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 느낀대로 리뷰/스마트폰 어플/주변기기

[트위터/페이스북 어플] - 트위터, 페이스북, 포스퀘어 'Hootsuite' 하나로~

by 공감공유 2011. 7. 3.
반응형
작년부터 화두가 되어온 SNS. 그 여세를 현재까지 몰아서 관련 앱이나 마케팅 등 SNS를 개인이나 비즈니스 차원에서 활용하는 방법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데요, 아쉽게도 우리나라에서 SNS 서비스들이 많이 나오고 있지만, 세계 사용자들이 대다수 사용하고 있는 페이스북과 트위터는 따라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실제 국내에서도 트위터와 페이스북 사용자는 작년부터 숫자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고, LBS 기반 어플인 포스퀘어 역시 우리나라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죠?

허나...
트위터나 페이스북, 포스퀘어를 이용하다 보면 한 번에 사람들과 공유를 하고 싶은데~
어플을 바꿔가면서 올리기는 번거럽고... 그렇다고 한 군데에만 공유하기는 아쉽고....


 이 모든 것을 하나로 해결?

해서 만들어진 어플이 <Hootsuite> 입니다~!
얼마 전 미국에서 Linkedln이 IPO에 성공을 해서 큰 화제를 모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사용자들이 많이 없는 관계로 넘어가겠습니다. 

무엇보다 이 어플의 강점은 무료라는 점과 스마트폰 어플 뿐 아니라 아이패드, PC로도 즐길 수 있다는 점!
*  아이폰용과 안드로이드용 둘 다 개발 완료.

그럼 잠시 사용법을 알아볼까요?

다운을 받은 후 첫 로딩 화면입니다.
부엉이가 귀엽네요ㅎㅎ 멀티태스킹은 기본~!

첫 실행히 왼쪽과 같은 화면이 등장합니다.
계정이 없는 분들은 하단에 '저는 계정이 없습니다' 클릭 후
이름과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가입 끝~!

그 다음 사회적 네트워크 추가 항목을 누르면 아래 사진과 같이 트위터, 페이스북, 포스퀘어 아이디를 연동할 수 있습니다.

그럼 트위터 타임라인이나 멘션 같은 기능이 들어가야겠죠?
방법은 왼쪽 상단 수정/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스트림 라는 버튼이 나옵니다. 그 버튼을 클릭하면 
오른쪽과 같은 화면이 짜잔~ 마음에 드는것을 클릭 후 '저장'


트위터 뿐만 아니라 상단 가운데를 누르시면
페이스북 피드, 포스퀘어 피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살펴보겠습니다.
트위터 소통에 있어서 필수 기능인 댓글 달기, RT, 즐겨찾기도 기본~!
페이스북의 필수 기능은 좋아요와 댓글달기까지~

부족한게 없네요?



그 다음으로는 포스퀘어.

Places 버튼을 누르면 포스퀘어와 같이 현재 위치와 주변 건물들이 주르륵 나옵니다~


자기 위치를 선택하신 하면 오른쪽과 같은 화면이~



아래 화면에 아이디별로 체크된 모습이 보이시죠?
현재 트위터 아이디 2개, 페이스북, 포스퀘어까지 공유하기 완료해놓은 상태.
페이스북에 공유를 원하지 않는다면 클릭 한 번으로 해결~!



설정 들어가면 폰트 사이즈, 디스플레이 이름을 아이디로 할건지 등 다양한 설정 기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의 종결자. Bump!
가볍게 부딪혀 구독하기를 누르면 오른쪽과 화면이 뜨면서 상대방 트위터를 손쉽게 팔뤄 맺을 수 있습니다.


앱 하나에 링크 줄이기, 사진 올리기, 트위터 멘션, DM, 타임라인 관리, 페이스북 관리, 포스퀘어 관리를 한 번에 하실 수 있습니다.
정말 SNS 어플 종결자라고 해도 될만큼 부족한 점을 찾기 힘든 Hootsuite.

특히 트위터 쪽에서는 무수히 많은 어플들이 나오고 있는데, 아직까지 이 어플을 쓰는 이유는 PC연동과 편리한 인터페이스가 아닐까 싶습니다.

Hootsuite, 무료 어플이지만 타
 유료 앱에 비해 뒤쳐지지 않는 빵빵한 기능들로 무장을 해놨네요.
아직 SNS 어플을 고르시지 못한 분들이 계시면, Hootsuite를 이용해보는게 어떨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