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뭐먹을까?/종로/대학로 맛집

[인사동 맛집/종로 맛집] - 저렴한 가격에 즐기는 한식집 사동면옥

by 공감공유 2011. 7. 29.
반응형


저번 포스팅 인사동 카페에 이어 인사동 맛집(?) 포스팅을 하려고 해요~
카페가 너무 비싼 나머지, '밥은 싼걸로 해결하자' 라는 마음을 먹고
인사동 골목 골목을 돌아다녔어요 ㅎㅎ

그러다가 구석에 박혀 있는 사동면옥이라는 음식점을 찾아냈는데,
밖에서 음식점 안을 보니 TV도 몇 번 출연하고 사람들도 많길래 입성~!


위치는 골목 안쪽에 있으니 잘 찾으셔야 되요 ㅎㅎ


입구에 이것 저것 붙혀있는게 많아 혹해서 들어갔습니다.
무엇보다 뭔가 전통있는 집이라는 느낌이 팍 들어서요 ㅎㅎ



안에 아주머니들이 만두를 빚고 있더라구요 ㅎㅎ
큼직한게 정말 맛나보였어요 ㅎㅎ




내부에요.
인사동이라 그런지 오래된 전통 음식점 같은 분위기~





사동집이라고 딱 걸려있고, 저 분이 주인아주머니에요 ㅎㅎ



저흰 뚝갈비(6000원), 뚝불고기(5500원) 이렇게 2가지를 시켰어요~
주문 받을 때 아주머니가 마음대로 만두2개 라고 하시는데, 시키지도 않았는데 뭐지?
그래도 만두가 맛있어 보여서 얼마냐고 물어보니까 2개에 3000원... 비싸서 그냥 안시킨다고 했어요.
옆 테이블 커플은 그냥 쿨하게 주세요 라고 하더라구요...ㅎ 
근데 시키지도 않았는데 먼저 그러니 기분이...

어찌됐건 밑반찬~
감자, 김치, 생채, 잡채 이렇게 4가지가 나와요. 맛은 그럭 저럭~










물은 양은 주전자에 ~ 




드디어 음식이 나왔어요~
펄펄펄~~




이건 뚝배기 갈비찜~



뒤적거리니 안에 버섯이랑 각종 야채와 감자까지 들어있네요~
고기도 적당히 있구요~







이제 시식~
다행히 갈비살은 찔기지 않고 부드럽고 맛있더라구요~
양념도 잘 배어있고~ 굿굿~




단 갈비 크기가 엄청 작다는거...ㅎㅎ 
뭐 가격이 싸니까 그러려니 해요 ㅎㅎ



당면과 같이 공기밥이랑 식사를~ 
안에 청량고추가 송송~ 느끼한 맛을 잡아줘요~
찜이라 그런지 국물은 너무 적네요...



이건 뚝불고기~
5500원 치고 괜찮게 나온 듯 해요.






밥과 함께 한 입~!
다행히 불고기도 질기지 않고 부드러워요~




불고기에도 당면이 들어가있고요~



이제는 사진 찍는다고 하면 알아서 들어주는...
같이 간 분이 맛있게 먹었다고 하네요 ㅎㅎ



양은 밥 한공기랑 먹으면 딱 맞습니다~!
살짝 부족한 면도 있지만...값이 저렴하니 이해하고...




계산을 하려고 나가니 이렇게 건빵이 있더라구요 ㅎㅎ
건빵보다는 저 통이 마음에 들었어요ㅎㅎ



고기 원산지는 호주산.
이 집은 만두랑 면 종류가 맛있을거 같은데, 뭔가 주문을 잘못시킨거 같기도 하고....
40년 전통에 가게에 사람도 북적북적 한걸 보면 유명한 집이 맞는거 같은데, 
그냥 이번에 시킨 메뉴는 딱 싼 맛에 먹는 느낌?
그래도 같이 간 분은 맛있게 먹었다고 하는데, 전 워낙 기대를 했던지라 ㅎㅎ
여기가 메뉴를 다양하게 파는 잡탕식이였는데,
만두를 제외한 나머지 메뉴도 저렴했습니다 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