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뭐먹을까?/종로/대학로 맛집

종로 전집! 막걸리 마시기 좋은 '안동국시'

by 공감공유 2013. 11. 23.
반응형

종로 전집!  막걸리 마시기 좋은 '안동국시'



요즘 연말이 다가오는지라 각종 모임이 많아졌는데요,

얼마 전 종로에 모임이 있어서 '안동국시' 라는 곳을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보쌈, 안동국시 보다는 전이 맛있어서 막걸리 한 잔 하기 좋은 곳이라고 생각이 되는 곳 입니다.

보쌈이나 안동국시는 다들 별로라고 했지만, 전 하나 만큼은 맛있어서 막걸리가 절로 들어갔던 이곳.

종로 주변 회식 장소로도 자주 이용된다고 하는데요. 그럼 종로 전집 안동국시, 같이 가보실까요~?




▲ 요즘 음식점 갈 때 간판 찍기가 그래서 안찍고 있습니다...ㅎ

혹시 가실 분들은 지도를 참고해주시길 바라구요~

지도에 검색을 해보니 종로에 안동국시가 참 많더라구요.. 제가 간 곳은 청계천 부근에 있는 곳 이니 참고해주세요~


▲ 안동국시 가격.

식사류는 7~8천원 하고, 안주류는 10000~30000원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확실히 요즘 물가가 많이 오른걸 몸소 체험하게 됩니다...월급도 그만큼 인상을 해줘야 되는데 말이죠 ㅎㅎ


▲ 안동국시 기본셋팅.

보통 보쌈, 국시집이 그렇듯이 여러 가지가 나오는게 아니라 딱 깔끔하게 나옵니다.



▲ 가장 먼저 나온 보쌈~

제가 주문을 한게 아니라 이게 사이즈를 모르겠지만, 최소 중 이상 될거 같습니다.


▲ 고기는 부드럽고 윤기있어서 맛있었지만, 왜 무말랭이나 겉절이가 안나오고 부추가 나왔는지...

아마 원가 절감 때문에 그런가 기본메뉴에 있는 부추가 또 나오고 보쌈의 생명은 김치가 생명이라 생각을 하는지라 아쉬웠습니다.


▲ 다음 메뉴로는 모듬전~

가장 인기가 있었던 메뉴입니다.

▲ 모듬전 답게 생선전 부터 시작해서 고기전 등 다양한 전 들이 있습니다.

▲ 이 고기전인가가 가장 맛있었던 기억이 나네요^^


▲ 보쌈, 전에 빠질 수 없는 막걸리~

단합을 위해 건배도 한 번~



▲ 고기완자도 맛있었구요~


▲ 전은 깔끔하고 종류 하나 하나 다 맛있었습니다.

생선전은 좋아하는 편이 아닌데 이곳에서 정말 흡입했네요..ㅎㅎ

▲ 보쌈에 무말랭이 김치가 없는 점을 아쉬워하며 부추와 함께 보쌈도 한 입~

그나마 고추 덕분에 보쌈맛이 살아납니다..ㅎㅎ


▲ 깻잎과도 한 입~



▲ 식사를 어느 정도 하더니 안동국시가 나왔습니다.

▲ 간장을 듬뿍 넣고~

▲ 국시 면 자체는 좋았는데 국물이 너무 아쉬웠던 안동국시.

사골국물이라고는 하는데, 진하지가 않고 사골국물 느낌 보다는 멸치국수 맛이 훨씬 강했습니다.

김치 뺀 잔치국수를 먹는 느낌이라고 해야 될까요...? 말은 이렇게 하면서 한 그릇 다 비었네요...ㅎㅎ


안동국시랑 보쌈에 김치가 없었다는 점 빼고는 분위기도 막걸리 마시기에 괜찮고 전은 정말 맛있었습니다.

그럼 이 주위에서 맛있는 전집 찾으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