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활동한 흔적들/한화프렌즈 기자단

한화그룹 신입사원들의 뜻깊은 신입 연수교육

by 공감공유 2014. 1. 15.
반응형

한화그룹 신입사원들의 뜻깊은 신입 연수교육


2013년도 하반기 채용이 끝나면서 신입으로 입사한 분들은 연수를 받거나 끝나거나 대기중인 분들이 계실텐데요.

주변 친구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신입사원 연수 때 정말 이상한걸 요구하는 그룹도 많다고 합니다.

회사 차원에서 보면 다 이유가 있는거라고 볼 수 있겠지만, 사회생활을 처음 시작하는 신입사원 입장에서는 이걸 왜 하는거지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말도 안되는걸 요구하는 기업들이 있는데요.

오늘 소개해 드릴 사례는 한화그룹의 뜻깊은 신입 연수교육 입니다.






한화그룹의 2013년 하반기 신입사원 128명은 국립대전현충원을 방문하여 참배 및 봉사활동을 실시했다는데요.

이번 국립대전현충원 방문은 한화그룹 신입사원 연수교육 중 하나의 과정으로서 애국심 고취 및 올바른 역사관을 확립할 수 있기를 바라며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회사 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애국심까지 고취시킬 수 있는 연수교육이라고 하는데요.

첫 직장 생활을 시작하는 신입사원들로서는 국가를 위해 희생한 선열들의 뜻을 깊이 새길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합니다.






한화그룹 신입사원들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넋을 기리고,  묘비 닦기, 주변 쓰레기 줍기, 시든 꽃과 낡은 헌화 수거하기 등의 환경정화활동 등의 봉사활동까지 하면서 첫 직장생활을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이를 통해 한화그룹의 사회공헌 철학인 함께 멀리와 꾸준히 활동하고 있는 봉사활동 정신까지 기를 수 있을거 같습니다.

앞으로 한화그룹과 우리나라에 큰 기여를 할 신입사원들이 멋지게 사회생활을 해나갈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