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슨 생각...?/사회 돌아보기

일본 지진으로 파묻힌 사건들 재조명.

by 공감공유 2011. 3. 15.
반응형

일본 지진으로 전세계적으로 시끄럽습니다. 모든 신문사들과 뉴스 첫 장을 일본 지진 관련 뉴스가 차지하고 있고, 포털 사이트도 일본 사건에 관련한 소식들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일본 사건들이 다른 이슈를 묻어버리고 있습니다. 물론 일본 사태도 우리나라와 전세계적으로 아주 중요합니다. 하지만, 저번주 까지만해도 사회적으로 큰 이슈를 일으키던 사건들이 이대로 묻혀지는것 같습니다.
절대 그냥 넘어가지 말아야할 사건들을 집고 넘어가겠습니다.

1. 구제역 침출수 사건
구제역 파동으로 인하여 우리나라의 농민들이 엄청난 피해를 입고, 나라 전체로도 물가상승을 유발하며 큰 타격을 가지고 왔습니다. 그리고 구제역 살처분 방식이 잘못되어 '구제역 침출수 사건' 이라는 대재앙을 가져왔습니다. 이로 인하여 우리나라의 많은 하천들이 오염위기에 처해있고, 그것이 흘러 흘러 더 큰 환경오염으로 커질 수 있습니다. 


<큰 이슈를 불러왔던 사진이죠?>

2. 고 장자연씨 사건
재계의 많은 인사들이 대거 연류가되어 화제가 되었던 사건입니다. 2년이 지난 후 다시 재조명됬지만, 큰 이슈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얼마 전 경찰에서는 그 편지가 조작이 됬다고 떠들어댔지만, 또 어느 언론에서는 원본이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어느 것이 진실인지는 모르겠지만, 한 사람의 목숨을 가져간 사건. 절대 그냥 넘어가서는 안됩니다.



3. 리비아 민주화 사건
개인적으로 잠잠해질 것 같이 생각했던 리비아 민주화 사건은 극에 치닫고 있습니다. 리비아 개별로는 원유 공급량에 큰 타격이 없지만, 이 민주화 운동이 다른 나라에까지 영향을 끼쳐 원유 대란이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독재자로 인하여 수 많은 사람이 죽고, UN안보리 까지 나선 이 사건. 어떻게 보면 투기세력에 의한 조장이 아닐까도 생각까지 됩니다.



4. 외교부 덩씨 - 상하이 스캔들
이건 정말 치욕스러운 사건입니다. 이 사건에 연류된 분들은 워낙 고위 관계자분들이고 이것을 파헤치면 무엇이 나올지 아무도 모릅니다. 조사단은 상하이에 가서 진술이 엇갈리고, 덩씨의 조사는 별도 요청하지 않기로 해 진상규명은 난관이 이르렀다고 합니다.
1년 전 쯤에 봤던 색계가 떠오르는 사건입니다.



5. 기타 - 로스쿨 임용, 유류세, 초과이익공유제 등..



일본 지진으로 인해 우리나라의 주요 사건들이 단숨에 파묻혀버렸습니다.
일본의 피해는 점점 심해져가고, 한인 2명 사망소식까지 들려오는 가운데 앞으로 더 신문의 지면을 더욱 더 차지하겠죠.
요즘 한 가족에 지인이 일본에 안사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일본에 친지나 지인이 많이 살고 있습니다. 그래서 더욱 더 안타깝고 가슴이 아픈 사건이고, 경제 문제도 아주 중요한 이슈이긴 합니다.  하지만 해결해야 될 사건이 파묻혀버린 것 또한 걱정이 됩니다.
세계적으로 혼란스럽고 몇 몇 사건들은 어짜피 곧 어느 힘에 의해 파묻힐 사건처럼 보이지만, 집고 넘어가야할 문제는 넘어가야 하지 않을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