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 느낀대로 리뷰/기기 리뷰

처음 써보는 삼성 스마트폰갤럭시노트FE 후기

by 공감공유 2017. 7. 25.
반응형

처음 써보는 삼성 스마트폰갤럭시노트FE  후기


처음 시작이였던 아이폰, 그 이후로 쭉 LG스마트폰을 써왔습니다.

보통 폰으로 주식, 인터넷, 게임만 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 스펙이 되는 스마트폰이 필요했는데요.

약정 만기와 갤럭시노트FE 출시가 맞물리게 되서 번호이동으로 노트FE를 구입했습니다.

지금까지 삼성 스마트폰은 액정 때문에 안썼었는데, 많이 좋아졌다고 해서 고민없이 구입~!

물론 가격적인 부분도 한몫 했죠~ 강변 테크노마트 2시간 정도 돌아다녀서 괜찮은 조건에 구입했네요.

그럼 갤럭시노트FE 및 후기 같이 보실까요~?



▲ 번호이동으로 구입한 갤럭시노트FE.

KT에서 SKT로 번호이동 조건은 10만원초반대도 많았는데, 전 그 반대라 20정도에 구매했습니다.

갤럭시노트7이 워낙 명작이였지만, 배터리 문제로 들어가고 배터리가 바껴 다시 나온 갤럭시노트FE.

올해 갤럭시노트8이 나와 빅스비 기능도 말이 많은 노트FE였는데요.



▲ 안에 들어있는 정품케이스.

제가 선택한 색상은 블루코랄입니다. 블랙도 이뻤지만, 대세가 블루코랄이라 해서 ㅎㅎ

보면 볼 수록 색감이 마음에 드네요 ㅎㅎ



▲ 내부 구성물 입니다.

이어폰이 포장이 멋들어져서 오 이건 다른 삼성 이어폰과 다른가보다 했는데 같네요.

갤럭시S8부터인가 핀이 달라져서 별도의 충전단자가 나옵니다.

케이블이 하나 밖에 없어서 추가 구매를 해야될거 같네요.



▲ 기존에 쓰던 GPRO2와 크기 비교.

G PRO2가 압도적으로 크네요. 저 스마트폰 사면서 아이패드 보는 빈도가 줄어들어서 팔아버렸었죠.

갤럭시노트FE는 양옆에 엣지 스타일인데요, 보기에는 이뻐보이는데 그립감이나 게임할 때 불편하더라구요.

GRPO2도 아직까지 짱짱한 폰이지만, 배터리 문제로..



▲ 사진으로 표현은 못했지만, 노트FE가 살짝 더 얇네요.

케이스를 조금 두꺼운거 착용하고 다녀야될거 같습니다.




▲ 하단에 스피커가 위치해있고, 옆에는 노트 펜이 있습니다.



▲ 그림그리시는 분들한테 유용하게 쓰일거 같은 노트FE의 펜.

처음 사용해보는거라 신기하더라구요.

무엇보다 자동으로 인식되면서 펜을 빼면 바로 노트 모드로 변경됩니다.



▲ 이번에 FE를 사면 이벤트로 지급되는 S펜 플러스.

노트FE를 구매하자 마자 등록해서 이벤트로 받았습니다.

정장 자켓까지 입을 때 주머니에 넣고 다니면 정말 편할거 같더라구요.



▲ 갤럭시노트FE의 마음에 드는 점 중 하나는 삼성페이~

쓰기 전까지만 해도 뭔가 불편할거 같았는데 직접 써보니 왠걸...

노트FE는 홍채인식까지 되서 바로 바로 결제도 되고 특히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편하더라구요.

아직 안써보신 분들께 강력추천 합니다.



▲ 이렇게 카드모드로 해놓고 쓰면 되구요~

삼성의 UI디자인도 매우 편리하게 되어 있더라구요.



▲ 그 다음은 노트 FE 카메라 입니다.

9가지 필터가 제공되고,



▲ 이것 저것 다양한 기능들이 많은데요~



▲ 아직 다 써보지는 못했지만 카메라는 아이폰 못따라가는거 같습니다.

회사직원 중에 몇 분들이 갤럭시S8을 사용하는 분들이 있어서 비교해봤는데 노트FE가 더 화질이 안좋은 느낌?



▲ 그 다음은 아쉬운 노트FE의 빅스비.

갤럭시노트FE에는 반쪽자리 빅스비가 들어가있는데요.

보이스 기능은 없고 리마인더 기능 밖에 없습니다. 노트8 나오면 업데이트 해주려나요.

갤럭시노트FE 유저로서는 반쪽짜리 빅스비가 아쉽습니다.




▲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삼성헬스앱.

만보계 기능도 있고 그 외도 심박센서 같은 다양한 기능들이 많네요.



▲ 마음에 들었던 기능 중 하나는 설정->유용한 기능에 있는 게임툴즈 입니다.

요즘 스마트폰 플레이를 녹음도 하고, 캡쳐도 하면서 유투브나 블로그에 많이 올리는데요.

노트FE를 사용하니 바로 바로 클릭 몇 번으로 화면 캡처나 녹화를 할 수 있어서 편하더라구요.






▲ 그리고 저 같이 오토형RPG 많이 하는 분들께 추천하는 화면 분할 기능.

요즘 이 기능이 들어있는 스마트폰이 많은데, 전 처음 써보는거라 너무 신기하고 편하더라구요.

게임 틀어놓고 카톡도 해도 되고, 인터넷도 해도 되고 강력 추천합니다.


SKT->KT 번호이동으로 20만원 현금 완납으로 구매했구요.

타통신사에서 SKT로 옮기는 분들은 10만원대로도 구입이 가능하더라구요.

가성비 정말 좋다고 생각되는 갤럭시노트FE. 배터리 일체형이라 조금 아쉽기는 하지만, 오래가는 느낌이구요.

LG스마트폰만 사용하다가 삼성 스마트폰을 처음 사용해보는데, 예전 악명(?)에 비해 많이 만족스러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