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어디로 가볼까?/제주도 여행

제주도 렌트카 사고! 황당한 수리비 어떻게 할까?

by 공감공유 2012. 9. 5.
반응형

제주도 렌트카! 렌트카에 흠집이나 기스 났을 때 수리는 어떻게?



보통 타지역으로 여행을 하게 되면 자가를 이용해서 많이 갑니다.

하지만, 차가 없는 경우 교통편도 불편하다면 렌트카를 이용해서 여행을 떠나는데요~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섬, 제주도 역시 여행을 할 때 렌트카가 있으면 정말로 편리합니다.

렌트카를 빌리는 사람도 많고, 업체들도 많기 때문에 가격 경쟁이 치열해서 렌트카를 정말 저렴한 가격에 빌릴 수 있는데요~

저는 렌트카를 빌리지 않았지만, 게스트하우스에서 만난 친구가 렌트카를 빌려 같이 타고 여행을 할 기회가 있었습니다.

그 친구는 현대 아xx 라는 준중형 차량을 2만원이라는 아주 저렴한 가격이 빌려서 신이 나있는 상태였습니다. 제주도 렌트카 가격이 하루에 2만원이면 정말 생각지도 못한 가격이죠...?ㅎㅎ

기쁨도 잠시...!!! 생각지도 못했던 일이 일어났습니다.

당시 제주도에 비가 너무 많이 와서 예상치 못하게 차를 담벼락에 살짝 박아 뒷범퍼에 흠집이 생겼습니다. 내려서 확인을 해보니 손가락 한 마디 정도 되는 크기의 흠집에 범퍼에 5군데가 보였습니다.

차가 하얀색이고 흠집은 검정색이라 정말 잘보였습니다. 차를 빌린 친구가 학생이라 돈이 별로 없어서 엄청 당황했었죠.

일단 혹시 수리가 가능한가 알아보려고, 주변 공업사에 전화를 해서 찾아갔습니다. 견적을 내보니 범퍼 자체를 갈아야 된다고 예상 소요 시간도 하루 이상이 걸리고, 비용도 25만원을 부르시더라구요.

공업사에서 25만원이면 렌터카 업체에서는 해당 자동차가 수리를 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영업 손실에 대한 비용 + 수리비용 + @ 해서 생각지도 못했던 금액을 요구합니다. 자차 보험을 들지 않은 경우에는 정말 '헉' 소리 나는 금액이죠.

그리고 몇 몇 공업사를 찾다가 마지막으로 간 곳이 오늘 소개해 드릴 곳 입니다.



제주도 렌트카를 수리하러 간 곳은 CJC 외형복원이라는 곳으로 제주 제주시 오라3동 2777에 위치해 있습니다. 처음 무슨 숲길로 들어가길래 뭐 이런 곳이 다 있나 했고, 산길로 더 들어가보니 정말 컨테이너 박스 한 대 밖에 없어서 여기가 과연 수리하는 곳이 맞나 라는 생각까지 들게 했습니다.

안에 아무도 없었지만, 빨래줄에 옷들이 걸려져 있는 것을 보아 영업을 하는구나 라는 생각이 들어 적혀있는 전화번호로 전화를 했습니다.

다행히 잠시 외출중이셨고, 30분 내로 오신다고 하셔서 기다렸죠.



잠시 후 자가를 타고 등장한 주인 할아버지~



다행히 수리가 된다고 합니다. 작업하는데 4시간 정도가 소요가 되고 가격은 무려 10만원~!!

앞서 공업사에서 25만원 요구했던 것과는 가격 차이가 나죠? 범퍼를 가는게 아니라 말 그대로 렌트가 복원만 하는 작업이기 때문에 가격은 비싸지 않습니다. 요건 저희 집에 차가 없어서 보통 가격이 얼마인지는 몰라서 판단을 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밤에는 작업 안하는데 렌트카라 야간 작업까지 해주신다고 해서 친구랑 저랑 얼마나 안도했는지...



어쩌다 보니 이곳 홍보하는 곳이 된거 같은데, 뭐 홍보고 뭐시고 할 것 없는 그런 자동차 정비소 입니다. 정말 할아버지 혼자서 운영하는 곳 인데요. 저는 그 장소에서 친구랑 헤어져서 나중에 연락을 받았는데, 렌트카 반납할 때도 문제 없이 반납을 했다고 합니다. 아주 새거랑 똑같이 복원을 시켜놨다고 하더라구요.

여행을 갈 때, 특히 제주도에서는 렌트카를 빌려 여행을 하게 됩니다. 렌트카를 운전하다가 사고가 없으면 천만다행이지만, 우연치 않게 사고가 발생하게 되면 정말 당황하게 되죠. 큰 사고라면 어쩔 수 없지만, 작은 기스나 흠집이 난 경우 렌트카 업체로 바로 가져다 주면 생각지도 못한 큰 금액이 나갈 수 있습니다. 

공업사에 맡겨도 수리 기간이 몇 일 걸리고, 렌트카 업체에 말하기도 껄끄럽습니다. 그리고 돈도 +@가 되구요.

오늘 소개해 드린 곳은 제주도 렌트카 여행시 흠집이나 기스가 났을 경우 나름 저렴한 가격에 수리를 할 수 있는 곳인데요, 혹시 이런게 불법인가요...? 아무튼 제주도에서 렌트카를 빌렸는데 예상치 못하게 작은 사고가 난 경우, 당황하지 마시고 여기에 가셔서 수리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제주도 말고도 다른 지방에서도 렌트카를 빌린 후 작은 흠집이나 기스가 나면 복원해주는 곳을 이용하는게 큰 지출을 막을 수 있지 않을까요? 그리고 자차보험은 필수라고 하니 참고하시구요~

그래도 안전운전으로 작은 사고라도 안나게 하는게 최고겠죠?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