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뭐먹을까?/와인 등 술 후기 및 샵 리뷰

노랑새조개 샤브샤브 후기, 제철과 먹는법(+페어링 와인 추천)

by 공감공유 2022. 9. 28.
반응형

노랑새조개 샤브샤브 후기, 제철과 먹는법(페어링, 데일리샷 와인 추천)


지난 겨울에 새조개를 먹고 반해버린 이후 너무 생각이 나서 찾아보다가 여름에 제철인 노랑새조개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새조개의 좋은 기억 때문에 노랑새조개도 당연히 엄청 맛있을거라 생각했는데요.
후기를 먼저 말씀드리자면 제철이 끝나는 10월까지 더 사먹으려구요.
새조개랑 노랑새조개랑 비교하자면 단맛이 조금 덜하고 개인적으로 새조개가 더 맛있긴 했습니다만, 그래도 이 시기에는 노랑새조개를 대체할 것은 없다고 생각되네요.


노랑새조개 가격은 500g에 2만원 중후반 입니다.
노량진에서도 노랑새조개를 판매한다고 하는데 손질을 직접 해야한다고 해서 인터넷배송으로 주문했습니다.
노량진에서 손질되는 가게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노랑새조개.
손질이 되어왔지만 얼음물에 소금을 조금 넣고 한 번 헹궈서 먹었습니다.
다이소에서 2천원짜리 채반을 사서 행궜네요


노랑새조개
새조개랑 확실히 다르죠?
하얀 새조개랑 다르게 노랑새조개는 이름답게 끝 부분이 진한 노랑색이네요.


노랑새조개는 샤브샤브로 먹으려고 준비를 했습니다.
야채와 육수는 역시 인터넷에서 1만원 초반에 별도로 주문을 했습니다.
오랜 블로그 이웃이였던 입질의추억님 유투브를 보니 노랑새조개는 차돌이랑 같이 살짝 구워먹으면 맛있다고 하네요.
해산물쪽에는 워낙 독보적인 분이니 신뢰가 갑니다. 저는 집에 고기냄새 때문에 이번엔 새조개 샤브샤브로 도전!


인터넷에서 주문한 야채들
신선하지 않을까봐 걱정했지만 생각보다 야채들이 엄청 신선하네요.
양도 2~3이서 먹기에 딱인거 같습니다.


이번에도 햄튼 무쇠 후라이팬이 열일을 해주네요.
전골팬이라 그런지 샤브샤브용으로도 훌륭합니다.
야채와 함께 들어있는 육수소스는 살짝 매콤한 맛이였습니다.


노랑새조개를 살짝 데쳐서 먹어봅니다.
3~5초가 가장 적당하다고 하는데 저는 한 10초정도가 익혀야 쫄깃함이 더해지는거 같더라구요.
3~5초는 너무 설익은 느낌...?


노랑새조개를 회로도 먹어보고 싶었지만 하루 지나서 택배로 받은거라 안전하게 익혀서 먹기!
샤브샤브용 야채를 시키면 칠리소스, 땅콩소스도 같이 주는데요


해산물류는 와사비에 간장이죠.
제대로 입니다.
겨울철 남당항에서 먹던 새조개 못지않은 맛 입니다.


새조개를 먹다보니 잘 어울릴만한 술이 생각납니다.
얼마 전에 데일리샷에서 사둔 와인이 있어서 마셔보기로 합니다.
해산물에 화이트와인 페어링을 하면 실패한 적이 없는거 같아요


데일리샷에서 산 와인은 비네티 자냐타 레살리네 2016 이라는 와인입니다.
비비노 평점도 4.2점으로 준수하고 데일리샷 + 토스 조합 할인 전 가격이 3만원 중후반대의 와인입니다.


믿고마시는 DOCG 등급의 이태리 화이트와인


빈티지도 2016이라 완전 올빈은 아니지만 굿빈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 와인의 품종은 베르멘티노 100프로로 저도 처음 접하는 품종이라 기대감 업
노랑새조개랑 페어링 기대해봅니다.


진한 황금색의 와인
향부터 올빈에서 나는 특유의 향이 나면서 레몬, 배맛도 올라옵니다.
데일리샷 와인 설명에는 구운생선, 해산물과 잘어울린다는데 노랑새조개 샤브샤브랑 궁합이 너무 잘맞습니다.


적당한 오크터치에 풀바디의 화이트와인
비네티 자냐타 레살리네 2016 너무 만족스러운 와인이였습니다.
살짝 꿀향도 나고 이 가격대에서 보여줄 수 있는 복합미는 다 보여준거 같네요.

데일리샷 초대코드 6BPZM
입력하시고 5천원 적립금 받아서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의외로 노랑새조개랑 잘어울렸던 땅콩소스
전혀 안어울릴 줄 알았던 땅콩소스.
가장 인기가 많아서 제일 빨리 없어졌습니다.
고소함 때문에 새조개 맛이 더 잘느껴지더라구요.


마무리는 칼국수죠.
샤브샤브용 야채를 주문하면 면도 같이 줘서 노랑새조개를 끓인 육수에 칼국수를 넣어서 마무리했습니다.
맛이 없을 수가 없죠. 국물이 어떤 국물인데 ㅎㅎ


너무 맛있게 먹었던 노랑새조개 샤브샤브
비용은 노랑새조개 500g 2만원 중후반, 샤브샤브용 야채셋트 1만원 초반 총 4만원 초반, 와인 토스 데일리샷 할인 조합으로 2만원 후반으로 정말 맛있는 불금 식사를 즐겼습니다.

노랑새조개 제철은 6월부터 10월까지라고 하니 남은 10월 한달간 빡세게 달려볼까 합니다. 입질의추억님 유튜브에도 설명이 되어있는데 차돌 버섯 노랑새조개 삼합구이는 꼭 도전해보고 싶더라구요.
그럼 조개류 좋아하시는 분들께 제철 해산물인 노랑새조개 강추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