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뭐먹을까?/홍대/신촌 맛집

망원시장에는 없는게 없다! 맛집 후기 및 온누리상품권 10프로 마지막 할인

by 공감공유 2023. 1. 30.
반응형

망원시장에는 없는게 없다! 맛집 후기 및 온누리상품권 10프로 마지막 할인

온누리상품권이 아쉽게도 23년 2월부터 5프로로 할인 축소 예정입니다.
10프로 할인이라 서울사랑상품권과 함께 정말 잘 사용했는데 아쉽게 됐네요.
그래서 1월31일까지 10프로로 최대 100만원까지 구입할 수 있는데요.
미리 쟁여두시고 제가 가장 좋아하는 망원시장 맛집 등 후기를 남기려고 합니다.


망원시장.
크지는 않지만 개인적으로 서울 내에서 가장 좋아합니다. 단점은 일찍 오지 않으면 주차장 기다리는데만 길게는 1시간까지 잡아먹을 수 있어요. 일찍 오시던가 대중교통 이용 권해드립니다.


망원시장 갈 때 마다 사오는 초밥, 회 맛집입니다.
민영활어공장이라는 망원시장 내 유일한 초밥집? 횟집은 2.3군데 정도 더 있고요.
확실한건 이마트 초밥보다 맛있어요.


가격은 이마트 보다 저렴한데 퀄리티와 맛은 한 수 위 입니다.
이번에 아쉽게도 가격이 조금 인상이 되었는데 우리는 온누리 상품권이 있으니까...
이번달까지 100만원 풀로 충전해두세요..ㅎㅎ


1만원짜리 모듬초밥 입니다.
문어 오징어 소라 등 심플하죠.
1만원에 이 정도면 혜자인거 같습니다.


1.8만원짜리 광어지느러미와 연어초밥.
광어 지느러미 절반, 연어 절반해서 1.8만원 입니다.
느끼한거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너무 좋은 특수부위 초밥이죠.
가볍게 먹기 좋은 초밥, 가성비 좋습니다.


망원역쪽 입구에서 반대로 쭉 가다보면 보이는 어묵집
가끔씩 사먹는데 크고 맛있습니다.


바로 맞은편에는 망원 고로케집이 있죠.
망원시장 맛집으로 이곳도 사람들이 많이들 찾으시는거 같아요.
웨이팅도 종종 있답니다.


그 유명한 망원떡갈비와 각종 젓갈을 판매하는 곳 입니다.
망원떡갈비는 한 번 먹으려면 웨이팅이 어마어마했던 곳이죠.
아쉽게도 저는 웨이팅이 너무 길어서 못먹어봤지만 지인들 후기도 좋은 망원맛집입니다.


최근 난리난 호떡집.
참 유행은 돌고 도는거 같아요.
이 집도 사람 많아서 패스...


제가 망원시장을 자주 가는 이유 중 하나.
홍두깨손칼국수 먹으러 갑니다.
웨이팅이 자주 발생하지만 화전율 빨라서 기다릴만 합니다.


지금 가격이 4500원으로 올라버린 손칼국수.
가격도 오르고 양도 적어졌어요.
성인남자는 부족할 수도 있으니 1천원 추가해서 곱배기로 추천드립니다.


이 집만의 양념을 넣어서 먹으면 해장에 끝내줍니다. 국물이 멸치육수 베이스라 깔끔하고 저 소스를 넣어서 벌겋게 먹으면 땀이 줄줄..콧물도 줄줄...
해장에 너무 좋습니다.


칼국수 한 그릇으로는 부족해서 종종 사오는 망원시장 닭강정.
시장 내 닭강정 가게는 총 3군데가 있고요.
뭐 맛은 다 거기서 거기 큰 차이는 안나는거 같아요.
닭강정 가격도 올라서 슬프에요😭


한때 고추튀김으로 핫하디 핫했던 우이락.
너무 궁금해서 웨이팅 없는 시간을 노려서 한 번 다녀와봤습니다.


결론은 시장 내 막걸리집이라 가격이 쌀 줄 알았는데 가격은 같고 전이랑 고추튀김도 느끼해서 제 스타일은 아니였습니다.
나이드니 기름진 것들은 피하게 되네요.


최근에 생긴 망원시장 닭꼬치, 통닭집
나름 목 좋은 곳에 꽤 큰 크기로 하나 생겼더라고요.


언제 닭꼬치가 5천원까지 올랐지...
역시 너무 슬프네요😭
통닭 가격은 아무래도 동네 시장보다 살짝 비싸긴한거 같아요.
망원시장도 유명해져서 아마 다른 동네시장보다 임대료가 비싸지 않을까..
그만큼 소비자 입장에서는 메리트는 사라졌을 수도 있을거 같네요.


망원시장 내 있는 와인샵, 봉쥬르와인
예전에는 전체적으로 가격이 좋았는데 요즘은 보물찾기 아니면 마포쪽 빅보틀, 드링크잇 이런곳과 비슷비슷한거 같네요.
가까운데 가면 좋을거 같아요. 봉쥬르는 와인을 쉽게 고를 수 있게 해둔게 장점인거 같아요.
시장 내에 아닌 곳들도 온누리상품권이 되는게 신기하긴 합니다. 와인샵들도 온누리로 큰 수혜를 입었죠.

아무래도 망원시장이 유명해지면서 동네시장이랑 비교하면 가격 메리트가 없을 수도 있지만 아직까지 여러 시장 맛집들로 종종 찾는 곳이에요.
이 날 양배추 반개 1천원, 귤 16개 5천원, 굴무침 1만원, 바나나 3500원에 사왔는데 잘 산 가격인지는 잘 모르겠으나...
가게들 전체가 온누리상품권이 가능해서 좋은거 같습니다.
1.31까지 온누리 10프로 할인 잊지마시고 사실 분은 사서 시장 탐방 하셨으면 좋겠네요.


다시 10프로로 바뀌었네요 한도 50만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