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 느낀대로 리뷰/블랙베리 볼드 9780

블랙베리9780, bis 해지 및 카카오톡 다운그레이드 이유

by 공감공유 2012. 12. 21.
반응형

블랙베리9780, bis 해지 및 카카오톡 다운그레이드 이유



블랙베리9780을 사용한지 2달이 다 되가고 있습니다. 요놈의 블랙베리9780은 이게 스마트폰인지 뭔지 의문이 갈 때도 많지만, 오직 쿼티의 매력과 핸드폰과 조금 더 멀어질 수 있다는 생각에 불편한 점을 참고, 사용하고 있는데요.


블랙베리9780을 사용하게 되면 보통 bis 요금제라는 것을 가입하게 됩니다. bis 요금제는 월 5천원의 이용료가 부가되지만, 블랙베리를 복잡한 설정 없이 이용하려면 꼭 필요한 서비스인데요. 스마트폰이 아닌 스마트폰이라는 마음이 강해 의무사용기간이 끝나고 bis요금제를 해지시켜 보았습니다.



BIS 요금제를 해지하면 블랙베리의 곰발바닥 모양이 안테나게이트에서 사라지게 됩니다.

BIS를 이용하면 인터넷 이용시 데이터가 적게 소모가 됩니다. 그리고 해지를 하면 카카오톡이나 인터넷 등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따로 설정이 필요하다고 하는데, 저 같은 경우는 인터넷과 페이스북을 제외하고는 큰 불편한 점이 없었습니다.



우선 제가 기본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어플들 중 활용도가 높은 에버노트 입니다.

BIS를 해지해도 동기화가 되고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트위터 같은 경우 타임라인은 잘 되고, 멘션이랑 DM 같은 경우 푸쉬가 잘 되지만, 이상하게 리스트 설정 트윗이 올라오지 않더라구요. BIS요금제 해지 전에는 모든 서비스들이 잘 되었습니다.



그리고 카카오톡도 해지 전에 비해 오히려 속도가 더 빨라지고 불편함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속도가 빨라진건 당연한거겠죠?ㅎㅎ 그리고 인터넷과 페이스북은 실행이 안됩니다. 참고하시구요.


카카오톡과 관련해서 알려드리고 싶은게 있는데, 현재 블랙베리 카카오톡 버전이 2.2. 3 버전까지 나왔습니다.

하지만, 전 버전을 2.1.3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 해서 사용을 하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카톡 2.2.2, 2.2.3 버전을 사용하면 무슨 에러가 너무 떠서 재부팅을 하루에도 몇 번씩 해야됐기 때문입니다. 

블랙베리9780은 재부팅 시간이 길기 때문에 엄청 답답하기에 최대한 안하려고 하는데, 카톡 때문에 정말... 일단 다운그레이드를 한 이후로는 재부팅 할 일이 없어졌습니다. 



다만 다운그레이드를 하면 몇 가지 기능이 안되는데요,

메뉴표시를 누르면 여러 가지가 나타나고 이모티콘 보내기가 나타납니다.




원래 이모티콘을 보낼 때 애니메이션도 블랙베리에서 지원이 됐지만, 다운그레이드 이후로는 일반 이모티콘 밖에 지원이 되질 않습니다. 카카오톡에서 상위 버전 오류 문제를 빨리 해결해주면 좋으련만 조금 아쉽다는 생각이 듭니다.


참고로 다운그레이드를 해도 단체채팅을 하던가, 사진을 주고 받을 때도 상위 버전과 차이가 없습니다. 오히려 블랙베리 카카오톡 상위 버전은 오류 때문에 짜증이 났지만, 다운그레이드를 한 이후로는 큰 문제 없이 할 수 있습니다.



블랙베리 카카오톡 공지사항에 들어가면 단축키에 대한 설명도 나와 있으니 한 번 확인해주시구요~


블랙베리 카카오톡 다운그레이드 방법은 모바일 인터넷 창에 www.kakao.com/blackberry/ota  을 입력하신 뒤, 다운로드 나우를 선택해 줍니다. 

그러면 주소창 링크가 http://kakao.gscdn.com/ota_223/6.0.0/KAkaoTalk_223.jad? 이렇게 바뀌게 되는데요, 저기서 223 숫자 2곳은 자기가 원하는 버전으로 바꾸신 뒤 다운로드를 하면 하위 버전으로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럼 블랙베리9780 BIS 해지와 카카오톡 다운그레이드에 관한 내용 참고하시구요, 보다 편리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