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뭐먹을까?/기타 전국 맛집

부산 서면 맛집, VJ특공대에 방영된 송정3대돼지국밥

by 공감공유 2016. 2. 17.
반응형

부산 서면 맛집, VJ특공대에 방영된 송정3대돼지국밥


 


부산 여행을 가게 되면 꼭 먹어보는 돼지국밥.

원래는 항상 유명한 쌍x이돼지국밥만 찾았었는데, 지난 부산 여행에서는 위치상 서면에 있는 돼지국밥집을 들렸습니다.

서면에는 유명한 칼국수집 외에도 돼지국밥집들이 줄지어 있더라구요.

그 중에 하나 택 하기는 정말 어려웠으나, 전통있다는 송정3대돼지국밥으로 선택했습니다.





▲ 이른 아침에 찾아서 그런지 서면 거리에는 휑한 느낌입니다.

송정3대돼지국밥 양 옆으로도 돼지국밥 파는 집들이 있습니다.

다들 VJ특공대나 유명 음식점 소개하는 프로그램에 나왔구요.

선택한 기준은 그나마 전통있어 보이고, 조금 깔끔해보이는 곳으로 들어갔습니다.





▲ 돼지국밥 6천원, 수육은 8천원 입니다.

이때까지만 해도 돼지국밥집에서 수육을 주문안하고 돼지국밥을 주문했었습니다..

꼭 다른 분들은 수육백반으로 주문하셔서 돼지국밥+수육까지 드시고 오시기 바랍니다 ㅎㅎ

수육백반으로 주문하면 돼지국밥에 수육, 쌈까지 다 나오니 2천원 더 내고 다 먹는게 좋죠 ㅎㅎ





▲ 소면, 오이고추, 부추, 간장소스.

고기를 찍어먹는 소스는 돼지국밥집 마다 각양각색입니다.

송정3대돼지국밥은 간장소스로 나오네요 ㅎㅎ

고기가 엄청 느끼하지만 않다면 간장소스도 맛있는거 같습니다.





▲ VJ특공대 외에도 대다수 음식소개 TV프로그램에 출연을 했네요.

TV에 나왔다고 엄청 맛있지는 않지만, 최소 평균은 한다라는게 제 생각입니다.

제대로 된 맛집을 기대하게 되면 엄청난 실망만 하는 경우가 대다수..하지만 보통은 합니다.





▲ 주문하자 마자 바로 나오는 돼지국밥~





▲ 송정3대돼지국밥은 순대가 특이합니다.

지금까지 많은 순대를 먹어봤지만, 이런 순대는 여기가 처음이였습니다.


 


순대가 찐득하고, 살짝 한약방에서 나는 냄새가 나는데 호불호가 갈릴거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순대는 입맛에 안맞았네요. 식감부터 특유의 냄새까지 처음 먹어봤기 때문에 그런걸 수도 있구요.





▲ 서울에서 파는 국밥처럼 건더기양이 비교가 됩니다.





▲ 가격은 비슷비슷하더라도 내장이며 순대며 부산 돼지국밥이 훨씬 더 많습니다.

혹시나 내장이나 머릿고기 못드시는 분들은 주문하기 전에 미리 말을 해야됩니다.





▲ 고기는 부드럽고, 잡내도 나지 않습니다.

국물도 깔끔한데, 순대때문에 그런지 맑고 깔끔하기 보다는 살짝 탁한 맛 입니다.



 









▲ 가게 안에서는 계속 육수를 끓이고, 수육을 잘라냅니다.

부산 냉채족발집에 갔을 때도 계속 고기를 자르시던데, 여기도 손님이 끊임없이 오는 부산 맛집인 듯 싶습니다.


간판에 나와있듯이 농림수산식품부에서 인증한 가장 오래된 돼지국밥집 입니다.

괜히 3대돼지국밥이 아니겠죠?ㅎㅎ 전통을 자랑하는 만큼 이 집만의 특이한 것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쌍X이 돼지국밥이 입맛에 더 잘맞았지만, 이곳도 순대 식감이 안맞는 점 빼고는 괜찮았던 집입니다.

아직 다양한 종류의 돼지국밥을 먹어보지 못했지만, 약간 호불호가 갈릴 수는 있다는 점 참고하시구요~

서면 가셔서 돼지국밥 찾으시는 분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