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뭐먹을까?/기타 전국 맛집

먹거리X파일 착한식당, 믿을 수 있는 통영 맛집 '어촌싱싱회 해물탕'

by 공감공유 2014. 4. 21.
반응형

먹거리X파일 착한식당, 믿을 수 있는 통영 맛집 '어촌싱싱회 해물탕'



먹거리X파일 애청자로서는 착한식당에 가보고 싶다는 욕구는 누구나 있을겁니다.

그래도 한 번 TV에 나오면 몰려드는 사람들 때문에 서울에 있는 웬만한 착한식당은 대기시간이 1시간은 기본이죠.

그래서 아직까지 서울에 있는 착한식당은 가보지 못했는데, 통영 여행에서 운좋게 해물탕으로 착한식당에 출연한 음식점을 찾아가게 되었습니다.

먼저 후기를 말씀드리자면 가격은 비싼데 조미료를 안써도 국물맛이 시원하고 신선하고 믿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재미난건 통영사람 보다는 오히려 외부사람들에게 더 인기가 있는 통영 맛집이라고 하는데요.

그럼 착한식당 해물탕 드시러 같이 가보실까요~?


▲ 차를 타고 가서 도착한 통영 어촌싱싱회 해물탕.

통영에서 착한식당에 나온 맛집이라고 하는데 현지인들은 오히려 모르는 사람도 많다고 합니다.

착한식당 28호점으로 음식점에 당당히 걸려져있네요~ㅎㅎ






▲ 통영 착한식당 위치는 지도를 참고해주시구요~

▲ 조금 있다가 해물탕에 들어갈 싱싱한 문어.



▲ 착한식당 주방 모습입니다.

오픈 주방형이고 쓰레기 하나 없이 깔끔하죠?ㅎㅎ



▲ 착한식당 해물탕집에서 사용하는 식자재는 오직 다 국내산!

요즘 고춧가루나 김치 같은건 중국산 사용하는 집들도 많은데 국내산이라니 좋네요~ㅎㅎ


▲ 해물탕 맛있게 먹는 법~


▲ 착한식당은 다른 해물탕 보다는 가격이 다소 비싼편 입니다.

물어보니까 다른 곳은 냉동을 사용하는데 이곳은 딱새우 말고는 다 바로 잡아올린 신선한 해물을 사용한다고 하네요.

해물탕을 먹을 때 소비자로서 주의해야 될 점이 해물은 썩어도 냉동을 하고 탕으로 내놓으면 모른다고 합니다.

그래서 믿을 수 있는 집이 아니면 그냥 속고 먹어야 되는거죠.


▲ 신선한 굴도 기본 밑반찬으로 같이 나옵니다.



▲ 저 갈치조림인지 뭔지 참 맛나더라구요.









▲ 잠시 후 나온 해물탕 大

아 살아있는 전복과 키조개 등....반할 수 밖에 없습니다....



▲ 잠시 후 아까 봤던 문어도 올려지고...




▲ 이 귀하디 귀한 전복.

전복이 뜨거움을 이기지 못한채 춤추는 모습...사진으로 담을 수가 없어서 아쉽네요...ㅎ



▲ 익으면 직원분이 오셔서 문어도 다 잘라주시고 해물도 다 분리해주십니다.



▲ 딱새우~ 까먹는 법은 지난 포스팅 참고하시구요~



▲ 조금은 질기지만 맛있는 문어~



▲ 이것이 먹거리X파일 착한식당에 나온 해물탕 입니다 ㅎㅎ

정말 정신없이 먹기 시작하는 일행들...ㅎㅎ





▲ 내 사랑 전복~! 빼놓을 수 없죠 ㅎㅎ



▲ 통영 맛집이자 착한식당에 나온 어촌싱싱회 해물탕에서는 조미료를 일체 사용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다른 집에 비해 국물맛이 진하지가 않다고 하는데요.

저는 오히려 시원하고 깔끔하니 아주 맛있었습니다. 정말 우러낸 맛이라고 해야 될까요?



▲ 마무리는 시원한 국물에 밥을 촥~ 전 날에 과음을 해서 속이 안좋았었는데 정말 확 풀어졌네요 ㅎㅎ


먹거리X파일 착한식당으로 선정된 통영 맛집 어촌싱싱회 해물탕.

착한식당에 선정이 될 정도로 정말 정직한 맛이였고, 살아있는 해산물들이 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

조미료를 안쓰고 이렇게 시원한 국물맛을 낼 수 있는건 아무래도 재료 덕분이겠죠?

밑반찬도 깔끔하고 맛있었던 곳이였습니다. 통영 여행가서 맛집 찾으시는 분들은 꼭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