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 느낀대로 리뷰/기기 리뷰

옵티머스 G 프로! 가격 정보 및 단점

by 공감공유 2013. 5. 20.
반응형

옵티머스 G 프로! 가격 정보 및 단점



갤럭시S4가 출시를 했지만...현 시장에서 가장 핫한 제품은 갤럭시노트2와 옵티머스 G 프로가 아닐까 싶은데요~

3달 전 동생 스마트폰 기기변경으로 옵티머스 G 프로 관련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그리고... 저도 블랙베리를 잘 사용하다가 고장이 나는 바람에 스마트폰을 교체하게 되었는데요~

갤럭시노트2와 옵티머스G프로를 놓고 고심하고 고심하다가 제 사용 패턴에 맞게 옵티머스 g 프로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갤럭시 시리즈의 아몰레드 액정은 저 같이 스마트폰 사용량이 많은 사용자에게는 최악일거 같더라구요...

갤놋2의 s펜이 정말 끌리긴 했지만, 옵티머스 g 프로의 액정으로 인해 옵쥐프로로 결정을 내렸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단순한 후기가 아닌...현재 스마트폰을 구매 예정인 분들을 위한 포스팅을 준비를 했는데요.

바로 옵티머스 g 프로 가격과 단점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그럼 같이 가보실까요~?



위 옵티머스 g 프로 화이트 사진은 3달 전에 동생 KT 기기변경을 통해 바꿔준 것입니다.

당시까지만 해도 안드로이드에 대한 불신과 아이폰에 대한 무한 신뢰로 인해 타 스마트폰은 거들떠둬 안봤었죠.

지금은 크게 달라지지는 않았지만...이번에 저도 옵티머스 G 프로 SKT에서 KT로 번호이동을 하였습니다.




아이폰도 블랙, 블랙베리도 블랙...블랙이 남성적인 어필을 해서 그런지 옵쥐프로 또한 블랙을 선택하였구요.

개인적으로는 색상은 화이트 보다는 블랙이 더 심플하고 구라베젤도 어느 정도 커버가 가능하더라구요.

그럼 옵티머스 g 프로 가격 정보에 대해 본격적으로 다뤄볼까 하는데요~



스마트폰 구입 전 간단한 용어 정리!

우선 옵티머스 g 프로 2달 전 KT 기기변경 가격은 할부원금이 36만원 72요금제 부가서비스 가입까지 포함되어 있었습니다.(기변이라 가무, 유무)

이제 대부분 스마트폰 유저라면 아시겠지만, 먼저 간단한 용어 설명부터 하자면요...

할부원금은 실제로 내는 돈이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구입할 때 할부원금이 가장 중요합니다.

방통위에서 보조금 규제로 인해 시장이 매우 안좋아져서 할부원금이 아이폰 19만원, 갤럭시S3 17만원 같은 가격은 나오지는 않을거 같지만...



일단 스마트폰을 구입하기 전 할부원금을 꼭 확인하시기 바라구요~!(오프 매장에서 옵쥐프로 공짜, 갤노트2 공짜 다 사기라는거~!)

가유 유유는 가입비 있고, 유심칩 돈도 내야된다는 뜻을 말합니다. 그리고 부가서비스랑 요금제 선택 확인하시구요~

가입비랑 유심칩 같은 것을 지불을 하고, 요금제를 비싼 요금제를 쓰면 유지비가 올라가기 때문에 폰테크 하는 분들이 가장 신경쓰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요금제 같은 경우는 실사용 하실 분들이라면 패턴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가입비랑 유심비는 지불을 하지 않는게 더 좋죠~



간단한 용어 정리가 끝났으면... 

3달 전 동생 KT기변은 72요금제 3달 유지, 할부원금 36으로 기변 치고는 저렴하게 구매를 했습니다.

그리고 1주일 전에 구입한 제 옵티머스 g 프로 가격은 SKT에서 KT 번호이동으로 할부원금 33만원, 가유,유유,부가서비스 기본팩 1달 유지로 구매를 했습니다.

시간이 지나도 가격이 별로 내려가지 않았죠? 다 방통위 보조금 규제 때문입니다...

한 2~3주 전 쯤에 갤노트2가 스팟 가격으로 19만원에 올라왔었는데 저도 그 가격이 탑승을 했지만, 누군가가 신고를 해서 폭파가 된 적이 있습니다.

아마 어느 한 기자가 보도를 내서 뽐뿌 사이트에서 크나 큰 화제가 된 일이였죠... 



현 스마트폰 시장 상황은?

옵티머스 g 프로 가격은 1달 정도 주시를 해본 결과 33만원 밑으로는 내려가는 경우가 거의 없더라구요.

물론 번호이동 기준으구요. 이번에 새로 나온 옵티머스 gk의 가격은 20후반대가 최저가였던 것으로 확인했습니다.


옵티머스 g 프로 외에 다른 스마트폰 가격 정보는...

갤럭시노트2는 36, 갤럭시s3는 4만원(하이마트나 베스트샵에서 주말 정책으로 화끈하게 풀었던 적이 있습니다.), 

갤럭시 그랜드 5만원, 아이폰5 36만원...  스마트폰 구매하실 분들은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가뜩이나 보조금 때문에 싸게 사기 힘든데... 어느 정도 기준을 잡고 구매에 임하셨으면 좋겠네요.(이 가격에서 당분간 쉽게 떨어지지는 않겠죠? 올라갔으면 올라갔지...)




오프라인 보다는 온라인이 저렴하다! 당연하죠?

옵티머스 g 프로와 같은 스마트폰을 싸게 사는 방법은 뽐뿌 같은 사이트를 이용하면 되는데요.

뽐뿌도 요즘 신고를 많이 당해 예전만큼은 활성화가 되지는 않지만, 그래도 많은 정보가 있는 유용한 사이트 입니다.

온라인이라 불안하다 싶은 분들은 이곳에서 구매 후기를 찾아봐도 되구요, 

이 사이트를 제대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ㅃㅅ, ㅇㄴㅇㅁㅂㅇ 같은 초성을 잘 알아두면 편리합니다.

http://gainlink.com/psm 이 링크가 공카(공개카페)와 같은 싸이트 초성 정리해 둔 것이니 참고하셨으면 유용하실거에요~

그리고 스팟 정책의 경우 금, 토 주말 밤, 특히 새벽에 많이 뜨니 참고하세요~




옵티머스 g 프로의 단점은?

옵티머스 g 프로를 구입하기 전 가격 외에 알아볼게 있다면 해당 기기의 장단점이 아닐까 싶은데요~

단점을 우선적으로 보자면...카메라가 정말 안좋습니다. 안좋다는게 요즘 최신 스마트폰에 비해 상대적으로 안좋다는거구요^^

특히 아이폰을 쓰시던 분이 옵쥐프로 카메라를 사용하게 되면 부족한 점을 많이 느끼실 수도 있습니다.

초점이나 화벨 같은 경우가 아이폰이랑 갤노트2에 비해 확실히 부족한거 같습니다.



그리고 카메라 외에 또 하나의 단점이라고 하면 아무래도 크기 입니다. 이 부분은 상대적이기는 하나... 

전화할 때 크기가 너무 커서 어색하기도 하고 손이 큰 남자임에도 불구하고 한 손으로 빠른 웹서핑이 불편한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자켓을 입지 않는 여름에는 바지 주머니에 잘 들어가지도 않고 들어가면 너무 크게 툭 튀어나와서 보기가 싫고 불편합니다.

화면이 크다는게 양면성이 있는거 같습니다. 전 태블릿이 있어서 화면 크기에 대한 아쉬움이 생기더라구요...ㅎㅎ

옵티머스 g 프로를 사용하면서 지금까지 발견한 기기적인 단점은 이 정도인거 같습니다. 현재 통화품질이랑 와이파이가 잘 잡히지 않는데 이 부분은 저만 그런지 아닌지 조금 더 알아봐야 될거 같구요...나머지는 액정부터 해서 Q메모 기능까지 너무 마음에 들구요.

옵티머스 G 프로 단점에 대한 후기는 이 정도로 간단히 하고, 가격에 대해서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