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충청북도 단양 여행코스, 여행지 5곳에서 KT 광대역 LTE-A 속도측정

본문

충청북도 단양 여행코스, 여행지 5곳에서 KT 광대역 LTE-A 속도측정



요즘 여름방학에 여름휴가가 시작이 되면서 성수기가 시작이 되었죠~

벌써 이번 주가 마지막이기는 합니다만 이제 곧 푸른 하늘의 가을도 오고 본격적으로 여행 가기 좋은 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서울, 경기에서 당일치기로도 다녀오기 좋은 단양 입니다.

단양은 단양8경, 9경해서 아름다운 우리나라 여행지로 손 꼽히는 곳인데요.

작년에는 겨울에 다녀왔지만 올해는 여름에 단양 여행코스를 즐기고 왔습니다.

이번에는 단양 8경은 다는 못돌았지만, 1박2일 코스가 아닌 당일치기로는 딱 좋은 코스를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그럼 당일치기로 좋은 단양 여행코스~ 같이 가보실까요~?





▲ 충청도의 대표 여행지 단양. 

경기, 서울이랑 가까워서 수도권 사는 분들이라면 당일치기로도 충분히 다녀올 만한 곳 입니다.

성수기라 숙박비가 많이 비싼데 당일치기로 다녀 오면 딱이겠죠?

그리고 이번 단양 여행코스를 돌면서 올레 광대역 LTE-A 속도 측정도 했는데요. 현재 올레에서 벤츠비로 속도 측정을 하는 이벤트도 하니 꼭 참가하셔서 경품 받아가시기 바랍니다^^


 



▲ 금강산도 식후경!

단양에서 가장 먼저 찾아간 곳은 단양구경이라는 단양시장 입니다. 

원래는 단양 8경인데 시장은 그냥 하나 끼워 넣어서 구경이라고 해놓은 거라고 들은 적이 있네요...

시장은 별 볼거리, 특이한 음식은 없지만...꼭 먹어봐야 할 음식이 있습니다.





▲ 단양하면 생각나는 마늘.

단양시장에는 마늘을 이용한 닭강정, 순대국, 순대 같은 음식들을 판매하는데요.





▲ 가장 먼저 먹은 마늘순대와 순대국.

1년 전에 와서 먹었던 곳이랑 다른 곳을 방문했는데 꽤나 만족스러웠습니다.

살짝 매운 맛이 나면서 마늘과 순대의 조화~ 돼지비린내도 없어지고 좋더라구요.





▲ 단양 여행코스 중 가장 먼저 들린 단양시장에서 올레 광대역 LTE-A 속도를 측정해봤습니다.

식사 시간에 방문한지라 사람이 많아서 그런지 엄청 빠른 속도는 아니지만 양호한 속도를 내주고 있네요.

참고로 벤츠비 어플을 실행하면 하단부에 이벤트 배너가 있으니 속도 측정 후 꼭 이벤트 참가하시구요.





▲ 마늘순대와 마늘순대국으로 허기진 배를 달랜 뒤 방문한 코스는 단양 8경 중에서도 아름답기로 손 꼽히는 도담삼봉 입니다.

예전에는 날씨가 흐려서 아쉬웠었는데, 이번 방문 때에는 하늘이 너무 이뻐서 도담삼봉의 아름다움을 제대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주차료는 2천원이고, 도담삼봉 야경 방문시에는 주차료를 별도로 받지 않는다는 점 참고하시구요.






▲ 도담삼봉에서 유람선이나 보트를 타고 한 바퀴 삥 돌 수도 있습니다.

그 모습이 너무 이뻐보여서 한 컷~




▲ 담양 여행코스 중 2번째 코스인 도담삼봉에서도 벤츠비로 속도측정을 했는데요.

시장 보다 외딴 곳이라 속도가 안나올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잘 나와주네요^^





▲ 담양 여행코스로 도담삼봉에 이어 방문한 곳은 담양 8경 중 또 하나인 석문!

석문은 도담삼봉에서 왼쪽으로 쭉 걸어가시면 음악분수대가 나오는데 그 옆 길로 올라가시면 됩니다.

걸어서 10~15분 정도 걸리는 짧은 코스입니다.





▲ 단양 8경에서 올레 광대역 LTE-A를 다 측정해보자는 생각으로 산에서도 측정을 해봤습니다.

여행지라 그런지, 아니면 산 깊숙히 안들어와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속도가 양호하게 나옵니다.

방방곡곡 LTE-A 이벤트는 30분에 한 번씩 참가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 단양 8경 중 한 곳인 석문은 사진 찍기에도 좋고 자연의 신비를 느낄 수 있는 곳 입니다.

무엇보다 더운 날씨인데도 이쪽은 바람이 불어서 땀을 식혀주기에도 좋구요.





▲ 다음 단양 8경 여행지는 사인암.

70M높이를 자랑하는 기암절벽으로 바로 앞에는 물놀이 하기에 좋은 계곡이 있습니다.

작년에는 물이 말라서 상상하지도 못했었는데 물이 불어나 많은 분들이 물놀이를 하러 오셨더라구요.





▲ 사람도 엄청 북적거리지도 않고, 물도 시원하고 무엇보다 물도 깨끗해서 좋은 단양 사인암 계곡.

여름에 조금이라도 조용한 계곡을 찾으시는 분들께 추천하는 곳 입니다.





▲ 사인암에서도 속도 측정.

단양에서는 속도가 비슷비슷하게 나오는거 같습니다.

참고로 속도측정을 하실 때에는 꼭 위치서비스를 켜놓고 속도측정 하시기 바랍니다. 그래야 이벤트 참가가 되거든요~





▲ 사인암 뒤로 조그만한 암자.

개인적으로 아담하고 조용해서 꼭 들리는 곳 입니다.









▲ 산 속에서도 속도측정.

60 이상의 괜찮은 속도가 나오죠?ㅎㅎ





▲ 단양 여행코스로 마지막으로 들린 곳은 옥순봉 입니다.

옥순봉은 제천과 담양의 경계선 부근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바로 서울로 올라가시는 분들은 마지막 코스로 잡는게 좋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시장을 한 번 더 들려서 흑마늘닭강정을 먹고 갔는데, 포장해오셔도 좋을거 같구요.





▲ 옥순봉 올라가기 전 도로에서도 한 번 측정을 해봤습니다.

100이 넘는 빠른 속도를 보여주네요. 이 주변에 아무것도 없는데 여기에까지 망이 제대로 들어와있는거 같습니다.





▲ 옥순봉은 젊은 성인 남성 기준으로 왕복 2시간 정도면 다녀올 수 있는 가벼운 트래킹 코스 입니다.

굳이 등산화를 안신어도 될 정도로 험하지도 않구요.

개인적으로 참 좋아하는 코스이기도 합니다. 사람도 별로 없구요.





▲ 정상에 올라 한 컷~





▲ 여기서 올레 광대역 LTE-A 속도 측정은...

시간을 보려다가 신호가 잡히길래 혹시나 해서 벤츠비 속도측정을 해봤습니다.

옥순봉이 다른 산 처럼 높지는 않지만 그래도 산봉우리인데 광대역 LTE 속도가 나오네요.

주변에 아무것도 없어보이는데 이렇게 속도가 나오는게 신기하더라구요 ㅎㅎ








▲ 참고로 옥순봉에서 옥순대교쪽 포인트는 일몰, 일출 찍기에 참 좋은 곳 입니다.

제가 직접 찍어보지는 못했지만 지인분들 사진 보니 너무 아름답더라구요 ㅎㅎ 부지런하신 분들은 단양 여행코스 짜실 때 고려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이 외에 이번 여행은 당일치기 여행이라 양백산 같은 곳은 들리지 못했구요.

개인적으로 오늘 소개해 드린 곳 포함해서 양백산까지 단양 여행코스 중 가장 마음에 드는 곳들 입니다.


참고하시고~ 여행 가시는 분들 벤츠비로 올레 광대역 LTE 이벤트 참여하셔서 사은품 받으시길 바라구요~

그럼 즐거운 단양 여행 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