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팁&후기/호이안&다낭 여행(2015)

현지인들도 좋아하는 호이안 맛집 '포슈아' 분짜는 최고!

by 공감공유 2015. 10. 12.
반응형

현지인들도 좋아하는 호이안 맛집 '포슈아' 까오라우,분짜는 최고!


 


이번에 소개해 드릴 호이안 맛집 포슈아 라는 곳 입니다.

외국인들에게도 인기가 많고, 현지인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포슈아~

호이안 맛집하면 미쓰리, 모닝글로리 등 다양한 맛집들이 있는데요.

맛을 떠나서 구시가지 중심부 보다는 가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쉽게도 에어컨은 당연히 없구요..그럼 호이안 포슈아~ 같이 가보실까요~?





▲ 포슈아 위치는 호이안 또 다른 맛집은 베일웰(BALEWELL) 골목 입구 맞은편에 위치해 있습니다.

구글지도로 찾으니 자꾸 골목 안으로 안내해주던데 길가에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간판이 잘 되어 있으니 쉽게 찾으실 수 있을거에요~





▲ 이곳에서 화이트로즈 부터 호이안 3대 음식과 다양한 베트남 음식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 일단 날씨가 너무 더워서 시원한 사이공맥주와 파인애플 쥬스부터 주문~





▲ 개인적으로 베트남 맥주는 RARUE가 가장 맛있더라구요.

참고로 베트남 생과일쥬스는 다른 동남아에 비해서 맛이 별로인거 같아요.

우리나라에서 사먹는 쥬스랑 맛이 비슷하다고 해야 될까요...


 



▲ 가장 먼저 나온 음식은 까오라우~

위에 나온 과자를 부셔서 소스와 면과 야채들을 같이 비벼서 먹으면 됩니다.


 


과자는 콘칩 비스무리한 과자구요 ㅎㅎ

미꽝이랑 비슷하다고 보시면 될거 같아요.





▲ 향도 많이 강하지 않고, 살짝 데리야끼 우동맛이 나면서도 짭짤~하니 맛있네요 ㅎㅎ

과자까지 있으니 맛이 조금 더 고소하구요 ㅎㅎ





▲ 이거 베트남 여행 때 꼭 한 번 더 먹어보고 싶었는데..

공항에서 조차 안팔더라구요..개인적으로 너무 맛있게 먹었는데 안팔아서 딱 한 번 밖에 못먹고 왔네요..





▲ 한국인은 밥이 필수인지라 닭다리 볶음밥을 주문해봤습니다.

비쥬얼 하나는 훌륭헌데...





▲ 쌀은 전형적인 베트남 쌀.

사람들이 안시켜먹는 이유가 있더라구요..닭다리 살도 질기고, 너무 밍밍하고 소스를 뿌려도 맛이 별로고..

닭다리까지 맛이 없으니 말 다 했던 메뉴..





▲ 호이안 맛집 포슈아의 NO.1 메뉴는 분짜~

스피링롱, 면, 야채를 새콤달콤한 소스에 찍어먹는 메뉴인데요





▲ 그냥 먹어도 맛있는 스프링롤.





▲ 소스에 푹 담가숴 먹으면.. 일단 소스가 새콤달콤한 맛이라 정말 맛있더라구요.

우리나라에서는 쉽게 맛볼 수 없는 음식과 맛이죠 ㅎㅎ




 




▲ 이렇게 먹고, 우리나라 돈으로 총 8000원 정도가 나왔습니다.

정말 저렴하죠? ㅎㅎ


미꽝이랑 까오라우랑 고민을 하다가 까오라우를 시켰지만 대만족 했구요.

쌀국수는 그 더위에 뜨거운 국물있는 음식을 못 먹을거 같아서 시키지 못했지만, 아쉬움이 남네요 ㅎㅎ

포슈아에서 분짜는 당연히 꼭 드셔보시구요~

그럼 맛있는 호이안 여행 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