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헬스 초보자들을 위한 몸짱 만들기 & 다이어트 방법

활동한 흔적들/헬스&다이어트

by 공감공유 2011. 11. 30. 07:07

본문


정말 오랜만에 운동 포스팅을 하네요~

헬스장에 가보면 평소보다 사람이 늘어난걸 느낄 수 있습니다. 수능이 끝나자 살을 빼고, 몸을 만들어 보겠다는 수험생들이 많이 등록했는지 어려보이는 얼굴들이 많은데요, 운동을 하는 모습을 보고 있으면 몇 가지 공통점을 찾을 수 있습니다. 


열거해보자면,

1. 멋진 팔을 만들기 위해 죽어라 이두 운동만 하는 경우..

2. 살 빼기 위해 죽어라 런닝 머신만 하는 경우...

3. 하체는 안하고 상체만 죽어라 하는 경우...

4. 왕자 만들고 싶어서 복근 운동만 죽어라 하는 경우.. 


크게 이렇게 4가지로 나뉠 수 있는데요, 운동이야 열심히 하는 것은 좋지만 잘못된 방법으로 운동을 하면 몸도 다치고 효과도 없어지게 되어 운동에 흥미를 잃게 됩니다.

연예인들도 운동해서 몸짱 만드는데 나라고 못할 법이 뭐가 있을까!?

우선 위의 4가지 방법이 뭐가 잘못됐을까?

1. 이두 운동만으로 멋진 팔을?

 

아마 이 운동은 많은 남성분들이 착각하고 있는 부분이라 생각이 됩니다. 남자의 상징은 굵은 팔을 만들기 위해 운동을 하는데, 정작 중요한 삼두 운동은 안하고 이두 운동만 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실제 근육의 크기는 삼두가 이두에 비해 크고 빨리 자라기 때문에 삼두 운동을 해야 멋진 팔을 만들 수 있습니다. 

2. 살 빼기 위해 런닝만 하면 된다?

 

런닝만 해도 살이 빠지기는 빠집니다. 하지만 몸에 탄력성이 줄어들고 효과도 별로 없고 요요현상이 쉽게 오게 됩니다~ 
자 그럼 어떻게 해야될까요?
바로 웨이트랑 병행을 해야 되는데, 여기서 유산소 전 웨이트냐 유산소 후 웨이트냐 이렇게 갈리는데요, 많은 분들이 웨이트 후 유산소를 택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웨이트 할 때 탄수화물을 소비하고 유산소를 하면서 지방을 태우기 때문인데요, 이렇게 운동을 하면 몸에 근육이 생기면서 기초대사량도 높아져서 요요현상도 줄어들고 탄력있는 몸매를 만들 수 있습니다.

3. 하체가 두꺼워질까봐 하체 운동을 안한다니...?

 

슬림한 바지, 스키니진이 유행을 하면서 하체를 날씬하게 유지하고 싶은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런 열풍으로 인해 다리가 두꺼워지면 안된다는 강박관념으로 남성분들이나 여성분들이나 하체 운동을 기피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하지만! 하체는 우리 몸에서 가장 큰 근육량을 차지하고 있고 호르몬의 문제로 인해 남성분들은 상체 운동만 하고 하체 운동을 등한시 하면 정체기에 빠질 수 있습니다. 여성분들도 빠른 다이어트를 원하시면 하체 운동은 필수~! 웨이트 중 가장 큰 칼로리가 소모되기 때문에 효과도 좋구요~ 그럼 운동해서 하체가 두꺼워진거는 어떻게 합니까!? 그 현상은 일명 피가 일시적으로 몰리는 펌핑 현상으로 1~3일 지나면 다시 원상복구 하니 걱정안하셔두 됩니다~ 특히 하체는 하루 이틀 한다고 해서 근육이 만들어져 두꺼워지는 경우는 없거든요~!ㅎㅎ

4. 왕자 만들고 싶어서, 뱃살 빼고 싶어서 복근 운동만 한다?

 

살이 많으신 분들이 복근 운동만 하면 허리에 무리가 가고 오히려 배가 더 나오는 현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지방이 없어져 뱃살이 줄어들기는 커녕 오히려 더 보기 싫은 몸이 되는데요, 이러한 것들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전신 운동을 꼭 해주고 복근 운동 전이나 후로 유산소를 해주시면 뱃살도 빠지도 멋진 몸을 만들 수 있습니다. 뱃살을 빨리 빼기 위해서는 우선 식단 조절이 가장 중요하고 유산소 방법으로는 인터벌 트레이닝이 좋다과 하는데요, 인터벌이 정말 힘든만큼 효과가 빠르니 단기간 빼실 때 추천해드리는 방법입니다.

몸짱을 위해서는 올바른 식습관~!

운동은 죽어라 하는데 살이 안빠지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 중 대부분의 경우는 식습관에 문제가 있는데요, 야심한 밤에 무언가를 야금 야금 먹던가, 폭식을 하던가 술을 즐겨 드시던가, 탄수화물과 단것을 즐겨 드시던가 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아니면 살을 빼기 위해 운동 후 굶은 분들이 있구요...
이 두 가지 경우 다 다이어트, 몸짱을 위해 안좋은 경우들인데요, 그럼 가장 좋은 방법은 운동 후 굶은 분들은 몸에 에너지원이 없으므로 오히려 근육을 갉아먹기 때문에 운동 후 단당류 섭취 후 단백질 섭취는 필수~! 
그리고 벌크업을 하고 싶은 분들은 식간에 고구마 같은 GI지수가 높은 탄수화물 섭취를 해주시면 좋고, 데피니션을 하고 싶거나 다이어트 하고 싶은 분들은 탄수화물은 70% 정도로 줄이시고 나머지는 닭가슴살과 같은 고단백 음식들을 섭취해 주시면 좋습니다.

모든 일이 다 그렇지만 운동은 일반인이 단기간 내에 자기가 원하는 몸을 만들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니 마음 여유롭게 갖고 꾸준히 해나가시면 내년 여름, 자기가 상상하던 몸을 만들 수 있지 않을까요~?

* 보충제에 관해 궁금증이 많으신거 같은데요 보충제는 초보자분들이 먹어봤자 큰 효과가 없고 오히려 과도 섭취로 인해 그 영양분이 살로 갈 수 있습니다. 아무리 단백질 보충제라도 일정량 이상이 되면 소변으로 배출되는데요, 결국엔 밥을 많이 먹는게 최고인거 아시죠~?ㅎ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