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국콜마 - 개미이야기

무슨 생각...?/주식story-개미의 생각

by 공감공유 2011. 2. 13. 11:46

본문

반응형


한국콜마가 날개없는 천사처럼 계속 하락하고 있습니다.
외국인들의 꾸준한 유입세에도 불구하고 주가와는 관련성을 찾기가 힘든데요,

한국콜마는 세계 9개국의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는 콜마그룹 중 일본콜마(주) 와 1990년 합작으로 설립된 기업으로써, 우수한 연구개발 능력을 바탕으로 화장품, 의약품 및 의약외품 등을 연구, 개발하고 제조하는 화장품 ODM(자체개발주문생산), 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 전문기업입니다
작년부터 중국 관련 수혜주로 폭발적으로 상승을 해왔습니다. 3~4천원대에서 빌빌 거리던 주식이 만원을 넘게 된 것이죠. 시중에 많은 화장품들이 한국콜마에서 제작이 되지만, 아마 그 주가는 중국 내수 증가 수혜로부터 형성이 되어, 중국이 강력한 긴축정책을 펼치자 주가가 급락하는 모습을 보이는듯 합니다. 예전부터 증권사에서 강력 매수 종목으로 리포트를 내놓기도 하였는데요, 과연 하락의 끝은 어디일까요...? 지금까지 큰 반등도 보이지 않고 쭉쭉 빠지는 것을 보면 전 고점이 지지선 역할을 할 지도 생각이 되는 종목입니다.
정말 중국이 긴축 정책을 펼친다해도 너무했다 싶을 정도로 떨어지는 모습이 정말 안타깝습니다.

이러한 종목은 정말 손절매가 절실하고, 매수 대기자분들은 확실한 매수신호가 오지 않는 이상 들어가지 않음이 좋을 듯 합니다.


한국콜마.. 저에게 있어선 큰 수익을 가져다주었습니다. 작 년 4천원대에 매수를 해서 3천원 초반까지 떨어지는걸 기업을 믿고 싸다고 기다렸다가 큰 수익을 내고 팔았었습니다. 근데 이 종목이 만원이 넘어가더군요. 제 생각에는 8천원이 고가라고 생각을 했었는데 만원이 넘어가고 다시 이렇게 떨어지는 것을 보고 '저가 매수의 기회'이다. 라고 생각을 하고 매수기회 잡으면 들어가려고 생각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완전 역배열 상태로 들어가고 정말 추가 하락의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주가가 싸다라는 생각이 들 수도 있지만, 현재 중국의 긴축정책과 우리나라의 금리 인상 등 넘어야 할 악재가 많은 듯 합니다.

화장품 뿐만이 아니라 의약품에도 한국콜마가 있습니다.
한 개미의 짧고 짧은 생각이였습니다. 성투하시길 빕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