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활동한 흔적들/한화프렌즈 기자단

한화 정규직 전환! 미워할 수 없는 의리의 기업

by 공감공유 2013. 1. 28.
반응형

한화 정규직 전환! 미워할 수 없는 의리의 기업



몇 일 전...사회에 큰 충격을 준 사건이 하나 있었습니다...!!

바로 '한화 정규직 전환' 이라는 보기드문 아름다운 소식으로 재계, 정부, 시민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안겨주었는데요~~ 특히나 요즘 모 기업에서 정규직, 비정규직 문제로 갈등을 안고 있고, 자신들의 이권 다툼을 위해 피해는 고스란히 비정규직에게 떠넘기는 이런 상황에서 요 훈훈한 한화 정규직 전환 소식은 무엇일까요?







한화그룹의 정규직 전환은 국내 10대 그룹에서는 처음으로 비정규직 직원 2000여명을 정규직으로 일괄 전환하기로 한 것입니다. 아울러 향후에도 이번에 정규직으로 전환되는 동일한 직무에 대해서는 정규직으로 채용할 방침이라고 하는데요~ 

이번 정규직 전환 대상은 상시적이고 지속적인 직무에 종사하는 계약직 직원으로, 백화점 판매사원, 고객상담사 등 입니다. 

이런 분들이 정규직이 됨으로써 서비스의 질은 높아지고 고객의 만족도도 높아지겠죠?


또한, 정규직 전환 대상인 상시적이고 지속적인 직무는 계약직으로 채용하는 관행을 없애고 정규직으로 바로 채용하여 비정규직 비율을 지속적으로 감소시키기로 했습니다.



이번 정규직 전환을 통해 한화그룹은 비정규직 비율이 무려 10.4%로 내려가게 되었구요 ~ 이 수치는 우리나라 비정규직 비율인 33.8%, OECD 평균인 25% 보다 매우 낮은 수치입니다. 우리나라 비정규직 비율이 이렇게나 높을 줄이야...


특히 이번 한화 정규직 전환 대상자 중 여성이 12000여명으로 전체 60%를 차지하면서 여성 인력의 고용안정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생각이 되는데요~




이번 한화에서 정규직 전환을 통해 된 직원분들의 차별 문제는?


없습니다~! 기존의 정규직과 동일한 복리후생 및 정년 보장과 함께 승진의 기회도 보장받을 수 있도록 했답니다~!

역차별 문제도 고려해 볼 수 있겠지만, 요건 직군이 다르기 때문에 큰 문제가 없을거라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중요한 사실 하나! 

이번 정규직 전환은 제 블로그 한화 관련 포스팅에서 항상 강조했던 '신용과 의리', '함께 멀리'라는 그룹의 가치를 적극 실천하는 것으로 지난해 창립 60주년을 맞아 경제적,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이행해 나가는 과정 중 하나라고 하네요~!


무엇보다 서비스직군은 이직률도 높고 한데, 이번 정규직 전환을 통해 여러 모로 큰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미워할 수 없는 의리의 기업 한화! 잘한건 칭찬하고 가자~!!


얼마 전 한화 그룹의 김승연 회장님 구속 문제도 있고, 정권 교체도 있고 해서 뭐 이런거 때문에 보여주기식으로 한건 아닌가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맞을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지만 한화그룹의 신용과 의리, 함께 멀리라는 키워드의 노력의 결과물은 우리 사회에 정말 신선한 충격을 준 것임은 분명하고, 본 받아야 할 점이 정말 많습니다. 특히 한화 정규직 전환 이슈 외에도 한화에서는 정말 사회공헌 활동도 활발히 했었죠~


그럼 태양처럼 따뜻한 기업 한화가 되길 바라며...!!!

축하드립니당~!!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