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뭐먹을까?/기타 전국 맛집

안동 찜닭 맛집, 안동찜닭골목의 첫 번째 집 '원조안동찜닭'

by 공감공유 2014. 10. 9.
반응형

안동 찜닭 맛집, 안동찜닭골목의 첫 번째 집 '원조안동찜닭'



안동 맛집 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게 찜닭이 아닐까 싶습니다.

안동찜닭은 워낙 유명한데 서울에서 맛 없는 집을 몇 번 가보다 보니 찜닭이 원래 이런거구나 라는 생각을 하다가..

이번 안동 여행에서 서울과는 다른 찜닭을 먹고 반해버렸죠.

안동구시장, 일명 안동찜닭골목이라는 곳에서 그 유명하다는 안동 찜닭의 맛을 봤는데요.

찜닭골목에는 정말 많은 찜닭집들이 있고, 다들 TV에 나왔다는 맛집 아닌 맛집들..

한 군데 못가봐서 모르겠지만, 이번에 제가 다녀왔던 원조안동찜닭의 솔직한 후기~




▲ 시내쪽과 가까이 있는 안동찜닭골목.

이때 처음에는 점심시간에 맞춰서 갔다가 주차할 공간이 아예 없어서 하회마을을 다녀와서 재방문 했습니다.

그 정도로 주변 주차 시설은 아주 열악해서 개선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 너도 나도 찜닭집.

속초 중앙시장의 닭강정이 생각나게 하는 찜닭골목.

하나같이 사기방송에 출연한 맛집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그 중 줄 서는 몇 집이 눈에 띄더라구요. 블로그마케팅을 하는지 아니면 정말 맛있어서 그런지....





▲ 왜 줄서서 먹는지 확인하기 위해 시장입구와 가장 가깝고 그나마 줄이 조금 덜 길던 원조안동찜닭을 방문했습니다.

30년 전통이라고 하니 그나마 믿을만한 느낌.





▲ 매장 바로 앞에서는 직접 조리하는 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일러들에게는 2000원 할인을 해준다고 합니다.

단양구경시장에 갔을 때도 내일러 할인이 있던데 젊음이 부럽습니다 ㅎㅎ





▲ 저분이 안동의 전원주 아줌마.

성격도 호탕하시고 생긴 것도 좀 닮긴 닮았습니다.





▲ 안동찜닭 가격.

가격이 꽤나 비쌉니다. 여행지라 그런지 모르겠지만 치킨도 그러고 가격이 비싸고..

무엇보다 안동소주 가격이 참 비쌉니다. 박재서 명인 안동소주가 나오는거 같은데 3배 이상 뻥튀기 해서 받는거 같습니다.


 



▲ 무가 나오고...





▲ 잠시 후 나온 안동찜닭.

비주얼 상으로는 서울에서 먹는 안동찜닭과 별 다를바 없어보입니다.








▲ 닭은 영계를 사용하는거 같구요.





▲ 크기와 양을 떠나서...맛이 조금 독특합니다.

짜파게티 맛이 나는듯 하면서도 짭짤한 맛이 있습니다.






▲ 서울에서 찜닭집을 이상한 곳만 가서 그런지 몰라도..

안동에서 먹는 찜닭이 훨씬 맛있네요.








▲ 무엇보다 소스에 반해버려서....

아직도 생각이 나는...그런 맛 입니다.




▲ 2명이서 중짜리 정말 싹싹 비웠구요..ㅎㅎ


짜파게티 맛이 안동찜닭에서 계속 생각이 날 정도로 맛있었던 원조안동찜닭.(설마 짜파게티 가루를 넣진 않았겠죠?ㅎㅎ)

맛은 괜찮은데 역시나 아쉬운건 서비스와 청결입니다.

사람들이 많다 보니 불친절하고 물을 달라고 해도 한참 뒤에 가져다 주고...

무엇보다 청결 상태가 안좋아서 아쉬웠던 안동 찜닭 맛집.

안동 여행 가시는 분들 찜닭 맛집 찾으실 때 참고해주시구요, 아마 속초닭강정 같이 맛에 실망하시는 분들이 발생하는 것 처럼 비슷한 상황이 벌어지지 않을까 라는 생각도 있네요 ㅎㅎ

그럼 즐겁고 맛있는 안동 여행 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