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 느낀대로 리뷰/스마트폰 어플/주변기기

[아이폰 어플 추천/리뷰] - 면접 준비 어플로 하자 <셀프면접>

by 공감공유 2011. 3. 14.
반응형
이번에 소개해 드릴 어플은 <셀프면접> 이라는 어플입니다.
요즘 취업난이 점점 심해지고, 인사담당자분들의 질문이 다양해지는 만큼 요즘 면접동아리나 스터디그룹을 만들어서 따로 준비를 하기도 하죠.
하지만 내성적인 분들은 그런곳에 참여하기가 힘들 것 입니다. 그런 분들을 위한 어플이 출시되었습니다.
어플명 : <셀프면접>한국계정에 있고 가격은 1.99$ 입니다.

어플 실행시 첫 화면입니다.
면접연습, 면접Tip, 질문업그레이드, 환경설정 이렇게 4가지가 있네요.
화려한 것을 좋아하는 저로서는 UI는 개인적으로 만족하진 않지만, 나름 심플한게 매력인 듯 합니다. 제일 중요한 로딩시간이 거의 없다싶이 한 것도요.


면접연습 모드에 들어갔습니다. 질문직접선택과 랜덤선택이 있습니다.


질문 직접선택을 눌러봤습니다. 인성, 실무, 역량 이렇게 3분야로 나누어져 있네요.
일단 어플이 초기 어플인만큼, 질문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흔히 알고 있는 질문으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각 세션당 질문수는 20개 정도 되는듯 하군요.


다음은 면접팁입니다. 5가지로 적게 되있지만, 우리가 알아야할 내용은 대부분 들어가있습니다.


통계에는 이렇게 셀프면접을 하고 나서 실적을 매길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질문선택을 하고 면접시작을 눌러봤습니다.
갑자기 카메라가 뜨면서 제 얼굴이 나와서 당황했다는..ㅎㅎ
녹화시작을 눌러서 녹화를 시작하여 면접을 마친 뒤 종료를 누르면 저장이 된답니다.


이렇게, 나의 면접 체크하기, 답변 다시하기, 팁 확인까지 있습니다.
이렇게 하는 것도 면접시에 도움이 되겠죠?


면접팁의 화면입니다. 마치 인사담당자분들이 설명회를 하는 것을 그대로 따온듯이 만들었네요.


마지막으로 환경설정. 텍스트크기와 녹화모드 자동전환이 있습니다.


UI는 화려하진 않지만 심플한 이 어플. 하지만 효용성은 최고일 듯 합니다. 취업준비하시는 분들, 특히 내성적이라서 스터디모임이나 면접동아리에 들어가지 못하는 분들에게는 아이폰 어플로 새롭게 연습을 해보는건 어떨까요? 물론 실제로 하는 것과는 차이가 있겠지만, 분명 도움은 될거라 생각이 되네요. 여기에 나오는 취업팁 또한 도움이 많이 될 듯 합니다.
개발자분이 매월 시사 상식과 새로운 질문들을 계속 업데이트 해준다고 하셨으니, 많은 도움이 될거라 생각이 됩니다.
아이폰 어플에 이런 종류의 어플은 처음보는데, 개발자의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어플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