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시아나 항공 - 개미의 생각

무슨 생각...?/주식story-개미의 생각

by 공감공유 2011. 2. 10. 13:47

본문


작년 말까지만 해도 아시아나항공의 주가는 좋지 않았습니다. 유가, 환율, 금호 문제 등 여러 부분에서 영향을 받기 때문이였습니다. 가끔 만원대롤 돌파하기도 하였지만 다시 9000원대로 내려오기가 쉽상이였었습니다.

하지만, 2011년에는 대한통운매각이라는 빅 딜이 있습니다.
대한통운의 상당한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아시아나항공이 이로 인해 재무구조 개선이 되면서, 주가가 제대로 된 평가를 받게 될 것입니다다.

아시아나항공은 대한항공과 함께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항공사입니다.
아시아나는 우수 항공사로 몇 번 평가를 받기도 하였고, 노선 경쟁력도 지속적으로 확보해나가고 있는데, 특히 이번 겨울에는 여행객 수요 증가 예상으로 주가가 더 상승하게 되었습니다.

최근 중국 금리 인상, 이집트 악재 등 여러 악재에도 불구하고, 비교적 탄탄한 흐름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오늘 역시 12000원을 돌파하였습니다.
                                        (펌)
현재 몇 몇 증권사에서는 아시아나항공의 목표주가를  17000원 정도로 내놓고 있는데요, 장기적으로 본다면 훨씬 더 넘을 것으로 보입니다.

금호그룹이라는 것이 걸림돌이긴 하지만, 아시아나항공의 경쟁력이라면 충분히 넘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일단 단기로 보고 들어오신 분들은 대한통운 매각때까지 보유하고 있어도 좋을 듯 합니다. 현재 포스코, 삼성 등 여러 대기업에서 관심을 보이는 만큼 정말 기대가 됩니다. 기관의 계속되는 매수세도 주가가 상승흐름으로 가는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한 가지 주의하실 점은 유가상승입니다. 이것은 체계적 위험이므로 어쩔 수 없다고 봅니다만 심리적으로 흔들리지 않고, 쭉 가지고 간다면 분명 수익을 얻을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주가가 비행기만큼이나 쭉쭉 비행을 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11.02.10 22:30
    나도 아시아나 좀 오래갔고있었지^^ 20% 먹고 나왔지만;;; 요즘 외인 순매도 1.1조네... 그냥 주식보면 혈압만 오르니까~ 요즘장은 그냥 안보고 신경안쓰는게 정신건강에 도움이 될꺼같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