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뭐먹을까?/기타 전국 맛집

통영 주민도 자주 간다는 이순신 꿀빵, 생생정보통 맛집으로 나온 비결은?

by 공감공유 2014. 3. 6.
반응형

통영 주민도 자주 간다는 이순신 꿀빵, 생생정보통 맛집으로 나온 비결은?



통영 여행을 하면서 가장 좋았던 점은 통영 토박이가 같이 동행했다는 점 입니다.

워낙 제가 여행에서 음식을 중요시 여겨서 지역 주민이 맛집을 안내해준다는건 더욱 더 중요한데요.

어딜가나 인터넷 맛집이 판치고 있는 요즘, 통영 주민이 직접 추천하는 통영 꿀빵 맛집.

실은 저도 꿀빵을 몇 번 먹어보긴 했지만, 엄청 맛있다 라는 느낌은 크게 받지 못했습니다. 워낙 단걸 좋아하지 않아서 그런 것도 있지만, 특히나 집에 사가지고 와서 냉장고나 냉동실에 보관한 뒤 먹으면 달라붙고 정말 맛이 없어지기 때문이죠.

그런데 이번에 다녀온 통영 이순신 꿀빵이라는 맛집은 정말 달랐습니다.

가뜩이나 같이 동행한 통영 토박이분이 건너서 아는 분(통영이 좁아서 한 다리 건너면 대부분 아는 사이라고 하네요^^)이라 꿀빵에 대한 대화도 나눌 수 있었는데요~ 

사장님의 철학과 꿀빵 개발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을 하는 모습에 감동을 하여 소개해드리고 싶은 통영 맛집 이순신 꿀빵!

생생정보통에도 소개가 되었다는데요, 그럼 같이 가보실까요~?





▲ 통영은 여행지 외에도 해산물과 꿀빵이 유명한 지역입니다.

그래서 통영 중앙시장에 가면 정말 수많은 꿀빵 가게들이 줄을 서서 있죠.

제가 이번에 찾아간 곳은 수많은 꿀빵집을 뒤로 하고 이순신 꿀빵이라는 곳을 찾아갔습니다~





통영 이순신 꿀빵 위치는 지도를 참고하시구요~





▲ 이미 생생정보통에도 통영 꿀빵 맛집으로 소개가 된 곳 입니다.

뭐 TV맛집은 믿거나 말거나지만, 일단 저는 동행한 분의 말을 믿고 엄청난 기대를 하고 들어갔습니다 ㅎㅎ


참고로 통영에서는 오미사 꿀빵이 가장 전통있고 맛있기로 유명하지만, 이곳 사장이 바뀐 뒤로는 이제는 이순신꿀빵만 찾는다고 합니다.

단, 이건 개인적인 입맛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그냥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 이순신 꿀빵에서는 꿀빵과 아메리카노 해서 브런치 메뉴도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제가 먹은 메뉴이기도 하구요~ 요건 밑으로~ㅎㅎ






▲ 어느 꿀빵집을 가도 앞에서 호객 행위는 기본이죠~






▲ 이곳에서는 팥꿀빵 외에도 고구마와 유자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뭐가 뭐가 맛있을까요~? 

다 드셔보시고 마음에 드는거 선택하셔서 구매를 하면 됩니다~





▲ 드셔보세요~ 드셔보세요~





▲ 꿀빵 가격은 개당 1000원이구요~

꿀빵 외에도 커피, 차, 쥬스 등 다양한 음료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여름에만 판다는 꿀빵컵빙수가 있는데, 뭔지 너무 궁금하더라구요... 여름에 통영 여행 가시는 분들은 꼭 드셔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 가게 내부는 그리 넓지는 않지만, 10명 내로 앉을 자리는 충분히 있습니다.








▲ 깨알같은 방명록들...ㅎㅎ

역시나 커플들의 ㅇㅏ기자기한 글씨들이 많네요 ㅎㅎ










▲ 꿀빵은 맛 별로 5개씩 판매하는 상자가 있고, 유자3, 고구마3, 팥3개가 들어있는 10개짜리 상자가 있습니다.

선물용으로는 10개짜리 상자가 좋은거 같고...통영에서 먹기에는 5개 들어있는 것도 좋고..개인적으로는 유자가 가장 맛있던데 선물로 유자 꿀빵만 사줘도 지인들이 참 좋아할거 같더라구요~







▲ 잠시 후 나온 이순신 꿀빵 브런치 셋트~

뭐 브런치라고 해봐야 꿀빵에 아메리카노 한 잔 이지만, 꿀빵이 1~2개만 먹어도 쉽게 배가 불러져서 간단히 해결하기에 괜찮을거 같습니다.





▲ 먹기 좋게 조각 조각 잘라져서 나오구요~





▲ 저희는 팥, 유자, 고구마 맛 별로 한 개씩~
















▲ 빵순이 빵돌이들이 모여 무슨 맛이 가장 맛있나 얘기를 했는데 역시나 유자맛이 승리였습니다.

참고로 이순신 카페에서 사용하는 팥꿀빵은 군산의 유명 빵집 이성당과 똑같은 팥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이것도 최고로 맛있는 팥을 사용하자는 사장님의 철학이라고 말해야 될까요?ㅎㅎ





▲ 이순신 꿀빵의 또 다른 특징, 다른 집과의 차별성이라고 한다면...

보통 다른 꿀빵집들은 물엿과 당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데 이곳은 다른 재료를 통해 단맛을 낸다고 합니다.(다른 재료는 저는 알고 있지만 영업 기밀이라...^^;)

그리고 선물용으로도 다른 꿀빵집들 보다 더 편리한게 사장님이 연구를 통해 냉장고에 넣어도 안딱딱해진다고 하구요. 실제로도 그렇습니다.

보통 꿀빵 선물을 받은 뒤 냉장고에 넣어두면 엄청 딱딱해지고 전자렌지에 돌리면 달라붙고 맛도 없어지는데 전혀 안그러구요 ㅎㅎ






▲ 같이 통영에 여행을 왔지만 꿀빵집에 안들린 분들을 위해 포장도 해가구~





▲ 이 분이 통영 이순신 꿀빵 카페의 사장님 입니다.ㅎㅎ 

꿀빵 만드는데에 확고학 철학이 있으시더라구요 ㅎㅎ 꿀방 맛집이 되기 위해 정말 많은 노력을 하셨더라구요.

인테리어나 꿀빵 만드는 기법, 맛에 대한 부분까지... 같이 간 지인분은 사장님이 워낙 잘생겼다며 인증샷을...ㅎㅎ





▲ 저희는 통영 여행 마지막 날 이순신 꿀빵에 한 번 더 들려서 지인들에게 줄 꿀빵도 챙겨서 갔습니다 ㅎㅎ

개인적으로는 꿀빵은 2개 이상 못먹겠지만..좋아하시는 분들은 무지 좋아하시더라구요 ㅎㅎ


개인적으로는 유자>고구마>팥 순서대로 맛있었구요~ 여타 유명 꿀빵집에 비해서도 덜 느끼하고 나중에 먹기에도 좋았던 통영 꿀빵집이였습니다.

우선 사장님의 꿀빵에 대한 사랑과 철학이 너무 마음에 들더라구요 ㅎㅎ택배도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구요~

그럼 통영 여행가셔서 꿀빵 찾으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구요, 눈도 입도 즐거운 통영 여행 되시기 바랍니다^^


*전화/문자/카톡 010.9212.9969 (대표 송용호) / 매장 055.644-2255 주문 후 입금하면 되고,

블로거 공감공유님 포스팅 보고 주문해요 하면.. 10% 할인해주신다고 합니다. 택배는 2만원 이상 주문가능, 5만원 이상은 무료 / 미만은 4000원

( 택배비가 비싼 이유는 배송 후 다음날 배송이 안될 시 보상 보험에 가입해서라고 합니다. 다음날 도착하지 않은경우 반품하면 새걸로 보내준다고 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