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 느낀대로 리뷰/스마트폰 어플/주변기기

우버(Uber) 택시 후기, 실제로 이용해보니 서비스는 최고, 요금은?

by 공감공유 2014. 10. 10.
반응형

우버(Uber) 택시 실제로 이용해보니...서비스는 최고, 요금은?



최근 우버(uber)택시에 관한 이슈가 불거지면서 주목을 많이 받게 됐죠.

저는 태국 여행에서 우버 택시를 이용을 하려고 했다가 못하고 서울에서 이용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궁금해서도 아니고 강남역에서 택시가 워낙 안잡혀서 최후의 수단인 우버 택시를 결정하게 되었죠.

먼저 말씀드리자면 우버 택시는 서비스는 최고지만, 요금은 그만큼 비싼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택시에서 이런 대접을 받을거란 생각도 못해봤고 이런 요금이 나올거라 생각도 못해봤으니 말이죠.

혹시나 우버 이용하실 분에게 도움이 되고자 우버택시 후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 우버 uber 어플을 다운 받은 뒤 간단한 회원가입을 하면 완료가 됩니다.

회원가입을 할 때에는 해외결제가 가능한 신용카드가 필요하니 참고해주시구요.

(실제로 달러로 결제가 되기 때문에, 그리고 우버는 자동결제가 되므로 현금결제나 그 자리에서 카드 결제는 안됩니다.)



▲ 우선 제가 우버를 이용하게 된 계기는...

술을 진탕 마시고 강남에서 택시를 잡는데 너무 안잡히는거죠. 미터기로 가면 15,000원~17,000원 거리를 3만원 달라고 하질 않나...

아니면 승차거부를 하지 않나...(택시 승차거부는 절대 안없어질거 같습니다.)

더 기다릴 수 있는 상황도 아니라 우버가 생각나서 우버 택시를 불렀습니다.


우버를 실행하게 되면 현재 내 위치에서 올 수 있는 차량과 소요 시간이 나타나는데요.


▣ 자, 여기서 하단 부를 보시면 우버 블랙과 우버x가 나눠어 집니다. 차이점이 뭘까요?

우버 블랙은 BMW, 벤츠, 에쿠스와 같은 고급차종으로 흔히 모범택시를 생각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우버X 같은 경우 "2005년식 이후 만든 상태가 양호한 4도어 세단·SUV" 로 일반 택시로 생각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하지만, 당시 강남역에는 우버X는 없어서 우버블랙을 이용하게 됐는데요.

이유는 현재 우버X의 경우 프로모션 공짜 기간이라 우버 기사는 대기만 해도 수입이 늘어난다고 하는데 여기서 문제가 생깁니다. 우버기사 입장에서 가장 좋은것은 손님이 호출하지 않고 그냥 대기를 하는거죠. 그렇기 때문에 이용하는 사람이 많은 강남역 부근에서는 찾기가 힘든거였죠.

아쉽지만 프로모션이 끝나면 저렴하게 우버X를 많이 이용하는 날이 오길 바랍니다.ㅎㅎ



▲ 차량선택까지 하고 탑승 위치 요청을 하면 우버 택시 기사분한테 바로 전화가 옵니다.

정확한 위치를 파악하고 데릴러 오죠. 저 같은 경우는 5분 만에 택시가 오더라구요.

사진은 없지만 저는 벤츠가 왔었구요. 차량 조수석은 뒷좌석에 앉는 손님이 편하게 접혀져 있고 생수 물 2통이 있습니다.

그리고 기사분도 먼저 내려서 인사해주시고 문도 열어주시고 상당히 친절하시더라구요.

차가 출발을 하면 어플로 현재 내가 어디로 가고 있는지 알 수 있구요. 이래서 더 안전한거 같습니다.



▲ 요금 견적을 내봤습니다. 가격이 22,500~26,100원.

이 정도면 택시 승차거부로 짜증나서 시간 낭비하는 것 보다 5~6천원 더 주고 우버 이용하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요금은 교통상황에 따라 조정이 될 수도 있다고 하구요.

그런데 저 같은 경우는 12시 넘어서 타서 그런지 몰라도 깜짝 놀랄만한 금액이 나왔습니다.



▲ 39.84달러.. 한화 청구 금액은 42,000원이 나왔습니다.

오마이갓... 택시 금액이 42,000원이라니... 15,000원이면 오는 거리를... 비싸도 너무 비싸다...

벤츠를 타고 편하게 집에 왔다지만...확실히 가격적인 면에서는 부담이 됩니다.



▲ 과음한 상태로 택시를 탔고 요금이 생각보다 많이 나와서 불안했었는데, 다음 날 영수증이 이렇게 메일로 날라옵니다.

운행 킬로미터, 여정시간까지 정확하게 나옵니다. 기본 요금이 5,000원이구요.

시속11마일(16Km) 이하로 달리면 분당으로 계산하며 11마일 이상으로 달리면 마일로 계산이 된다고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우버 이용이 처음이라 원래 이 가격이 나오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기사를 보면 피크타임이라고 해서 4.5배를 더 받아서 요금폭탄 맞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우버는 자동결제기 때문에 너무 비싸게 나와도 당장은 어쩔 수가 없구요.

알림이 뜬다고 하지만 저 같이 술 많이 마신 상태에서 이용하는 분들도 계실거 같은데 이 점 주의하시구요.

그리고 우버 이용 후 마지막, 기사에 대한 평점을 내릴 수 있는데 평점이 낮은 기사는 기사 자격이 박탈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아마 서비스쪽으로는 만족도가 높을 수 밖에 없을 정도로 친절하기 때문에 별점 낮게 드릴 일은 없을거 같네요..ㅎㅎ



▲ 이용 후 다음 날 카드 결제 내역을 보니 두 번 결제가 되어 있길래 우버에 문의를 하니까 바로 답장을 주시더라구요.


이렇게 우버 택시 블랙 이용 후기를 써봤는데요.

우선 우버 택시 예약부터가 조심을 해야 되는게 예약을 취소하게 되면 요금의 10%를 지불해야 됩니다.

괜히 이용도 안했는데 생돈 날리는거 같으니 선택은 항상 신중하게...ㅎㅎ


저 개인적으로는 택

시 이용 요금 빼고는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하지만 만약 저 가격인걸 알았으면 이용은 안했을거 같구요.

차가 고급차량이라고 하지만, 굳이 그 돈 내면서까지 이용 할 필요는 없다는 생각입니다.ㅎㅎ(정말 돈에 여유가 많으면 이용은 할거 같은데 아직 그런 형편은 아니니 말이죠ㅎㅎ)


요즘 논란이 되고 있는 우버(Uber) 택시.

제가 지금까지 강남, 홍대 부근에서 승차거부를 당한거 생각하면 법을 바꿔서라도 공식적으로 도입이 되서 서로가 경쟁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가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태국에서 왜 여행자들에게 우버 택시가 인기가 많을지 생각을 해보면 될거 같습니다. 여행자들은 택시기사들이 미터기도 제대로 안키고, 길 돌아갈 염려에 계속 구글 지도 보면서 있고. 그럴 바에 돈 조금 더 주고 우버 택시를 이용하는거죠.

이는 우리나라에 여행오는 외국인들도 해당이 될거 같습니다.

택시기사들의 생계문제는 승차거부 안하고 길 돌아서 안가고 제대로 운행을 한다면, 굳이 저 같은 사람은 우버를 이용 안해도 되니까요.

이렇게 우버를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이용을 해봤구요, 혹시나 우버 이용하시는 분들 후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친구추천 : 22j7p 넣어주시면 10,000원이 입력된다니 참고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