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갤럭시S3를 사기 전 고려해야 될 3가지

무슨 생각...?/평범한 IT

by 공감공유 2012. 7. 24. 08:39

본문



요즘 삼성 스마트폰 갤럭시S3가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갤럭시S3 LTE.


언플이던 사실이던 포털 메인 뉴스나 몇 몇 신문을 보면 갤럭시S3 판매량과 인기를 실감할 수 있습니다. 한 언론에서 공개 된 사진을 보면 갤럭시S3를 사기 위해 아이폰을 사는 것 처럼 줄서서 기다리는 장면을 볼 수 있습니다. 저번처럼 조작이 아니라면 진짜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죠.


 


위 사진은 7월 초에 뉴욕 타임스퀘어에서 직접 찍은 사진 입니다.


현대차, LG, 삼성 기업들의 간판은 물론 한 건물의 옥상에 갤럭시S3를 광고하고 있습니다. 타임스퀘어의 광고비와 상징성을 생각하면 삼성에서 얼마나 갤럭시S3를 밀고 있는지 짐작은 가시겠죠? 


제 지인도 갤럭시S3를 사고 난 뒤 다양한 스마트한 기능으로 신세계라며 놀라며 갤럭시S3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는 옴니아, 갤럭시S 이후로 삼성 스마트폰에 대한 믿음이 전혀 없어지고, 오직 아이폰, 아이패드만을 이용하는 유저이지만, 갤럭시S3가 궁금해 지인들이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S3를 만져보고 왔습니다.

확실히 전반적으로 업그레이드가 된 만큼 속도에서도, 다양한 기능면에서도 전작이나 현재 시중에 유통되는 타 스마트폰과는 차별성을 두고 있습니다. 디자인면은 개인 취향에 따라 다르지만 제 눈에는 이쁘지는 않아도 그립성은 상당히 좋아진 듯 합니다.

그런데 곰곰히 생각을 해보면 지금 인기 스마트폰 갤럭시S3를 사야 되는지 의문점을 갖게 됩니다. 아이폰5 출시설이 나오는 상황에서 갤럭시S3를 털썩 구매해야 될까요?


갤럭시S3 구입하기 전 고려해야 될 3가지



1. 너무 잦은 스마트폰 출시와 그 속도를 못따라가는 업그레이드


이 부분은 제가 아이폰을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 입니다. 옴니아, 갤럭시A, 갤럭시S, 갤럭시S2, 갤럭시 노트, 갤럭시S3 출시일을 비교해 보면 1년이 안됩니다. IT기술의 빠른 발전과 트렌드에 따라 가기 위해 어쩔 수 없는 선택일 수도 있지만, 사용자 입장에서는 결코 좋은 현상이 아닙니다. 나오자 마자 사지 않는 이상 조금 있다가 바로 다음 제품이 나온다고 하고, 출시설이 나돌면 그 전 제품의 중고 가격은 하락하고, 신제품 또한 가격이 큰 폭으로 하락하게 됩니다. 내가 산 스마트폰이 '신제품이다, 가장 좋다' 라고 좋아하던 찰나 얼마 후 같은 회사에서 더 좋은 기기가 출시되어 순식간에 구기기로 전락하게 되는 것이죠. 

기기만 구기기로 전락하면 좋지만, 옴니아 갤럭시S 사례를 통해 경험을 했듯이 OS업그레이드를 하려고 해도 기기가 사양이 안되서 할 수 없거나 기기가 먹통이 일어나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번 갤럭시S3는 스펙은 좋기 때문에 이런 일이 발생할지 안할지는 미지수지만, 옴니아와 갤럭시S를 생각하면 장담은 할 수 없습니다.

주변에서 IOS5를 이용하면서 아이폰3GS를 아직도 사용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살짝 버벅거리기는 하지만, 거의 고철덩어리가 되어버린 갤럭시S와는 정말 비교가 됩니다. 또한, 아이폰은 새제품 출시 주기도 1년 정도의 간격으로 일정하고, 새제품이 출시가 되어도 그 전 제품이나 중고제품의 가격은 일정 가격 이하 떨어지지 않습니다. 아이폰4의 중고 가격은 갤럭시S2랑 10만원 정도 차이가 나는데 출고 가격을 생각하면 갤럭시S의 하락폭이 더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여기에는 통신사의 보조금 경쟁의 이유가 가장 큽니다. 허나 갤럭시 노트 나온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엄청난 혜택으로 갤럭시 노트로 바꾸라는 전화가 여러 번 오는 것을 보면 폰테크의 발생 원인까지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2.  국내 소비자와 해외 소비자 차별


삼성 뿐만 국내 소비자와 해외 소비자를 차별을 두는 것은 아니지만, 삼성은 지금까지 출시한 피처폰이며 스마트폰까지 출시일, 스펙 등 국내 판매용과 해외 판매용에 차별을 두었습니다. 다만 이번 갤럭시S3 스펙의 경우 국내 모델과 해외 모델이 큰 차이가 없다고 하지만, 50GB의 드롭박스 이용과 삼전의 새로운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인 뮤직 허브도 국내에서는 쓸 수 없습니다. 

또한, 갤럭시S3에서 불거진 문제인 번인현상 관련해서는 국내 모델의 경우 제품설명서에 “(번짐 현상에 대해) 책임지지 않는다” 라는 불량에 대한 회피성 문구가 있지만, 미국 등 해외에 출시한 제품에는 이런 문구가 없습니다. 뒤늦게 삼성전자에서 사과를 하고 문구도 삭제를 했지만, 이미 삼성이 국내 소비자를 무시한다는 것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가장 민감한 가격 문제에 대해서는 나라별 통신사 사정, A/S 사정도 감안해야 하므로 넘어가겠습니다. 

반면, 아이폰은 출시일을 제외하고 전세계 어느 나라 차별 없이 같은 모델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어느 나라를 가던간에 똑같은 모델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이죠. 가격도 환율 문제에 따른 각 나라별 가격 차이가 있지, 나라별 큰 차이가 없기에 우리나라 소비자들이 역차별을 받을 일이 없습니다.

애플과 삼성 둘 다 글로벌 기업인데 이런 점에서 차이를 보인다는 것이 국내 소비자로서는 아쉽기만 한 부분입니다.



3. 잊을 수 없는 아이폰의 터치감과 아이폰만의 매력


 

 

갤럭시 시리즈를 꾸준히 이용하신 분들이라면 괜찮겠지만, 아이폰5를 기다리다가 갤럭시S3로 넘어가시는 분들은 확인하고 넘어가야 할 문제가 있습니다. 바로 '터치감' 인데요,

이번 갤럭시S3를 처음 사용해 보았을 때 확실히 전작에 비해 터치감이 나아진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나름 부드럽게 잘 넘어간다고 해야 되나요? 하지만 아이폰을 꾸준히 이용하던 사람으로서 정말 확연한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아이폰을 꾸준히 사용하다가 이번에 갤럭시로 넘어간 지인도 터치감은 아이폰이 최고라면서 인정을 했었습니다. 

물론 갤럭시S3만의 장점이 있고, 아이폰만의 장점이 있고 제 각기 단점이 있습니다. 누구에게는 편리할 수 있고, 누구에게는 불편할 수 있는 기능들과 스펙들. OS 면에서도 안드로이드도 크나 큰 발전을 하여 IOS와 큰 차이 없이 많이 따라잡은 상태 입니다. 안드로이드에도 IOS에 있는 어플들은 웬만하면 다 있고, 오히려 통신사 앱스토어까지 이용을 할 수 있어서 활용성이 클 수 있습니다. 

제가 경험한 갤럭시S3는 '인간중심폰' 이라는 점에서 정말 높은 점수를 주고 싶은 스마트폰 입니다. 하지만, 아직 아이폰5가 나오지 않은 상황에서 아이폰5가 어떤 막강한 기능을 갖고 나올지, 그리고 그 후 갤럭시S3의 가격이 어떻게 될지를 생각해 보며, 갤럭시S3 제품 후기를 꼼꼼히 읽어보고, 장단점을 비교해서 천천히 사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들었습니다. www.facebook.com/Co.Sharing 좋아요 한 번씩만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이전 댓글 더보기
  • 프로필 사진
    2012.07.24 11:08 신고
    어떤게 좋은지 잘 모르겠지만 제 구닥다리폰보다는 낫지않을까 싶네요.
  • 프로필 사진
    2012.07.24 11:20 신고
    잘보고 간답니다~
    뜨거운 여름 건강 꼭 챙기셔요~!!!
  • 프로필 사진
    2012.07.24 11:30 신고
    정말 국내와 해외 고객들을 대하는 자세가 틀린건 좀 안타까운 일 중 하나입니다>.<
    너무 잦은 신제품 출시는 정말 기존 제품들을 이미 소비한 고객들에게는 희비가 엇갈리는 일이 아닌가 합니다.
  • 프로필 사진
    2012.07.24 12:01 신고
    잘 보구 갑니다..^^
    아무쪼록 좋은날 되시기 바래요!!
  • 프로필 사진
    2012.07.24 13:07 신고
    저도 핸드폰 바꿀 시기가 됐지만 너무 좋은거 안하려구요 근방 또 새로운게 나와 시들시들 해지니 ㅎㅎ
  • 프로필 사진
    2012.07.24 14:06 신고
    ㅎㅎ
    뭐든 신제품 출시되면
    반응을 먼저 봐야 할것 같아요 ^^;
  • 프로필 사진
    님요.. 님은 그냥 아이폰만 왕인줄 아시나 보네여 참 할말 잃었습니다.. 도대체 언제적이야기를 하시는지.. 난또 갤럭시스 이야기를 할때 다른 여러회사 노키아나 htc 림 모토롤라 앨지 팬택 이야기를 할줄 알았더니,,, 그럼 이야기하죠.. 애플빼고 좋은 휴대폰이 어디 있습니까?? 님 말대로라면 애플 빼고 모든 스맛폰을 사면 안되는 이유겠네요. 윈도우 폰계열은 스펙도 낫고 업데이트도 안해죠.. 다른 안드로 기기는 삼성 보다 더해.... 그럼 아이폰은 왕인가요?? 소프트웨어하고 콘텐츠는 왕이라고 할수 있겠죠 그럼 하드웨어는?? 조루 배터리에 엄청 작은 화면. 잘못했다 떨어뜨리면 바로 유리 금가는 그걸 말하나요?? 참 할말을 잃었습니다.. 스맛폰 사는것은 각자 취향입니다. 님처럼 이야기하면 그냥 애플빠 밖에 안됩니다.
    • 프로필 사진
      2012.07.24 19:32
      갤 3는 시리즈로는 정확히 1년 2개월 만에 내는 겁니다. 갤럭시 노트 이야기 할수 있는데 그건 번외제품이지 시리즈가 아니에요.. 휴대폰회사는 당연히 잦은 출시를 해야죠.. 애플은 당연히 예외일수 밖에 없는게 설계는 지들이 하는데 만드는 곳은 폭스콘이에요. 넥서스폰을 삼성이라고 하면 아이폰은 폭스콘 폰이죠.. 그래서 어쩔수 없이 1년마다 출시하는겁니다 지들이 공장까지 다가지고 있었다면 다른 모델 훨씬 많이 만들었죠.. 좀 조사하고 글 더 올리시길 바래요..
  • 프로필 사진
    2012.07.24 23:31
    전 아이폰4 19개월 쓰다 겔넷으로 갈아탔는데요..
    아이폰의 가장 큰 문제는 더 이상 쿨하지도 핫 아이템도 아니라는것.
    이젠 너무나도 대중적이라 가지고 싶다는 생각이 안나더라구요.
    겔넥은 뭐 삼별제품이라기 보다는 구글 제품이란 생각으로 샀는데.
    기능은 좋은데 디자인은 안습.
    개인적으로 소니 디자인에 레퍼런스 폰이면 어떨까요.
  • 프로필 사진
    2012.07.25 10:22
    공감합니다. 옴니아2 유저로써 삼성겔럭시 제품은 보지도 않게 되네요. 아이폰4S 쓰고 있는데 아이폰5 나오기만을 기다립니다.
  • 프로필 사진
    2012.07.30 10:15
    1년 9개월 아이폰4 쓰다가 갤럭시s3를 쓰는데 터치감 아이폰4랑 다른점은 잘 못느끼겠네요.

    그리고 안드로이드폰 중에는 삼성이 업그레이드 제일 잘해주는 듯 하네요. 아예 안드로이드폰을 사지 말라고 하시죠?

    아이폰 쓰다가 안드로이드폰 쓰니 편한점도 있고 불편한 점도 있긴 하지만 그 정도가 비슷비슷한 거 같고...

    제가 보기에 안드로이드폰의 가장 단점은 현재로서는 어플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 프로필 사진
    2012.08.12 12:02 신고
    삼성, 엘지, 애플 모두 장단점이 있어서 뭘 고를지 고민인데 환장하겠네요.ㅎㅎㅎ
  • 프로필 사진
    2012.09.02 10:54
    ㅋㅋ 그냥 난 애플빠다 라는거군 티는 적당히 내자구요
  • 프로필 사진
    2012.09.09 13:02
    내가 이건 지적을 안할래야 안할수가 없네. 기술적인 문제랑 통신새 정책도 모르고 글 쓰는 꼴을 보니 그저 "난 앱등이요"라고 말하는거로밖엔 안보이는구나ㅋㅋㅋㅋ

    잘 들으쇼 주인장 양반. 우선 갤1의 업그레이드. 이건 구글한테 따져야지~. 구글이 OS를 업그레이드할 때 아예 새로 만들지 않겠다고 약속했는데 그걸 어기는 바람에 삼성만 엿먹은거야. ㅇㅋ?

    두번째, 중고가격. 이건 통신사를 욕해야지~. 통신사가 보조금을 뿌려대서 할원가도 뚝뚝 떨어지고 중고가도 낮아지는거야.

    셋째, 번인문제 AS. 이건 이걸 악용하는 놈들을 탓해야지~. 일부러 번인을 일으켜서 새 디스플레이로 교환받는 사례가 너무 많아서 삼성이 제재에 들어갔던거야. ㅇㅋ?

    그리고 마지막, 교체하라고 오는 전화. 이것도 통신사를 욕하라고. 아이폰 팔아봤자 마진은 애플이 58%씩 날강도 심보로 뜯어가서 남는게 없는 통신사가 이윤 많이 남는 갤럭시를 보조금 뿌려서 밀어주지, 그럼 보조금은 보조금대로 나가고 마진은 있는데로 뜯기는 아이폰을 밀어주겠냐?

    글을 쓰려면 제대로 알고나 쓰자고. 나같으면 이 댓글 보는 순간 쪽팔려서라도 글 내리겠다.
  • 프로필 사진
    2012.09.26 17:13
    이 문서는 잘 작성되었습니다 그래서 내가 당신을 감사합니다!
    • 프로필 사진
      2012.09.30 03:22
      아이폰4 2년쓰고 엇그제 겔3로 바꿨는데 터치감 더 좋다고 생각했는데 제 착각인가요
      그리고 아이폰 해킹안하면 불편한게 한두가지도 아닌데다가 음악다운도 폰으로 직접못받고 인터넷 안들어가지거나 동영상 안보여지는것도많고 여튼 전 아이폰2년써보고 애플 별거없다고 느꼇는데 ㅋ 그리고 삼성이 국내유저무시? 저 캐나다사는데 겔럭시 첨나왔을때 여기 무슨 통신사별로 말은 겔럭시 s 라고해놓고 완전디자인부터 다르게나오고 여튼 캐나다에는 되게 후지게 나왔었습니다 겔럭시 태블랫10.0도 쓰고있는데 폰트바꾸는 기능조차 설정에 안들어가있어요 삼성이 무슨 국내유저만 무시한다는건지 ㅉ
    • 프로필 사진
      2012.09.30 03:23
      아이폰4 2년쓰고 엇그제 겔3로 바꿨는데 터치감 더 좋다고 생각했는데 제 착각인가요
      그리고 아이폰 해킹안하면 불편한게 한두가지도 아닌데다가 음악다운도 폰으로 직접못받고 인터넷 안들어가지거나 동영상 안보여지는것도많고 여튼 전 아이폰2년써보고 애플 별거없다고 느꼇는데 ㅋ 그리고 삼성이 국내유저무시? 저 캐나다사는데 겔럭시 첨나왔을때 여기 무슨 통신사별로 말은 겔럭시 s 라고해놓고 완전디자인부터 다르게나오고 여튼 캐나다에는 되게 후지게 나왔었습니다 겔럭시 태블랫10.0도 쓰고있는데 폰트바꾸는 기능조차 설정에 안들어가있어요 삼성이 무슨 국내유저만 무시한다는건지 ㅉ
  • 프로필 사진
    2012.10.07 15:28
    잘 서면, 나는 것과 같은 거라고
  • 프로필 사진
    2012.10.16 07:27
    앱등앱등 아따 안드로이드는 업글 많이해야되서 안된당께요 아이폰은 성능상 앞서는 것도 별로 없지만 짱이랑께요 우덜 앱등이들한텐 감성이 성능보다 중요하당께요

    앱등님 실수로 떨궈서 화면아작나고 수리받을길 없어서 돈이나 잔뜩 내세요 이런걸 뷰온하는 앱등이들도 무지많네
  • 프로필 사진
    2012.11.06 11:49
    아 이분 심하시네 ㅎㅎ
    아이폰유저인 나도 창피할정도
    직당동료 갤3사용해보고 반해서 살까하고이것저것 블로그 돌아다니며 정보얻을까햇는데 ㅎㅎ 어이없어 ..
  • 프로필 사진
    2012.12.19 17:13
    감사합니다, 정말이 기사를 좋아. .
  • 프로필 사진
    2013.04.21 02:34
    http://www,Topics related articles:


    http://volumetricvov.tistory.com/828 复件 (13) 韩

    .pandoraoutly.com/
    http://www,Topics related articles:


    http://superseries.tistory.com/3924 复件 (19) 韩

    .suprashoesvl,Topics related articles:


    http://moktaksori.net/573 复件 (15) 韩

    .com/
  • 프로필 사진
    2013.09.30 08:31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