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어디로 가볼까?/충청&전라도 여행

전주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하는 자만벽화마을

by 공감공유 2014. 5. 13.
반응형

전주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하는 자만벽화마을



언제나 먹방을 찍으러 떠나는 전주 여행.

지금껏 전주는 한옥마을을 보러가는 것도 아니고 해서 먹을거 외에는 정말 볼거리가 없다고 생각을 했었는데요.

이번에 우연치 않게 발견한 전주한옥마을 옆 자만벽화마을.

알고 계신 분들은 이미 많이들 알고 계실텐데, 전 정말 우연치 않게 자만벽화마을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전주한옥마을에서 길거리야 바게트버거를 사들고 오목대에 올라 먹고 있는데, 옆에 뭔가 있길래 봤더니...

마을이 하나 있고 벽화가 그려져있는걸 보니 벽화마을이구나~ 





▲ 오목대에서 발견한 자만벽화마을.

딱 봐도 아기자기한 마을 하나가 눈에 들어오기 시작합니다. 

알록달록한 것이 평범한 마을이 아니구나~ 라는 것을 알 수 있죠~






자만벽화마을 가는 길~

한옥마을에서 그대로 육교나 신호등을 건너서 가능 방법도 있고~

한옥마을 오목대에서 연결된 육교를 건너서 바로 가는 방법도 있답니다~






▲ 전주 자만마을 벽화갤러리.

언제 생긴지는 모르겠는데, 소갯말을 보면 생긴지 별로 안된거 같더라구요.

테마별로 골목길에 갤러리를 조성한 자만벽화마을 속으로~





▲ 아기자기한 전주 자만벽화마을은 커플들이 걷기에 딱인거 같습니다~

너쿠 크지도, 작지도 않은 자만벽화마을은 딱 두명이서 걷기 좋은 골목길을 따라 양 옆에 이쁜 벽화들이 있죠~





▲ 봄을 알리는 꽃잔디~

흔한거 같으면서도 서울에서는 쉽게 보지는 못하기에..그저 반갑기만 합니다.






▲ 이제 아기자기한 자만벽화마을 속으로 한 번 가보실까요~?










▲ 꽃을 시작으로...






▲ 벽화 속 동화가 시작이 됩니다.














▲ 어디서 본거는 같지만... 기억은 안나는 벽화 속의 모습들..











▲ 연인끼리 와서 찍으면 예쁜 벽화들도 많더라구요~

참고로 렌즈는 광곽렌즈를 가져가시길 추천해드립니다. 24-105 렌즈도 벽화를 담기에는 조금은 애매한 화각이였네요.











▲ 전주의 먹거리들이 벽화 하나에 들어가있죠?

가맥집 부터 해서 순대국, 비빔밥, 박걸리, 콩나물국밥까지...ㅎㅎ

전주하면 생각나는 먹거리들 입니다~ㅎㅎ








▲ 풋풋한 벽화~

벽화를 보고 있자니...사랑에 빠지고 싶지 않으세요? 벽화 속 그 설레임이 그대로 느껴지네요 ㅎㅎ









▲ 게스트하우스 골목에도 벽화가 시작~

자만벽화마을 한 쪽에는 게스트하우스촌이 있던데 대부분 지은지 얼마 안됐는지 하나같이 깔끔하더라구요.





▲ 뭘보니~?





▲ 영화 속 한 장면까지~


전주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하는 자만벽화마을은..

천천히 사진 찍으면서 걸으면 1시간 30분~ 2시간 남짓 걸릴거 같습니다. 

초반에는 별 볼거 없어보이지만 들어가면 들어갈 수록 이쁜 벽화들이 많으니 꼭 한 번 다녀오시기 바라구요~

아직까지 벽화가 깨끗한 상태라 기분 좋게 관람하실 수 있을거 같습니다.

전주한옥마을에 갔다가 한 번쯤은 들릴만한 곳인거 같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