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뭐먹을까?/기타 전국 맛집

춘천에서 가장 맛있게 먹은 닭갈비 맛집 '원조숯불닭불고기'

by 공감공유 2014. 6. 17.
반응형

춘천에서 가장 맛있게 먹은 닭갈비 맛집 '원조숯불닭불고기'



주말에 원주에서 쉬고 있다가 갑자기 닭갈비가 먹고 싶어서 출발한 춘천.

춘천은 닭갈비 골목이 있을 정도로 닭갈비로 아주 유명합니다.

허나 유명세에 비해 닭갈비 골목이며 춘천에 있는 닭갈비 맛집이라고 알려진 곳들은 막상 제대로 된 곳을 찾기가 힘들죠.

아무래도 입소문의 영향이 컸을까요? 그래서 오늘은 정말 제대로 된 춘천 닭갈비 맛집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번 맛집 역시 제 개인적인 입맛 외에 포스퀘어+웹사이트 정보 등을 활용한 나름 인증된 맛집이라고 장담할 수 있습니다.

닭갈비가 아닌 닭불고기집이고 50년 전통을 자랑하는 맛집, 같이 가보실까요~?





▲ 춘천 닭갈비 골목과 조금 동떨어진 곳에 위치한 원조숯불닭불고기.

식사시간이 조금 지났는데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대부분 단체손님들이라 빨리 빨리 빠지더라구요. 그래도 30분 가량 줄서서 기다렸다가 먹게 되었습니다.





▲ 숯불닭불고기 위치 참고해주시구요~

주차는 뒷편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해야 되는데 30분은 무료이고 다음부터 계산이 됩니다.





▲ 각종 TV프로그램에 출연한 숯불원조닭불고기.

TV프로그램 출연 맛집에 대해서는 대체적으로 엄청난 맛집은 아니지만 대부분 평균 이상은 한다는게 제 소견입니다.





▲ 한켠에서는 참숯을 준비하고 있구요~





▲ 닭갈비 가격입니다. 1인분에 9000~10,000원의 가격입니다. 저렴하죠?

철판이 아닌 숯불닭갈비집은 철판집에 비해서 비쌀 수 밖에 없습니다.

닭갈비 장사를 하는 친구 말로는 인건비와 숯불비 때문에 인건비 부터 해서 가격이 올라갈 수 밖에 없다고 하더군요.

1인분에 200G이 아닌 300G 입니다. 양도 2명이면 딱 2인분만 시켜도 배불리 먹을 수 있습니다.





▲ 완전 오픈형 주방입니다.

아줌마들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딱 봐도 정이 넘치게 생겼습니다. 손도 크구요...ㅎㅎ





▲ 뼈없는 닭갈비를 2인분 주문하고 나서 얼마 후 참숯이 올려집니다.

일반 성연탄과 다르게 숯에서도 정말 좋은 숯이구나 라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ㅎㅎ





▲ 기본 셋팅~

야채만 봐도 주방 이모들의 큰손을 알 수 있겠죠..?ㅎㅎ 어디 고깃집 가면 정말 쌈 몇 번 싸먹으면 부족한데..여긴 애초에 풍족하게 나오구요 ㅎㅎ






▲ 닭갈비와 함께 먹으면 맛이 더하는 부추.





▲ 닭불고기가 준비가 됩니다.

어느 곳에서는 초벌로 해서 나오기도 하지만 이곳은 바로 이렇게 나오네요~ㅎㅎ

양이 정말 많아보이죠?ㅎㅎ





▲ 숯불닭갈비가 타지 않으려면 10초 정도 만에 한 번씩 뒤집어줘야됩니다.

일반 고기 굽는 방식과 같이 구워버리면 닭갈비가 쉽게 타버리구요~





▲ 불이 쎄서 빨리 빨리 익네요~ㅎㅎ









▲ 노릇노릇하게 익은 닭갈비를 먼저 먹어보리고 합니다~

양념도 맵지도 달지도 않은 맛~ 닭불고기는 돼지갈비처럼 양념에 재어놨다가 내놓는거라 양념맛도 참 중요한거 같습니다.

닭고기도 질기지도 않고 부드러워서 너무 맛있게 먹었구요~ㅎㅎ












▲ 둘이 너무나 맛있게 먹었던 닭갈비.

2인분만 시켜도 전혀 부족하지 않고 오히려 배가 불러서 겨우 겨우 다 먹었네요...ㅎㅎ

닭갈비만 먹고 나오려다가 된장찌개도 그리 맛있다고 해서 더 주문을 해봅니다.





▲ 된장찌개 역시 푸짐하게 나오네요~

세월을 느낄 수 있는 냄비에 호박과 청량고추, 두부, 감자가 잔뜩 들어간 된장찌개가 나옵니다.





▲ 말이 필요 없습니다. 2명이서 정말 순식간에 흡입해버린 닭갈비와 된장찌개.


둘 다 너무 만족스러웠던 식사를 하고 왔던 춘천 닭갈비 맛집 원조숯불닭불고기.

괜히 50년 이상의 전통이 이어지고 아직까지 이렇게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는게 아니라고 생각이 됩니다.

맛도 맛이지만 가격 대비 양도 아주 만족스럽고, 인심 좋아보이는 주방이모들도 친절하구요.

춘천에 닭갈비 골목이 따로 생기면서 우후죽순으로 생겨난 닭갈비집들과는 확실히 차별된 맛과 서비스 입니다.

춘천에 닭갈비를 드시러 가시는 분들께 추천하는 맛집입니다~ 아마 후회 안하실거에요~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