 중요한거~ 셋팅 화면에 들어왔습니다.
클린 메모리는 놔두고, 딥 클린을 활성화키셨습니다.
저거 다 활성화 시켜도 백그라운드 어플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활성화 시키면 아래의 박스 창 처럼 이걸 활성화시키면 충돌이 날 수 있다 라는 경고가 나옵니다.
그래도 메모리를 더 확보한다니 활성화시켰습니다.


새로고침 버튼을 누르면 저렇게 진행중~


짜잔~ 완료입니다.
프리 메모리가 7.5 ~ 349로 확 늘어난걸 볼 수 있을겁니다.


하나 더 가지고 있는 메뫼 정리 어플인 free memory와 비교해보았습니다.
두개 다 엇비슷하군요.
확실히 정리가 됬습니다.



두 어플 다 메모리 정리를 해주는 어플입니다.
아쉬운것은 백그라운드 어플을 종료를 해주기는 하지만, 없어지게 만들지는 못합니다.
하지만 실제로 메모리 정리를 하면, 속도가 빨라졌다는 것을 체감할 수 있고 버벅거림이 사라집니다.

xsy 는 메모리 정리를 하는데 시간도 좀 더 오래 걸리고, 완료가 되면 팅기는 현상이 있습니다. 하지만 배터리 상태와 네트워크 상태를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지요.

메모리 프로는 딱 단순하게 메모리 정리만 하게 되어있고, 속도도 빠른편입니다.
현재 메모리 프로 어플은 앱스토에서 내려간 상태입니다. xsy어플도 곧 사라질 수도 있으니 빨리 받아놓심이 좋을 듯 합니다. 그리고 컴퓨터에 백업은 필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