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 느낀대로 리뷰/기기 리뷰

미러리스 카메라, 캐논 EOS M2 직접 사용해보니

by 공감공유 2015. 1. 6.
반응형

미러리스 카메라, 캐논 EOS M2 직접 사용해보니



DSLR을 사용하면서 무게, 휴대성에 대한 부분은 여전히 아쉬운 부분입니다.

미러리스는 DSLR의 어느 정도 화질과 휴대성을 잡은 제품인데요.

캐논에서 출시한 EOS M 시리즈. 저도 캐논 유저라 캐논 미러리스에 관심이 많아 EOS M에 대해 알아봤었는데 AF 속도에 대해 개선점이 필요해서 구매 보류를 했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캐논에서 AF 속도와 기타 부분을 개선한 EOS M2가 출시가 되었는데요.

AF속도 개선 외에도 LCD 같은 경우는 화질도 훌륭하고 터치까지 가능합니다.

그리고 jpeg 촬영시에도 어느 카메라 못지 않은 화질을 자랑하는데요.




▲ 화질과 휴대성, 편리성을 잡은 캐논 미러리스 EOS M2.

물론 고가의 미러리스에 비해 부족한 점은 있겠지만 미러리스 카메라 가격대를 생각하면 훌륭하다고 생각되는 제품입니다.

렌즈도 22m 렌즈를 사용한다면 핸드백에 넣어도 전혀 티나지 않는 미러리스.





▲ EOS M2는 정전식 터치가 지원되는 제품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것 처럼 편하게 터치를 이용해서 카메라를 조작할 수 있고, 초점을 맞추고 촬영까지 가능합니다.

미러리스를 이용하면 초점 때문에 터치가 지원되는 기기가 생각나는 경우가 많은데 캐논 미러리스 EOS M2는 이 점을 해결한 제품입니다.






▲ 터치 한 번으로 초점을 잡을 수 있구요.



 


▲ 남자손으로도 불편함 없이 터치를 활용해 미러리스를 다룰 수 있습니다.

EOS M2 설정은 6D와 큰 차이점은 없는거 같네요.





▲ 원하는 포커싱 부분에 터치를 하면 초점 조절과 함께 찰칵~

정말 편리하죠?ㅎㅎ LCD액정 화질도 좋아서 컴퓨터, 스마트폰 화면으로 보는 것과 다를게 없습니다.

크게 부담되지 않은 가격에 이런 기능은 한 번은 혹하게 되는 제품인거 같습니다.





▲ 미러리스 EOS M2는 jpeg로 사진을 찍어도 우수한 화질을 보여주는데요.

다양한 상황에서 사진을 찍어봤는데 세세히 보면 차이가 있겠지만, 화질 자체는 비싼 카메라 못지 않게 우수하더라구요.

실내, 실외 등 다양한 환경에서 찍은 사진 몇 장 올려봅니다~ 무보정 사진이구요~





▲ 미러리스 EOS M2로 찍은 카페 내부 사진








▲ 이번 연말에 다녀간 산정집 입니다.

색감이 그대로 살아있죠?ㅎㅎ





▲ 전에 산정집 리뷰한 포스팅이 있는데 그 사진은 6D + 24-70(구계륵)을 이용하여 찍은 사진입니다.

두 사진과 비교해보시면 웹에서는 큰 차이가 없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 밤에도 사진을 찍어봤구요.

삼각대 없이 촬영을 해서 아쉽지만, 색감도 좋고 다른 컴팩트나 미러리스에 비해 기본 이상은 합니다.











▲ 일출 사진도 무리없이 담아낸 캐논 미러리스 EOS M2.


가장 먼저 뛰어난 화질의 터치 LCD가 지원이 되는 점이 장점입니다.

별거 아닌거 같지만 미러리스에서는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터치기능.

그리고 카메라의 기본이 되는 화질과 색감도 실내, 실외에서를 구분하지 않기 충분하기 때문에 라이트 유저분들이나 서브카메라를 찾는 분들께 좋은 미러리스인거 같습니다.

무엇보다 이번에 여수 여행에서도 6D와 함께 했는데, 휴대성더 그렇고 화질도 마음에 들어서 EOS M2도 많이 찾게 되더라구요 ㅎㅎ

그럼 미러리스 카메라 EOS M2에 대한 정보 참고하시고, 구매하시는 분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포스팅은 캐논으로 부터 제품대여와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된 글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