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뭐먹을까?/종로/대학로 맛집

[명동 맛집/명동 냉면] - 외국인도 반해버린 30년 전통의 냉면집, 명동 곰냉면

by 공감공유 2011. 11. 7.
반응형


이번에 포스팅할 곳은 값도 저렴하고 저렴한 가격에 비해 맛나게 먹은 냉면 집이에요~
종종 명동에 가서 식사를 하려고 하면 맛집은 사람이 너무 많아 20~30분은 기본이고...
아니면 가격이 너무 비싸서 들어가기가 겁나죠....

그래서 이번에는 소셜쿠폰을 이용해서 다녀왔어요~
소셜쿠폰으로 음식점 가는건 2번짼데...불쾌한 경험으로 다신 안가려고 했지만,
궁해지다보니 어쩔 수 없더라구요....ㅎㅎ

명동 중심에 자리 잡고 있는 명동곰냉면.  더페이스샵 골목으로 들어가시면 떡하니 보입니다~
30년 전통이라고 하네요~지도 첨부해드리고요~



매장 인테리어는 너무나 깔끔해요~
그리고 외국인이 많다는 점? 명동답게 특히 일본분들이 많은 듯 했어요...
여기 저기서 들리는 외계어들...;



명동곰냉면의 메뉴판~
기본적으로 냉면 한그릇에 6000원이면 해결 가능~!
저희 동네 함흥냉면은 9000원으로 올라버렸는데, 간만에 반가운 가격~!

다만 저흰 소셜쿠폰으로 가서 물냉+비냉+만두를 주문했답니다...ㅎㅎ



바로 앞에 주방이 보여요~ 웬지 이러면 조금 더 신뢰가 가곤 하죠...ㅎ




냉면집에 가면 꼭 나오는 육수~!
어느 집과 다를바 없는 평범한 육수~




조금 기다리자 바로 냉면이 나왔어요~
이건 제가 주문한 물냉면~! (묵은지 포스팅이라;;)




요건 비빔냉면~!
사진은 양이 적어보이는데 실제로는 조금 더 많아요...






간을 봤으면 물냉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겨자와 식초~!
요긴 겨자 말고도 저 매콤한 소스가 더 있었는데, 살짝 달달한 고추장맛이였어요~





3가지를 한 번에 넣어서 시도~!
적당히 안넣으면 냉면맛 확 변하시는거 아시죠...ㅎㅎ
적당히 넣고 비비고 비비고~





요건 비냉~ 비냉 맛도 깔끔하니 맛있더라구요~
그렇게 맵지도 않고 싱겁지도 않은 딱 적당한 맛~




그리고 잠시 후 등장한 만두~!
3000원에 5개니까 이거 하나에 600원이네요~
크기는 두입에 먹기에 딱 좋은 크기에요...왕만두가 아니라 아쉬운 마음만...ㅎ



크기가 작아서 걱정했는데, 다행히 안에는 실하더군요~ 
만두도 갓 만들어서 나온거라 뜨끈뜨끈~하고 간장에 찍어먹으면 굿~!
2명이서 먹으니 금방 끝나더라구요~ 




냉면의 마무리는 계란으로 먹었네요....
먼저 먹는게 좋다고들 하지만, 전 이게 습관이 돼있어서요...ㅎㅎ



이렇게 해서 9900원에 먹었답니다...
소셜커머스로 구매했던거 치곤 눈치도 안보고 괜찮았던거 같아요~
음식도 맛있었구, 주인 아저씨도 친절하시더라구요...ㅎ

30년 전통인지 아닌지는 매장만 봐선 모르겠지만, 맛 하나만은 가격대비 굿~!
외국인도 상당히 많더라구요...샬라 샬라~~
테이블 회전율도 빨라서 줄서있어도 오래 안기다려도 되더라구요...
명동에서 저렴하게 먹을 때 찾으신다면 요집도 괜찮은거 같네요~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