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활동한 흔적들/한화프렌즈 기자단

CMA 추천! 새내기 직장인 재테크, 한화증권 CMA

by 공감공유 2012. 8. 28.
반응형
CMA 추천! 한화증권 스마트 CMA

요즘 물가는 급등하고, 은행 금리는 하락하고, 증시는 실적보다 유동성 장세로 마땅한 투자처를 찾기 힘든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CMA는 새내기 직장인 재테크 수단으로서, 직장인 월급 통장으로서, 첫 재테크를 시작하는 대학생, 일반인들에게 가장 매력적인 투자상품이 아닐까 싶은데요, 불과 한 달 전만 해도 CMA 최고 금리가 1년 기준 4%가 넘어가는 곳들이 몇 군데 있었는데 한은의 금리 인하로 인해 대부분의 증권사들의 금리가 3%대로 내려가고 몇 몇 메이저 증권사들은 2%대 까지 내려간 상황입니다.

제가 실제 이용하고 있는 M 사의 금리 역시 4%대에서 3% 초반대로 내려가 CMA를 옮길 생각을 하고 있던 찰나...

눈에 띄는 증권사의 CMA가 있었으니, 한화증권 프리미엄 스마트 CMA 입니다.



한화증권 스마트 CMA의 장점은

몇 몇 조건을 충족시키면 단 하루를 맡겨도 높은 수익률, 연 최대 4.7%까지 지급을 하는데요, 아마 업계 최고가 아닐까 싶습니다.
(전월 급여이체 50만원 이상 충족시, 고객당 500만원까지)

또 하나 제가 가장 마음이 흔들렸던 이유는 높은 이자 뿐만이 아니라 보험상품에 대한 가입 입니다.

보험에 관한 내용을 보면,

CMA우대수익기간 종료 후 상해 또는 질병으로 31일이상 입원 또는 비자발적 실업시 개월 수만큼 42,500원을 지급해 드립니다. (입원은 최대 6회, 실업은 최대 8회까지 지급)가입대상: 만 20세 ~ 만 60세


상해 또는 질병으로 31일이상 입원 또는 비자발적 실업시 개월 수 만큼 월 자동이체금액을 대납해 드립니다.(입원은 최대 6회, 실업은 최대 8회까지 지급)가입한도 : 월 최대 200만원효력발생조건 : 적립식펀드 월 10만원 이상 & 1년 이상 자동이체/대체 계약, 해당금액 이상 입금 발생가입대상: 만 20세 ~ 만 60세실업관련 서비스의 보장 개시일은 펀드 가입으로 효력 발생한 일을 포함하여 90일이 되는 날의 다음날입니다.

이 외에도 상하후유장해시 보험급 지급, 대출금 상환면제, 상해보험 등 다양한 혜택이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수익률을 보면 RP형과 MMW형이 있는데 요즘 많이들 가입하시는 MMW형의 금리가 조금 더 높습니다.


기간별 수익률
구분1일~29일30일~89일90일~180일
RP 저축형3.00%3.05%3.10%
RP 자유형3.00%
MMW형법인:3.15%, 개인:3.15%

※ 우대수익률 지급조건: 전월 급여이체 50만원 이상 시 1인1계좌 500만원 한도
(조건만족 후 6개월간, 개인 RP자유형에 한함)

계좌 타입별 비교
구분특징비고
RP 저축형입,출금 편리
기간별 차등금리(연 3.00%)
매도시 패널티 금리 없음
주문 시 RP 선택 매도 후 가능
RP 자유형주식, 펀드매매 편리연 3.00%~3.10%
MMW형한국증권금융(주)의 예수금에 투자하여 
안정적 수익추구
법인:3.15%, 개인:3.15%


계좌 수수료 면제 안내는 아래 표를 참고해 주시구요~

한화그룹에는 은행 계열사가 없기 때문에 수수료 발생 위험 요인이 있는데요, 이용 조건에 따라 수수료 면제가 가능합니다. VIP 고객과 신규카드 발급 계좌, CMA 제휴 신용카드는 계좌송금, 당사 CD출금, 타사 CD출금, 인터넷 뱅킹은 수수료가 면제가 되구요, 기존 연계은행 계좌는 면제 혜택을 받지 못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표를 참고해주시구요~



한화증권 CMA는 증권카드, 신용카드, 체크카드 3종류로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가 불안하신 분들은 체크카드로 발급을 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위 그림은 한화증권 스마트 CMA를 보기 좋게 정리해 놓은 표 인데요, 기본적인 CMA 기능 + 보험서비스가 눈에 확 들어옵니다. 기본적으로 보험을 가입 안한 분들이라면 상해보험 같은 경우 따로 가입을 안하고 CMA 가입 하나로 해결이 될거 같은데요.

무엇보다 매달 월급을 받는 직장인 분들이라면 500만원 한도로 업계 최고 금리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강력 추천하는 상품 입니다. 

보통 CMA를 월급통장으로 많이 활용하는데 기왕 할거 더 좋은 혜택으로 하는게 좋겠죠? 더 자세한 사항은 <한화증권 홈페이지>에서 참고하시구요~ 보험과 cma 혜택을 한 번에 잡을 수 있는 한화증권 CMA 추천해드립니다.

“이 글은 한화프렌즈 기자단 활동으로 작성한 컨텐츠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