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뭐먹을까?/경기도 맛집

김포 맛집! 사우동 먹자골목의 통삼겹살 '등나무집'

by 공감공유 2012. 8. 9.
반응형

오늘 소개해 드릴 맛집은 김포 사우동에 있는 등나무집 이라는 통삼겹을 파는 곳 입니다. 김포는 자주 가는 편이 아니고 지인을 만나러 가끔씩 가는 편인데요, 갈 때 마다 사우동에 있는 먹자골목에 들려 맛있는 것을 꼭 먹고 오게 됩니다. 상권이 많이 발달한 편은 아니지만 김포 맛집은 이곳에  모여있다고 말 할 정도로 음식점이 많은데요, 오늘은 지인이 자주 간다는 단골집으로 가게 되었습니다.


 



김포 맛집 등나무집의 위치는 사우동 버스 다니는 큰 길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모서리 부분에 있고, 간판이 커서 찾기가 쉬울 듯 합니다.


 


본점은 신사동에 있나 봅니다. 일본 매체에도 소개 될 정도로 유명한 집 입니다.



주방은 오픈형으로 되어 있습니다. 상당히 깔끔한거 같습니다.

일반 깡통 굽기를 쓰는 평범한 삼겹살 집의 느낌입니다.



등나무집의 가격표~

이것 저것 파는 집과는 다르게 오직 2종류의 삼겹살 만으로 승부를 보고 있습니다. 와인숙성이 1000원 더 비싸네요.

조금있다 기본찬을 보면 아시겠지만 버섯을 따로 파는 이유가 있습니다. 조금 야박하다는 느낌이 듭니다.



기본적으로 4개의 소스가 나옵니다. 껍데기를 파는 집도 아닌데 콩고물이 있습니다.

무조건 오케이~!! 돼지고기는 콩고물을 찍어 먹어야 고소하니 맛난거 같네요^^



기본으로 나오는 야채들. 버섯이 없고, 양파만 하나 있습니다. 버섯을 먹기 위해서는 따로 주문을 해야 됩니다.

일단 저는 와인1, 마늘1을 주문했습니다.


 


기본으로 나오는 반찬들~ 오이무침은 양념이 상당히 강해보입니다.


 


감자조림은 너무 짜지도 않고, 적당히 소스가 배겨있어서 맛있습니다.


 


 


고기를 먹다가 나온 오징어 부침개.

음식점에 조금 일찍 와서 그런지 부침개가 처음에 안나왔었는데 6시 넘어서야 나오더라구요~

방금 만들어서 그런지 뜨끈하고 바삭거리고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평범한 불판이 올라가구요~



호일에 쌓여져 있는 통삼겹살이 나옵니다. 처음 와서 그런지 도마 위에 나오는게 마냥 신기합니다.



마늘숙성과 와인숙성 통삼겹살~ 통으로 나와서 그런지 처음에는 무지 두꺼워 보입니다.

고기는 두꺼워야 맛있다는 생각이 있는지라 맛있을거라는 기대를 안고 굽기 시작~



고기질도 상당히 좋아보입니다. 국내산을 쓰는데 육즙이 그대로 살아있고, 한 번 구워져서 나와서 두꺼워도 빨리 익습니다.


 


조금 익으니 아주머니가 오셔서 도마 위에서 고기를 쓸어주십니다. 기름기가 흥건해졌네요...ㅎ


 


 


기름기가 많던 적던 삼겹살은 정말 맛있어 보입니다.

겉에는 익고, 안에는 연분홍빛을 띄는게 살짝 훈제 느낌도 나네요.





빛의 속도로 고기를 구워줍니다.

한 번 구워져서 나와 두꺼워도 조금 더 빨리 익네요~



적당히 구워진 고기를 들고~



여러 소스에 찍어 먹어 보지만, 역시 진리는 콩고물인 듯 합니다.



껍데기 뿐만 아니라 돼지고기는 콩고물에 찍어 먹는게 가장 맛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소금도 물론 빠질 수 없구요~

고기맛은 정말 부드럽고, 특히 마늘숙성 삼겹살이 맛있습니다. 살짝 마늘향이 나면서 삼겹살 맛이 그대로 느껴지는데...

정말 끝내줍니다. 와인숙성은 부드럽다는 특징이 있구요~


 


깻잎에 상추에 고기 2점, 밥과 파절임까지~


 


고기는 역시나 깔끔하게 먹는게 제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양파도 콩고물에 찍어먹는게 맛있네요~



고깃집의 마무리는 항상 된장찌개로 마무리 하게 됩니다. 

된장찌개의 칼칼함이 삼겹살의 느끼함을 잡아줘야 되는데, 등나무집 된장찌개는 살짝 부족한 느낌이 듭니다.



잘게 다진 고기가 들어있지만, 고기맛은 별로 안나고 칼칼한 맛도 없는 밍숭밍숭한 된장찌개 맛.

정말 맛있는 고기 맛에 비해 된장찌개 맛은 조금 아쉽다는 생각이 듭니다.


사우동이 예전에 비해 상권도 많이 죽고, 먹자골목에 생기면서 음식점들의 경쟁이 치열해 져서 이 집 또한 사람이 많이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예전에 비해 직원 숫자도 줄어서 손님이 많아지면 케어를 다 못해준다는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그래도 삼겹살을 전문으로 팔기 때문에 고기 하나는 정말 끝장나게 맛있습니다. 특히 마늘숙성 삼겹살이 맛있었구요~ 고기 좋아하시는 분들은 등나무집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