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물산 - 개미의 생각(계속되는 주가 하락)

무슨 생각...?/주식story-개미의 생각

by 공감공유 2011. 2. 10. 09:37

본문



삼성물산이 얼마 전 최고점 8만원대를 기록하고 계속 하락하는 추세입니다.
계속되는 기관의 매물 폭탄과 이제는 외인들까지 가세해서 매도를 하고 있는데, 이 물량을 개인들이 받아내고 있습니다. 개인이 기관과 외인의 물량을 받아낼리가 없습니다.

저 또한 저점에 들어갔다가 생각을 해서 계속되는 하락으로 반절은 손절매를 하였는데, 네이버나 다음 증권 토론방에 가보면 삼성물산에 물린 개미들이 많은 듯 합니다. 상승하는 주식은 게시판도 조용해지는데, 현재 삼성물산 게시판은 시끄럽습니다.

한 때, 5만원대에서 빌빌거리던 주가가 최근 8만원까지 뛰고 다시 하락세인데요,
희토류 테마와 건설경기 활성화, 이재용 효과 등으로 올라왔지만, 최근 실적악화 때문인지 주가가 추락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외인도 7만원대까지는 받아주다가, 기관과 같이 매도세인데 이 이유 또한 무엇일까요?
 이제는 7만원도 깨지고 하락의 끝은 어디일까요? 이미 20일선, 60일선도 무너졌는데요, 그래도 미국발 훈풍이 계속 불어오는 이상 6만5천원에서는 지지를 해주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조심해야 할 것은 펀드 환매로 인한 기관의 물량입니다.

확실한건 삼성물산은 절대 이 주가에서 놀 회사는 아닌 듯 합니다.
삼성물산 상사부문은 전통적인 무역 사업모델에 상사의 핵심경쟁력인 글로벌 네트워크와 정보력, 마케팅, 금융 등 종합적인 역량을 접목해 다양한 신규사업을 개발해가고 있고, 특히 삼성물산은 에너지ㆍ환경ㆍ자원 분야를 미래 신수종 사업분야로 정하고 신재생에너지및 해외광물자원 개발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기 때문에, 언젠가는 제 모습을 찾아가리라 생각이 됩니다.

다만, 이 주식을 물린분들은 이 것을 보유하는 것에대한 기회비용을 치뤄야하고 꽤 오랜 시간 마음을 졸여야 할 일이 있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주식의 승자는 엉덩이 무거운 사람이 이기는 것.
주식 잔고를 쳐다보지도 말던가 종가만 확인하라는 말도 있는 것 처럼 마음을 비우고 기다리는 것만이 답일 수도 있습니다.

코스피가 날아가던 다른 주식이 날아가던 내 것이 아니면 쳐다보지 않는게 정신건강에 좋은 듯 합니다.

수 많은 개인 투자자들이 기관과 외인과 작전세력에 당하지 않고, 투자에 성공을 하였으면 좋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11.02.13 09:26
    엉덩이가 무거워서 이기는 건지.... 할 수 없어 그냥 버티는 건지...

    엉덩이가 무거워 이긴다? 말도 안되는 소린거 같네요....

    몇년기다려서 제자리면 돈 가치 하락 그 동안 기회비용으로 인한 손실..등등

    삼성물산 쉽게 올라올것 같지 안네요... 120일선 이탈하면 3~4년은 기다려야

    할 수 도 있음...

    겨우겨우 제자리에 와서는 더 올라가는 척하다가 결국 또 내려갈 것임...

    2007년도에도 최고점 8만원...

    2010년도에도 최고점 8만원....

    인내해서 제자리에서 팔꺼면 차라리 일찍 팔고 다른 데 투자하는게 낫겠습니다.
    • 프로필 사진
      2011.02.13 11:07 신고
      네 기회비용이나 그런 것을 생각하면 맞는 말씀이지만,
      저 같은 초보는 물타기나 다른 종목으로 투자를 해서 수익을 낼 확신이 없습니다. 제가 보는 삼성물산은 건설경기 활성화되고, 희토류 다시 언론해서 떠들석해지면 어느 어느 정도 반등을 줄거라 하는 짧은 생각입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