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어디로 가볼까?/동해&남해 여행

여름 휴가지 추천! 가족과 떠나는 여름 휴가

by 공감공유 2012. 8. 8.
반응형

가족과 떠나기 좋은 휴가지 추천~!

본격적인 휴가철이 왔습니다. 저번 주에 다들 다녀오셨나요?ㅎ 아직 안떠나신 분들은 바쁜 학업과 업무로 몸과 마음이 고달팠던 분들은 이번 여름 휴가가 더욱 더 기대가 될텐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추천하는 우리나라 여름 휴가지 5곳~!

무조건 노는 곳만이 아닌 조금 더 아이들과 함께 가면 도움이 되고, 출사지로도 좋은 장소를 선정해 보았습니다. 


1. 채석강과 부산영상테마파크가 있는 변산



변산반도에 있는 채석강 입니다. 채석강이라는 이름은 중국 당의 이태백이 배를 타고 술을 마시다가 강물에 뜬 달을 잡으려다 빠져 죽었다는 채석강과 흡사하여 지어진 이름이라고 하는데요, 출사나 영화 장소 뿐만 아니라 여름에는 해수욕 하러도 정말 많이 찾는 곳 이기도 합니다. 채석강 바로 앞에는 대명 콘도도 있어서 숙박하기도 수월합니다.



격포항 쪽으로 자리 잡은 동굴과 절벽이 정말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채식 동굴에 들어가서 사진을 찍으면 정말 아름다운 장면들을 잡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전 아쉽게도 들어가지는 못했습니다. 물때를 확인하고 가야 제대로 즐길 수 있다고 하는 채석강.

변산의 볼거리는 격포항, 채석강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조금 내려가 보면 부안영상테마파크도 있습니다.

인기를 끌었던 왕의 남자 부터 시작해서, 한반도, 이산 등 영화, 드라마 촬영지로 유명한 곳인데요,



이렇게 드라마나 영화에서 보던 장면들이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초가집 부터 시작해서 수레나 영화 용품들까지...그리고 여러 문화들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있으니 변산에 가게 되면 꼭 들려봐야 할 장소입니다. 대한민국을 강타했던 해품달도 이곳에서 찍었으니 드라마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정말 좋고, 사진 찍으로 오기에도 정말 좋은 곳 인거 같습니다.


2.안압지와 신라의 유적들이 그대로, 경주



아- 신라의 밤이여 불국사의 종소리 들리어온다지나가는 나그네야 걸음을 멈추어라고요한 달빛어린 금옥산 기슭위에서노래를 불러보자 신라의 밤노래를~~   네, 신라의 달밤 이라는 노래 입니다~! 신라 하면 딱 떠오르는 장소는 바로 '경주' 겠죠?

세계 역사상 실크로드의 기착지이자 종착지로 거론이 되는 경주는 국보만 31개이고 보물이 82개, 사적 및 명승이 78개 등 국가지정문화재만 212개라고 하는 어마어마한 문화 도시 입니다.



밤에 가면 안압지의 아경이 너무 아름다운 경주~!, 아이들 역사 교육에 도움이 되는 첨성대 부터 해서 천마총 등 여러 신라의 유적들이 남겨져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예전에 경주의 남산도 올라 갔었는데요, 그곳에서 탄미도 발견할 수 있었고, 10년 전의 일인데도 아직까지 기억에 생생합니다. 이런게 살아있는 역사 교육인가요...? 불국사의 멋진 모습, 시기에 맞춰서 가면 꽃축제도 볼 수 있고정말 볼거리가 많은 곳 입니다. 수핵여행 필수 코스라 해도 올 때마다 새로운 느낌이 드는 곳 입니다^^


3. 이율곡이 태어난 강릉 오죽헌



위의 사진이 대나무인데, 검정색이죠? 바로 오죽이라고 하는데요, 이곳은 기존 5천원권과 오만원권 화폐의 주인공으로 선정된 신사임당의 친정집으로 율곡이이의 생가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곳에는 특히나 볼게 많은데요, 입장료를 내고 들어가면 이곳이 이렇게 넓나 할 정도로 생각이 드는데 커다란 정원과 강릉시립박물관이 함께 있습니다.



몽룡실은 우리나라에 남아 있는 가장 오래된 민가 건축물로 알려져 있는데, 실제로 보면 얼마나 관리를 잘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그 주변으로 율곡매라는 나무가 자라고 있는데요, 다른 매실나무보다 굵은 매실이 달리는 귀중한 자원이라는 점에서 학술적인 가치를 겸비한 매실나무 라고 합니다. 곳곳에 신라시대의 유적들이 그대로 남아있고, 박물관에는 토기며 각종 유물들이 그대로 보존이 되어있는데요, 아이들의 교육 장소로 정말 좋을거라는 생각이 드는 곳이였습니다. 


4. 한국의 아름다운 길, 사천



여름이니 바다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이곳은 제가 해안선을 따라 자전거 여행을 하면서 가장 아름다웠던 곳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제가 서울 촌놈이라 경상도 쪽은 이 때 처음 가봤었는데요, 실제로 사천대교 앞에서 차를 세워놓고 사진 찍는 분들도 많고, 한국의 아름다운 길에도 선정이 된 곳이라고 간판도 걸려 있는 곳 입니다.



사진만 봐도 정말 시원하죠~?

죽방림으로 멸치도 잡고, 뭔가 자연이 그대로 느껴지는 곳 입니다. 남해 쪽이 가장 아름다웠지만, 그 중에서도 사천을 꼽고 싶은 이유 중 하나가 죽방림과 저 푸른 바닷가와의 조화라고 해야 되나요~?ㅎㅎ 여유 있을 때 꼭 사진 찍으로 오고 싶었던 곳 사천. 정말 오염이 안되고 자연 그대로인 곳. 경상남도 쪽에 가시면 꼭 한 번 가보길 추천하는 장소 입니다.


5. 한국의 나폴리, 외도



한국의 나폴리, 작은 천국 이라는 타이틀이 붙을만큼 정말 아름다운 섬, 바로 '외도' 입니다. 경상남도 거제시에 있는 외도.
선착장은  장승포선착장, 와현선착장, 구조라선착장, 학동몽돌해수욕장선착장, 도장포선착장, 해금강선착장 이렇게 있습니다배를 타고 가다 보면 거제의 볼거리 바람의 언덕과 해금강이라는 명소를 볼 수 있습니다. 바람의 언덕은1 2일 팀과 드라마 촬영지로 유명하죠



20분 가량 타고 가면 외도에 도착~! 정말 여기가 우리나라인지, 나폴리인지 모를 정도로 아름답습니다. 잔잔한 음악이 나오고, 곳곳이 사진 명소~! 다양한 식물들과 조각상들이 있고, 바다와의 조화가 얼마나 아름다운지 연인과 휴가를 떠난다면 꼭 추천하는 곳 입니다.

 

아직 휴가를 못 떠나신 분들도 있을텐데요, 계획 잘 세우셔서 가족들과 함께 연인과 함께 멋진 추억 만들고 오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