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어디로 가볼까?/서울&경기 여행

주말 나들이로 좋은 한국민속촌 자유이용권으로 즐기기

by 공감공유 2014. 4. 17.
반응형

주말 나들이로 좋은 한국민속촌 자유이용권으로 즐기기



정말 20년만에 방문한 용인 한국민속촌.

이번에 다녀오고 정말 첫 눈에 반해버린 곳이랍니다. 제가 생객했던 민속촌이 아니라 정말 크고 볼거리가 풍성한 곳이더라구요.

특히 커플 데이트코스로도 좋은데 가족이 있는 집이라면 주말 나들이 장소로도 정말 좋을거 같은데요.

실제로 20~30대 커플 보다는 꼬마 아이를 둔 가족들이 정말 많이 오더라구요 ㅎㅎ

그럼 즐겁고 너무 아름다웠던 한국민속촌 데이트~ 같이 가보실까요~?



서울 근교 주말 나들이로도 좋은 용인 한국민속촌.

일단 가까워서 가기 편한 곳이랍니다. 특히 수원에 사는 분들이라면 정말 가깝죠?

한국민속촌 입장료 가격은 성인 기준으로 자유이용권이 24000원, 입장료는 15000원 입니다. 생각보다 비싸죠?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할인이 되는 카드가 나와있는데, 생각보다 별로 없고 오포인트가 할인이 되서 40%할인을 받고 자유이용권으로 입장했습니다.





한국민속촌 위치 참고하시구~ 





▲ 한국민속촌에 입장하고 오른쪽으로 가면 맞아주는 활짝핀 개나리들~

이제 정말 봄이라는걸 몸소 느껴지겠죠?

참 한국민속촌 티켓이 왜 자유이용권이랑 입장권이랑 나눠져있냐 라는 분들 계실텐데 이곳에는 놀이기구가 있어서 그렇습니다.

성인이 탈만한 놀이기구는 바이킹 하나 밖에 없구요...대부분 아이들을 위한 놀이기구 입니다.



▲ 그냥 넋을 놓아버리게 되는 한국민속촌.


▲ 조각공원과 전세계 박물관도 있습니다.

조각공원과 박물관 크기는 기대를 하지 마시구요...



▲ 놀이동산에는 뭐가 있나 한 번 구경해봤습니다~



▲ 회전목마를 비롯한 바이킹, 범퍼카 등... 88열차 같은 것도 있는데 정말 딱 아동용이구요...

저는 기구 하나씩 다 타보고 바이킹만 2번 타보고 왔네요...옆동네 애버랜드 보다는 사람이 적어서 좋았다는 점?ㅎㅎ




▲ 너무 귀여운 토끼가 한 마리 있어서 찰칵~

한국민속촌에는 동식물들이 조금씩(?) 있답니다...ㅎ



▲ 연인과 함께 손 잡고 걸으면 너무 이쁠거 같은 길~



▲ 한국민속촌에서 귀신전도 하더라구요~

저는 걸어가면서 옆에서 귀신이 나오는건 줄 알았는데 기구로 타는거라고 해서 그냥 지나쳤습니다~

중간 중간 아이들 소리가 들리던데... 이런거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경험하고 오는 것도 좋겠네요 ㅎㅎ





▲ 이제 본격적인 한국민속촌 속으로 들어가자 절로 탄성이 나오는 장면이 나옵니다~







▲ 나룻배는 3000원을 내면 탈 수 있습니다.

너무나 아름답죠?ㅎㅎ






▲ 정말 이곳에서만 셔터를 수십번 눌렀습니다.

어디서 이런 풍경을 볼거라 생각을 했을까요...생각지도 못했던 한국민속촌에 말이죠...ㅎㅎ



▲ 산수유도 보이고~



▲ 저 담장에 벚꽃도 보이구~



▲ 다리 하나 하나 모두다 너무 이뻐보입니다~



▲ 추억의 불량식품~

중간 중간 이렇게 구워먹는 곳이 있더라구요~ 참고로 저는 저거 맛이 없어서...먹어보지는 않았습니다...ㅎ





▲ 봄이라 꽃 때문에 더더욱 이쁜거 같아요 ㅎㅎ



▲ 한국민속촌 장터.

점심을 하고 막 와서 음식맛은 보지 못했지만...많은 분들이 앉아서 식사를 하고 계시더라구요 물론 동동주도 함께~

가을에 다시 한 번 와서 꼭 맛 보고 오겠습니다~ㅎㅎ



▲ 한국민속촌의 명물이라는 수저 만드는 장인의 집.





▲ 한국민속촌은 드라마 촬영지로도 유명한 곳이죠~?

이곳을 거닐다보면 왜 많은 드라마, 영화를 찍었는지 알 수 있을거 같아요 ㅎㅎ







▲ 그리고..한국민속촌에서 정말 좋은 볼거리를 봤는데요~

사실혼 전통혼례식을 직접 보게 되었습니다. 수많은 사람들 앞에서 저렇게 결혼하는 것도 좋아보이더라구요~

특히 이번에는 신부측이 외국인이였는데, 정말 귀한 경험이였네요 ㅎㅎ



▲ 승마를 할 수 있는 공간도 있고~





▲ 당나귀도 보고~



▲ 그리고 너무나 재밌었던 사또의 생일잔치~!!










▲ 비리가 있는 사또의 생일날...

이방과 사또가 짜다가 마지막에 암행어사가 나와서 끝나는 그런 그런 내용입니다 ㅎㅎ 자세히 써놓으면 재미없겠죠?ㅎㅎ

아무튼 이 공연은 끝까지 기다려서라도 꼭 봐야만하는 재미난 공연입니다.

시간 맞춰서 가시기 바랍니다^^







▲ 너무나 아름답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준 한국민속촌.


제가 어렸을 때 다녀왔던 그 기억 속에 남아있는 한국민속촌의 모습이 아니였습니다.

정말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구요, 놀이기구도 있고, 즐길거리, 볼거리 모두 많은 곳이였습니다.

이 정도면 가족, 커플 주말 나들이로도 정말 딱일거 같죠?ㅎㅎ

처음에는 알아봤을 때 가격이 비싸서 갈까 말까 했는데 그 값어치는 충분히 하는거 같습니다.

그럼 즐거운 주말 나들이 되시길 바라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