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 느낀대로 리뷰/기기 리뷰

갤럭시s5 광대역 lte-a, 수도권 외 지역의 속도는?

by 공감공유 2014. 7. 30.
반응형

갤럭시s5 광대역 lte-a, 수도권 외 지역의 속도는?



요즘도 갤럭시s5를 들고 다니면 "광대역 LTE-A 모델이랑 아닌거랑 차이가 얼마나?" 라는 질문을 받습니다.

구체적인 숫자로는 이야기 해주지 못하지만, 대략 2~3배 정도 차이가 난다고 말을 해주고 있죠~

갤럭시s5 광대역 lte-a로 주로 인터넷만 하지만, 가끔 동영상을 보거나 다운로드를 받을 때 그 속도 체감을 확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휴대폰 사용자로서 속도 말고도 놓치지 말아야 할 것이 있다면 바로 언제 어디서든 잘 터지는 '통신망' 인데요.

제가 이용하는 올레 갤럭시s5 광대역 lte-a 모델은 저번 포스팅에서도 봤듯이 인천의 한 섬에서도 잘 터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는 수도권을 넘어서 지방으로도 내려가서 속도를 측정해봤는데요~

그럼 갤럭시s5 광대역 lte-a 속도 측정 후기~ 같이 가보실까요~?





▲ 이번에 측정하는 도시는 강원도 원주입니다.

강원도 여행을 떠나는 분들이 한 번은 꼭 들려야 하는 도시이기도 하죠.

시골이 아닌 도시이지만, 강원도의 산세와 아직까지 개발이 덜 된 구역이 많은 곳이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 통신 3사 중에서 가장 잘 터진다는 올레 광대역 lte-a.

이번 원주는 기차를 이용해서 다녀왔구요~ 기차에서 부터 속도 측정을 하였습니다.





▲ 가장 먼저 청량리에서 원주로 가는 기차 안에서 터널을 지나갈 때 속도 측정을 해보았습니다.

기차가 속도가 느린 편도 아니고 중간 중간에 산과 터널이 많아서 그런지 광대역 lte-a 속도는 보여주지 못했지만,

광대역 LTE 정도의 속도로서 인터넷이나 동영상을 감상할 때 무리가 없는 속도입니다.

측정된 곳이 수도권 지역이라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보통 터널을 지날 때는 3g도 끊기는 경우가 종종 있던데 신기하더군요~





▲ 치악산이 있는 원주. 험하기도 험하고 구룡사 같은 유명한 사찰이 있는 산이기도 하죠.

시내 중심가를 제외하고는 곳곳이 산지라 속도가 과연 얼마나 나올지 궁금하기도 했습니다.





▲ 우선 원주역에서 속도 측정을 해보았습니다.

83 이상의 속도가 나오는데, 원주 중심에서 조금 동떨어져 있지만 빠른 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 원주 치악산 가는 길.





▲ 차 안에서 속도를 측정해봤는데...122 이상의 속도가 나오고 있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속도를 재면서 나왔던 결과값 중 상위권에 속합니다.

치악산을 가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주변이 정말 과수원, 밭 밖에 없는데 상당히 빠른 속도를 보여주네요.








▲ 산으로 들어가면 들어갈 수록 어쩔 수 없이 속도는 조금 낮아집니다.

아직까지는 광대역 LTE 속도가 나오고 있습니다.

갤럭시S5 광대역 LTE-A를 사용하면서 서울에서도 사람 밀집 지역을 가면 가끔 속도가 이 정도 나올 때도 있습니다.








▲ 벤치비 어플로 치악산 계곡 쪽에서 속도를 측정해봤는데 100 넘는 숫자가 나옵니다.

광대역 LTE-A를 측정하면서 100 넘을 때 괜히 기분이 좋습니다 ㅎㅎ





▲ 내 갤럭시S5 LTE-A가 제대로 된 통신 서비스를 받고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

"*123456#'을 눌러주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거...아시죠...?ㅎㅎ BW 값이 20이면 광대역 LTE, CA가 1이면 LTE-A 라는 뜻 입니다.

현재 올레에서 광대역 전국 커버리지 벤치비 측정 이벤트를 한다는데, 꼭 한 번 참가해주시구요 -> 광대역 전국 커버리지 벤치브 측정 이벤트란?





▲ 워낙 산 깊숙히 들어오니 올레, SKT, LGU+ 3사 통신사 모두 스마트폰이 안터집니다...

산으로 왔을 때는 스마트폰과 잠시 떨어지며 힐링을 해보라는 계시일거에요..^^;





▲ 이렇게 원주 방방곡곡을 벤치비로 측정해 나타난 결과치 입니다.

다운로드 속도 평균값이 77이 나오는데, 이 값은 기차안에서 속도를 너무 까먹어서 평균이 내려가버렸습니다.

기차에서 잰 속도를 제외하면 원주에서도 속도가 100이 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방방곡곡 광대역 LTE가 어디에 설치되어있는지 궁금하신 분들께 유용한 정보!

위에 잠시 소개해 드렸듯이 고객들이 직접 벤치브로 측정한 결과를 담은 전국 커버리지 지도를 오픈했다고 하는데요~




▲ “광대역 커버리지 맵” 은 벤치비 앱으로 LTE 속도측정 시 광대역 LTE로 측정된 스팟 데이터를 지도상에 점으로 표기,kt와 s사의 비교를 한다고 하는데요.

kt가 광대역 커버리지에 대한 우수성과 자부심으로 진행하는 이벤트로 그 결과가 기대가 되는데요~

광대역 커버러지 맵에 대해 더 궁금하신 분들은 동영상 참고하시구요:)



그럼 쾌적하고 편안한 스마트 라이프 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