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슨 생각...?/Blog story

네이버 검색 개선 이후... 만족하시나요?

by 공감공유 2011. 6. 15.
반응형

6월 10일자로 네이버에서 검색 수집 개선을 한다고 발표를 했었습니다.

그 동안 외부블로그 포스팅은 수집하는데 몇 시간 걸리고, 심지어 누락까지...

특히 티스토리 유저들 사이에서 불만이 많았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 또한 마찬가지고요.

저 같은 경우 뷰 베스트가 안되면 방문자 수가 1000명이 안되는 심각한 상황이 발생이 됩니다.

전에 어떤 한 블로그 글에서 1000명이 안되면 문제가 있다고 해서...저 또한 심각한 고민을 하면서 검색 유입이 비교적 높다는 맛집 포스팅 등을 시도해 보았었습니다.

그리고 10일 이후 기대를 하게 됐습니다.

하지만 결과는?



아 그대로 입니다... 오히려 더 심각해졌다고 해야될까요? 하루 검색 유입이 300명이 채 안됩니다.

나름 곰곰히 생각을 해보았는데, 포스팅 질의 문제였을까요?

그런데 신경써서 한 포스팅들은 전혀 검색이 안되고, 정말 대충 대충 한 포스팅들이 네이버 검색의 유입이 있는 아이러니한 상황. 

나름 SEO 강의도 좀 들어봤지만 정보성 포스팅이 없고 대부분이 가십성이여서 그런지...ㅠ.ㅠ
예를 들어 이웃분인 백전백승님 같은 경우는 네이버 유입이 절대적으로 많으니 포스팅의 문제에 있다고 생각도 되고 ㅎㅎ

네이버에 불만이 있는건 전혀 아닙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팔은 안으로 굽는다는 말이 있듯이 당연히 네이버 블로그를 우대시 해야된다고 생각합니다. 다음은 당연히 다음 블로그를 우대해야되고. 그래도 티스토리 유저들 중 네이버 상단 위치한 몇 몇 블로거분들이 있는걸 보면 포스팅 질의 문제인거 같기도 하고....ㅎㅎ

그냥 다음뷰에만 빌붙어서 이웃분들과 소통하면서 블로깅 해야될거 같아요...ㅎㅎ

다른 분들은 나아지셨나요??

* 블로그 5개월차 이벤트

얼마 전 티스토리에서 가비아 도메인1년치 쿠폰을 받았습니다.
모바일로 글 쓴적 없는데, 이상하네요;; 기억이 없나...ㅎㅎ
아무튼 전 이게 필요가 없으니...필요하신 분 비밀이던 공개던 댓글로 남겨주세요.
단 1분...

그리고 티빙 이용하시는 분들~ 24시간 쿠폰도 2장 있는데, 필요하신 분도 댓글로...
마음이 약해서리 선착순으로 하겠습니다.ㅎㅎ
이벤트라고 해봤자 너무 조촐합니다.

블로그 운영에 있어서 이웃분들이 가장 중요하고 블로그 성장에 있어서 이웃 블로거분들이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해주셨는데, 아직 이 정도 밖에 안되서 죄송하네요ㅎ

집에 좋은 책이지만 안보는 책들이 좀 있어서 생각해 봤지만, 택배의 불편함으로 ㅠㅠ

만약 다음 달 다음뷰 활동 지원금이 나오게 되면 기프티콘 이벤트를 할까 합니다..ㅋㅋ
뭐 얼마 나오냐에 따라 진행 여부와 수량이 결정이 나겠지만...ㅎㅎ 
이제 채널랭킹 순위는 버리고 있으니..기대는 너무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ㅎㅎ

그럼 필요하신 분 댓글로 좀 남겨주세요 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