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활동한 흔적들/한화프렌즈 기자단

한화예술더하기, 아이들과 함께 한 아바타 만들기

by 공감공유 2012. 9. 27.
반응형

아이들과 함께하는 한화예술더하기 아바타 만들기


저번에 한화예술더하기의 아바타 만들기 프로그램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었는데요~

아직 무슨 프로그램인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링크> 참고하시구요~


이번에 한화프렌즈 기자단 분들이 팀을 나눠 예술더하기 보조교사로 활동하게 되었는데요.

저는 양천하늘공부방에서 아바타 만들기 보조교사로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사는 동네랑 가까워서 아이들을 만날 생각에 설레이는 마음을 안고 추울발~



공부방에 도착을 하니 아이들이 모여서 기다리고 있더라구요

보아하니 한참 호기심 많고, 장난기가 가장 많은 어린이들~

딱 이런 나이 때 창의성이 정말 뛰어나고, 어른들이 생각하지 못하는 기발한 아이디어들이 샘솟아 나죠.




아이들이 위한 클레어와 관절인형이 준비되었구요~

다양한 색깔의 클레어와 관절인형이 아이들의 손에 의해 어떻게 재탄생이 될까요?



시작하기 전 각자 이름표를 나눠 갖았습니다.

진행하는데 앞서 서로 이름은 아는건 필수겠죠? 



진행 선생님들에게 집중을 하며 말을 잘 들어주는 아이들.

오늘 진행 할 프로그램에 대해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아바타 만들기 시작하기 전 환경에 관한 영상을 보여주는데요~

기자단 분들도 회의 때 봤었는데, 아이들이 영상을 본 후 반응은 정말...

기후에 따른 변화가 무지 신기했는지 감탄사며 영상이 끝나고도 친구들과 한참 대화를 나누더라구요...ㅎ


 


영상을 보고 한화예술더하기 선생님의 아바타 만드는 팁 ~



아이들에게 재료를 나눠주고 만들기 시작~!

갑자기 시끄럽던 아이들이 아바타 만들기에 집중하면서 말이 없어지더라구요 ㅎㅎ

무슨 생각을 하면서 만들까요~



여러 도구를 이용하면서 아바타를 만들고 있고~

정말 정성들여서 만들더라구요~ 




조그만한 손으로 하나 하나 만드는데 얼마나 귀엽던지~


 


다들 집중해서 자기만의 아바타를 만들고 있습니다~

클레어를 섞어서 다른 색을 만들기도 하고, 다들 개성있게 만들더라구요~



요건 제가 만들 아바타.

저는 아바타를 만들어 봤으니 강남스타일로 글로벌 탑가수가 된 싸이를 만들기로 했습니다.



5분만에 뚝딱 완성된 싸이...

나름 잘 잡아냈나요...?ㅎㅎ

리본넥타이에 싸이 특유의 올린 머리에 작은 눈을 만들려고 했지만...손재주 부족으로 실패...

아이들이 원숭이 닮았다고 놀리기까지....;;



요건 예술더하기 선생님이 만드신 아바타.

역시 경력자 답게 제일 잘만드신거 같아요... 보고 와~ 하는 소리가 절로 나오더라구요...ㅎㅎ



요건 꽃을 든 아바타~



요건 같이 간 한화프렌즈 기자단 분이 만든 아바타~

앞에 꽃을 너무 이쁘게 만들었더라구요~ㅎㅎ



어느 덧 마무리 단계가 오고~

이제 서서히 윤각이 들어나기 시작합니다.

이제 아이들이 만든 아바타들 한 번 보실까요~?







각자 이름을 정하고 지구를 아끼고 사랑하기 위해 적어놓은 말들이 정말 깨알같네요~



각자 서로가 만든 아바타들을 소개하는 시간을 갖고 아바타 만들기 활동을 마쳤습니다.

아이들이아바타를 직접 만들면서 지구 환경에 대해 조금 더 생각해 볼 기회를 가졌던 시간인거 같은데요~

2시간이라는 짧은 시간이였지만, 아이들과 직접 만나며 좋은 시간을 가졌는데요~

앞으로도 한화예술더하기 같은 프로그램들이 많아져 평소 문화, 예술을 접하기 힘든 아이들에게 좋은 기회도 주고,

이로 인해 꿈도 더욱 더 커질 수 있는 기회가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은 한화프렌즈 기자단 활동으로 작성한 컨텐츠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