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뭐먹을까?/기타 전국 맛집

맛집블로거가 다녀온 전주한옥마을 맛집 BEST5 솔직한 후기

by 공감공유 2014. 4. 29.
반응형

맛집블로거가 다녀온 전주한옥마을 맛집 BEST5 솔직한 후기



1년도 안되서 다시 찾은 전주한옥마을.

전주 여행을 다녀오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볼거리가 2할이라면 먹거리가 8할인 곳 입니다.

이번에는 현지인 대동 맛집투어가 아니라 그냥 흔히 여행객들이 전주 가면 꼭 먹어보는 음식점들을 다녀왔습니다.

전주한옥마을 맛집 BEST5! 그런데 흔히 말하는 맛집들이 인터넷으로 입소문을 탄 곳들이 많은지라...

소문에 비해 맛이 현저히 떨어지고 입맛이 다 다르기 때문에 실망하는 곳들도 많을거 같은데요.

이번에 다녀온 흔히 알려진 전주한옥마을 맛집은 제 입맛, 그리고 포스퀘어에 나온 팁들, 그리고 주변 지인들의 말을 빌려서 적어보려고 합니다.

이 정도면 그나마 객관적인게 되겠죠? 참고로 전주비빔밥은 가는 곳 마다 실망해서 뺏구요...


그럼 한 번쯤은 꼭 들린다는 전주의 유명 맛집들, 같이 가보실까요? 


전주한옥마을 유명한 맛집 BEST1. 막상 전주 시민은 안간다는 '베테랑 칼국수'





▲ 이번에 같이 여행을 간 분이 면덕후(?)라 가장 먼저 찾아간 곳은 칼국수, 쫄면, 만두로 유명한 베테랑 칼국수 입니다.

 정말 기대를 많이 한 곳이죠~ 다행히 회전율이 빨라서 웨이팅 없이 먹을 수 있었습니다.

회전율이 빠를 수 밖에 없는게 선불 계산이고, 주문하자 마자 음식이 나오더라군요.





▲ 베테랑 칼국수 가격은 5000원, 만두는 4000원 입니다.

소금을 제외하고는 국내산이고, 개업 이후로 주인이 바뀐 적 없이 2대째 영업 중이라고 합니다.

워낙 유명한 전주 맛집이다 보니... 이상한 소문도 많이 나나봅니다 ㅎㅎ





▲ 칼국수를 주문하자 1분도 채 되지 않아서 나온 칼국수.

분식점 답게 밑반찬은 단무지와 깍두기가 끝 입니다. 비쥬얼은 죽이죠?ㅎㅎ





▲ 베테랑 칼국수 맛은...

일단 면이 일반 칼국수집 면이 아니라 포장마차에서 파는 우동 면과 비슷합니다.

그리고 국물맛은 포장마차 우동 국물에 계란을 풀어서 걸죽하고 거기에 김과 고춧가루를 풀어넣은 국물이라고 해야 될까요?

개인적으로는 맛은 있었지만, 칼국수 본연의 맛은 안났었습니다. 그냥 국물이 걸죽해서 밥을 말아먹고 싶었는데 공기밥은 따로 없다고 하더라구요.


몇 몇 분들은 칼국수 보다는 쫄면과 만두가 맛있고, 지나가다가 아주머니들 말로는 전주 시민들은 맛이 없어서 막상 안간다고 하더라구요...참고하시구요~



전주한옥마을 유명한 맛집 BEST2. 기다림도 감수할 수 있는 전주한옥마을 대표 맛집 '길거리야'





▲ 칼국수를 먹고 바로 찾아간 곳은 전주한옥마을의 또 다른 대표 맛집 길거리야 입니다.

같이 갔던 분이 콩나물국밥 다음으로 가장 맛있다고 한 곳이였는데요.

저도 칼국수를 먹어서 배부른 상태에서 먹었는데도 불구하고 맛있게 먹었던 곳 입니다.

사람이 하도 많아서 약 30분 정도를 웨이팅 해서 먹었네요. 길거리야 역시 미리 바게트버거가 만들어져 있어서 줄이 길어도 바로 바로 빠집니다.






▲ 과일쥬스도 판매하고 지금의 길거리야를 만든 바게트버거.

과일쥬스의 가격에 비해 바게트버거는 3800원으로 저렴한 편 입니다.

실내에서는 먹을 수 없기 때문에 테이크아웃으로 2개를 사서 오목대로 올라갔습니다 ㅎㅎ







▲ 매장에서 이렇게 포장이 된 길거리야를 쌓아놓기 때문에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 전주 대표 맛집 길거리야의 바게트버거.

솔직히 뭐 특별한거는 없습니다. 그냥 바게트 안에 고추, 양파, 고기 등을 잘게 썰어 넣은 것을 소스와 버무려서 넣은 것이니까요 ㅎㅎ






▲ 이런 비주얼 입니다.

바게트빵이 얇아서 더더욱 맛이 좋은 듯 합니다. 단점이라면 빵이 얇아서 조금 짜다는 점? 그래서 마실것도 필수입니다.





▲ 살짝 소스가 토마토스파게트 소스랑 비슷합니다.

너무 푸짐해서 먹다가 흘리 수도 있으니 휴지도 필수구요~ 바삭바삭하니 맛있게 먹었던 음식이였습니다~

길거리야는 전주한옥마을 가시면 한 번쯤은 먹어보길 추천하는 음식입니다~



전주한옥마을 유명한 맛집 BEST3. 건강한 맛, 특별함은 없는 '외할머니 솜씨'





▲ 개인적으로 빙수를 참 좋아해서 찾아갔던 외할머니 솜씨.

이곳 역시 포스퀘어에 그다지 좋은 평은 얻지 못했던 곳 입니다. 

그래도 일단 한 번 먹어보자 해서 15분 가량 기다려서 먹게 되었는데요.





▲ 포스퀘어 상에서 평이 괜찮았던 흑임자빙수.

얼음은 우유얼음이 아니라 일반 얼음입니다. 속 안에 우유얼음이 살짝 있는거 같던데 맛에 큰 차이는 못느끼겠네요.





▲ 팥과 흑임자 가루와 얼음을 다 함께 비벼서 먹으면 정말 건강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래도 요즘 서울에 있는 카페들이나 빙수집들도 이런 맛을 가진 빙수들이 많아서...굳이 기다려서 먹어야 될 정도인가 하는 생각도 드네요.

참고하시구요~





▲ 빙수와 함께 시킨 홍시보숭이.

홍시 셔벗이라고 하죠.





▲ 혹시 외할머니 솜씨에 들린다면 같이 시켜볼만한 메뉴인 듯 합니다.

빙수 보다는 요 홍시보숭이가 더 맛있었네요 ㅎㅎ. 빙수 가격은 7000원, 홍시셔벗 가격은 5000원 입니다.



전주한옥마을 유명한 맛집 BEST4. 흔히 접할 수 없는 '조렴례 남문피순대'





▲ 전주 남부시장에 올 때 마다 줄이 길어서 어떤 맛일까 늘 궁금했던 조점례 남문피순대.

줄이 길면 맞은편 집에서 먹는 것도 괜찮다고 해서 갈까 했는데 그냥 얼마나 맛있길래 유명한지 궁금해서 조금 기다렸습니다.

참고로 포스퀘어 정보 그대로...사람이 많아서 그런지 불친절하시더라구요.






▲ 이건 이번에 먹은 피순대.

조점례피순대에서 주문하기 전 그냥 순대국을 주문하시면 피순대가 나오지 않습니다.

섞어순대국을 주문하면 피순대가 3개 들어간다고 하구요...보통 2인이서 순대국 한 그릇, 피순대 한 접시를 많이들 주문한다고 합니다.





▲ 피순대 소자리가 1만원 입니다. 2인이서 이거 하나로 충분할 정도로 양은 적지 않습니다.

비주얼 부터가 평소 우리가 먹는 순대랑 많이 다르죠? 선지를 이용해서 만든다는 피순대.









▲ 식감은 쫄깃한 맛은 없고 잘게 썬 선지를 먹는 느낌이라고 해야 될까요?

그리고 전라도라 그런지 초장이 있습니다. 경상도는 쌈장, 전주는 초장! 전 이번에 처음 초장에 찍어먹었는데 맛있더라구요 ㅎㅎ

저 개인적으로는 순대는 찹쌀순대가 가장 맛있었던거 같습니다. 조점례 피순대도 맛은 독특하고 맛있긴한데...적응은 잘 안되더라구요.

그래도 전주까지 온거 피순대 맛 한 번 보고가는 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 그리도 빠질 수 없는 전주의 전통주, 모주.

대추, 칡, 생각, 계피 등 8가지 재료가 들어간 모주. 예전에는 모주 브랜드가 다 달랐던거 같은데 이번에 이거 하나로 통일이 된거 같더라구요.

도수도 1.5도 밖에 안해서 취하지도 않고 술을 마시는 느낌보다는 건강음료 마시는 느낌으로 마시기에 좋습니다.

전주 가시는 분들은 꼭 드시고 오세요~ㅎㅎ



전주한옥마을 유명한 맛집 BEST5. 가장 시원한 콩나물국밥 '왱이콩나물 국밥'

▲ 제가 전주에서 가장 좋아하는 음식점 입니다.

바로 전 날 과음을 하면 다음 날 꼭 생각나는 왱이콩나물국밥. 2년 전 처음 맛보고 완전 반해버렸다죠~


▲ 한 그릇에 6천원 하는 콩나물국밥.

안에 작게 썬 오징어가 들어있고 아삭아삭 씹히는 콩나물이 들어있습니다. 콩나물은 당연히 추가가 되구요~

국믈은 정말 너무 너무 시원합니다. 뭘로 국물을 우려냈는지는 모르겠지만...정말 속이 확 풀리죠 ㅎㅎ


▲ 콩나물국이 나오기 전에 주는 수란도 김가루와 콩나물국밥 국물 조금 따라서 먹으면 환상적이죠~

전주한옥마을에 놀러오신 분들, 이곳은 제가 정말 자신있게 맛집으로 추천하는 곳 입니다 ㅎㅎ 

줄이 좀 길긴 길어도..시간대 잘 맞춰가시거나..회전율이 빠르니 너무 길지 않으면 조금 기다리시면 될거 같습니다 ㅎㅎ


이렇게 1박2일 전주한옥마을 식도락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풍년제과 초코파이 같은 경우는 저희 동네 백화점에도 들어와서 사먹지 않았구요, 

간만에 가보니 두유호떡이나 완자꼬치 등 새로운게 많이 생겼더라구요. 친구 말로는 완자꼬치는 맛있다는데 너무 배가 불러서 먹지 못했습니다..ㅎㅎ 

전주한옥마을 여행가시는 분들 유명한 맛집 정보들...참고하시구요~ 몇 몇 음식점은 너무 기대하시면 안될거 같습니다.

그럼 즐거운 식도락 여행 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