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갤럭시노트2 보다 크다! 갤럭시 플레이어 5.8(yp-gp1) 솔직한 후기 및 가격

보고 느낀대로 리뷰/갤럭시 플레이어 5.8

by 공감공유 2012. 9. 26. 07:12

본문


갤럭시노트2 보다 큰 갤럭시 플레이어 5.8(yp-gp1) 직접 써보니


운이 좋게 갤럭시 플레이어 5.8 체험단에 당첨이 되서 4건의 리뷰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애플 제품만 쓰다가 삼성 갤럭시 제품을 쓰게 되어서 보다 확연한 차이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정해진 리뷰 외에도 아이폰, 아이팟 터치 5세대 제품과 비교를 해볼까도 합니다.

친구 갤럭시S3만 만지다가 갤럭시 플레이어 5.8(yp-gp1)을 직접 써보니 살짝 적응도 안되지만,

갤럭시 플레이어 5.8은 우리나라 제품만의 특징이 잘 나타나 있었는데요.

그럼 솔직한 후기 같이 보실까요~?





이번에 리뷰하게 될 제품은 갤럭시 플레이어 16기가 화이트 입니다.

화이트 외에 코발트 블랙이라는 색상이 더 있는데, 갤럭시S3의 페블블루 색상은 없습니다.

화이트도 이쁘지만 페블블루도 갤럭시랑 잘 맞던데 색상이 2가지 밖에 없다는 점이 조금 아쉽네요.





갤럭시 플레이어 5.8 박스 뒷면에 나와있는 간단한 스펙입니다.

갤럭시노트2는 젤리빈으로 나오는 반면 요 녀석은 안드로이드 4.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입니다. 

1GHz 듀얼코어 프로세서에 LCD 해상도는 qHD 960×540 입니다. 갤럭시 플레이어의 용도를 생각하면 큰 지장은 없겠지만 화면 크기가 5.8인데 해상도는 조금 아쉽다는 생각이 듭니다. 예를 들어 웹브라우저 어플인 돌핀 같은 경우 상단 부분이 짤리는 현상을 볼 수 있었습니다. 크롬이나 기본 웹브라우저는 잘 나오구요. 





내부 구성품 입니다. 충전기와 USB, 설명서와 마이크 이어폰, 밧데리가 들어있습니다. 갤럭시 플레이어는 전화가 되지 않는데도 마이크 이어폰 입니다...ㅎ 

밧데리는 내장형도 아니고 2500mAH 하나가 있습니다. 내심 2개로 기대했는데 추가로 구입을 해야됩니다.



 



박스를 열자마자 기기를 보고 놀랐는데 손으로 쥐어서 가까이 보니 정말 크다는 것을 실감할 수 있습니다.

조금 있다가 다른 기기와 비교샷이 있지만, 5.8인치 정말 크긴 큽니다. 이렇게 큰 크기에도 불구하고 무게는 221g 입니다. 크기에 비해 가벼운 것이 특징이죠? 한 손으로 잡으면 조금 긴 중지갑을 잡는 느낌도 납니다. 화면이 커졌다는 것은 동영상 시청이나 글을 읽을 때 정말 유용할거 같습니다. 




 



잠시 뒷면을 보면 깔끔하고 매끄러운 곡선 처리된 점이 눈에 띕니다.

뒷면에 달린 카메라는 화소수가 300만 화소 입니다. 사진을 실제로 찍어봤는데 결과는 정말 실망스러웠습니다. 갤럭시S3랑 비교해서 초점 기능 등 빠진 기능도 많았구요. 보통 아이폰으로 사진을 찍기 때문에 갤럭시 플레이어 5.8로 사진을 찍을 일은 별로 없겠지만서도 살짝 아쉬운 부분이네요. 몇 몇 기능들을 다운그레이드 시켰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마 타겟이 1318이기 때문에 그런 점을 고려했을거라고 생각이 되네요. 참고로 갤럭시 플레이어 5.8 가격은 40만원 초반대 입니다.



 



갤럭시 플레이어 뒷면 배터리 덮개 입니다.

요거 처음에 잘 안열려서 혹시나 부서지지는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플라스틱 재질이라 어쩔 수 없는거 같더라구요.





배터리 커버를 열면 SD카드를 삽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배터리는 2500mAH로 넉넉하지만, 화면이 크기 때문에 조금 빨리 잡아먹는다는 느낌이 듭니다.




 

갤럭시 플레이어를 아이패드2, 아이폰4와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5.8인치의 크기가 조금 실감이 나시나요...? 아이폰만 사용하다가 갤럭시 플레이어를 보니 정말 크다는게 느껴집니다. 



 



갤럭시 플레이어의 두께는 10.8mm로 요 3제품 중에 가장 두껍지만, 육안으로 큰 차이는 느끼지 못합니다. 

참고로 아이폰4 두께는 9.3mm 입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 사이에 있으니 갤럭시 플레이어의 둥근 디자인이 유독 눈에 들어옵니다.

갤럭시 플레이어는 중간 부분이 살짝 들어가있는 디자인이기 때문에 그립감이 네모난 제품들에 비해 그립감이 정말 뛰어납니다.

손으로 직접 잡는 부분이 들어가있어서 안정적인 느낌을 받습니다.





엄청난 판매량을 기록한(?) 갤럭시S3 와도 크기를 비교해 봤구요~

처음 갤럭시S3를 만졌을 때도 화면 크다 라는 생각을 했는데, 이렇게 비교를 해보니 갤럭시S3도 작게 느껴지네요.





갤럭시S3 두게가 9mm 입니다. 육안으로 보기에 큰 차이가 나지 않는 이유는 1.3mm인 차이도 있지만, 아래에 놓여진 갤럭시 플레이어의 가운데 부분이 둥그랗게 들어가 있어서 그런 듯 합니다.





갤럭시노트2, 갤럭시S3, 아이폰4랑 크기 비교샷 입니다.

아이폰5가 아이폰4랑 비교하면 세로 길이가 늘어났기 때문에 어느 정도 감을 잡을 수 있을거라 생각이 되네요~

아이폰도 화이트를 갖고 싶었었는데, 드디어 화이트 제품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갤럭시S3랑 갤럭시 플레이어가 같이 있다보니 어쩔 수 없이 조금 비교를 해보았는데요.


 


 



오른쪽이 갤럭시S3 입니다.

갤럭시S3에 보호필름을 부착했음에도 불구하고 화질은 확실히 차이가 납니다. 그렇다고 갤럭시 플레이어 화질이 나쁘다는 것은 아닙니다. 현재 웬만한 뉴스 기사나 동영상도 갤럭시 플레이어를 통해 보고 있는데 전혀 불편함은 없습니다. 





갤럭시 플레이어의 상단과 하단부분에는 스피커가 달려있는데, 동영상 강의나 음악을 들을 때 정말 유용할거 같습니다.

아이폰을 사용했을 때 하단 부분에만 조그만한 스피커만 있어서 이어폰 없이 음악을 들을 때 한쪽에서만 음악이 나오는 느낌이였는데, 스피커가 외부로 상하 돌출되어 있기 때문에 소리를 들을 때 귀가 즐거워질거 같습니다. 

삼성의 기술인 사운드얼라이브가 장착되어 있다고 하는데, 제가 막귀임에도 불구하고 조금 더 음악을 들을 때 풍성한 음을 갖고 있는 것이 느껴집니다.






상단에 안테나 부분 입니다.

집에 TV가 없고, 아이패드로 해결을 하던 중에 정말 반가운 DMB 소식 입니다.

이제 갤럭시 플레이어를 본격적으로 만져보겠는데요~






앞에서 말씀드렸다 싶이 5.8인치라는 큰 크기임에도 불구하고 매끄러운 둥근 디자인으로 인해 그립감은 나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한 손으로 서핑을 하다가 끝 화면을 누를 때는 화면이 큰게 단점이더라구요. 예를 들어 오른손으로 들고 페이스북 타임라인을 보다가 좋아요 버튼을 누르려고 하면 손바닥을 움직여야 된다던지 화면이 크다고 꼭 장점만은 있는 것은 아닌 듯 합니다.

갤럭시 플레이어의 주 활용용도를 생각하면 이 정도는 감수해야겠지만요~





곧 출시가 될 갤럭시노트2 구매 예정자 분들을 위해 갤럭시 플레이어를 귀에 갖다 대봤습니다.

갤럭시 플레이어가 5.8인치고 갤럭시노트2는 5.5인치 입니다. 요거 보다 3인치 정도 작다고 가정을 하고 갤럭시노트2 구매 예정자 분들은 참고를 하셨으면 좋겠네요. 모델은 남자 치고는 얼굴이 조금 작은 친구인데, 기기가 얼굴 면에 비해 확실히 크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저도 한 번 대봤는데 전 불편하다거나 단점은 못느끼겠더라구요. 





5.8인치임에도 불구하고 바지 주머니 속에는 쉽게 들어갑니다.





화이트라 그런지, 매끄러운 둥근 디자인이라 그런지, 화면이 커서 그런지 디자인은 볼수록 마음에 듭니다.

무게도 무겁지 않고, 화면이 시원시원해서 요즘은 연락을 주고 받는 것 이외에 뉴스를 보거나 동영상 시청은 웬만하면 갤럭시 플레이어로 해결을 하고 있습니다. 





실외에서도 절대 밀리지 않는 디자인 갤럭시 플레이어 5.8

평소 커피를 마시지 않다가 아메리카노에 맛들려 집 앞에 있는 조용한 카페에서 노트북을 사용하곤 하는데요, 이젠 갤럭시 플레이어도 저와 함께하게 되었답니다. 

1318을 위한 갤럭시 플레이어 5.8. 스펙으로는 아쉬운 부분이 많지만, 시선을 사로잡는 디자인이나 큼지막한 크기는 학습용으로서는 확실한 매력이 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디자인, 스펙이 아닌 갤럭시 플레이어만의 장점으로 돌아오겠습니다:)

 



*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들었습니다. www.facebook.com/Co.Sharing 좋아요 한 번씩만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