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뭐먹을까?/와인 등 술 후기 및 샵 리뷰

콜키지프리 맛집 최우영수산, 와인 구매 Tip과 성지 간단 리뷰

by 공감공유 2022. 5. 24.
반응형

와인 성지 탐방 후기와 콜키지프리 가능한 최우영수산 간단 리뷰와 Tip

조셉드루앙 샤블리, 도그포인트

와인에 빠진지 벌써 반년이 지나가고 있는 와린이 입니다.
이상하게 와인을 구매할 때는 최저가에 사고 싶은 생각이 있는데요. 그래서 와인장터나 와인행사 하는 매장은 꼭 찾아다니는 편 입니다. 이상하게 와인은 매장마다 정말 가격이 차이나 많이 나더라구요.
도그포인트 와인의 경우 데일리샷에서 운좋게 2만원 언더에 샀지만, 매장별로 3만원 초반에서~4만원 초반까지 가격 범위를 보여주고 있는 와인이죠.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의 상/하반기에 진행하는 와인장터
온누리상품권 구매가 가능한 경동시장 삐에로마켓, 조양마트, 새마을구판장, 망원 디오니, 봉쥬르와인, 비노솔
이마트24, 센타븐, 711, gs 등 편의점의 할인 행사 와인들, 외에도 김포 떼루아, 춘천 세계주류마켓다양한 매장들을 방문해서 와인을 사오는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와인 성지라고 불리는 곳들도 행사가격 아니면 다 싼 것은 아니다.. 성지가 집 주위에 있으면 가까운 곳이 최고다.

가성비가 뛰어난 라두아 지역의 가스통 피노누아, 카바 와인

정말 매주 와인을 사러 돌아다녔고, 여전히 돌아다니면서 매주 와인을 사마시고 있는데요.
가장 저렴하게 사는 법은 대형마트, 성지들 장터 때 무조건 쟁여두고, 편의점 할인행사 때 사는게 가장 저렴한거 같습니다. 셋트 할인 판매하는 곳들은 결국 와인 하나는 미끼상품인 경우인 느낌이 강해서 크게 메리트가 없는거 같구요.
행사가가 아니라면 세계주류마켓>떼루아>와인성지들(와인 마다 가격 차이가 조금 있음 > 대형마트 > 백화점 가격인거 같습니다. 다만, 세계주류마켓과 떼루아는 종류도 많고 비교적 저렴하기는 하지만 위치에 따라 기름값 고려하면 자기가 가까운 매장에서 사는게 가장 이득일 수 있겠네요.
ex) 포트와인 올드넛 같은 경우, 세계주류마켓 4.5만원, 강서의 어느 와인샵 5.6만원, 영등포의 어느 와인샵 6만원

5만원대 피노누아지만 7만원 이상의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가스통 피노누아

와인 성지들 마다 리스트들이 조금씩은 다르고 하니 인스타 디엠이나 매장 카톡으로 물어보셔서 사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삐에로마켓, 새마을구판장이 종류나 친절도가 가장 좋았던거 같습니다.
가격은 막 내가 강남 사는데 와인사러 청량리 갈 정도는 아닌거 같으니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와인을 자주 마시다보니 콜키지프리나 콜키지 가능한 맛집들을 자주 방문하게 되는데요.
가장 먼저 소개해 드릴 곳은 영등포 최우영수산 입니다.

적새우 1.7만원, 참치 소 2.3만원

영등포구청역 인근에 위치한 콜키지프리 맛집 최우영수산.
주문부터 모든게 다 셀프고 와인잔 제공은 되지 않습니다. 다만 가격 대비 회 퀄리티가 매우 좋습니다. 다른 콜키지프리 집들은 음식 가격에 콜키지 가격이 붙은 느낌이 강한데요. 최우영수산은 저렴하게 좋은 퀄리티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곳 입니다.
가격이 저렴한만큼 분위기는 기대하지 마시고 그냥 회랑 와인 즐기기 좋은거 같습니다. 보통 저는 주말 오후 4시쯤(브레이크 타임 직후) 에 방문하는데 6시가 되기 전에 테이블이 거의 차더라구요. 대부분 위스키나 와인 같이 즐기시는 분들. 사진 상의 적새우는 정말 강추드립니다. 입에 꽉 차면서 탱글탱글하니 정말 맛있습니다.
최근 콜키지프리 맛집들, 콜키지 1만원 언더의 맛집들을 방문하고 있는데요. 카메라가 고장이 나서 사진을 못찍고 있는데, 추후 하나 하나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콜키지프리 맛집, 와인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곳 찾으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