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어디로 가볼까?/충청&전라도 여행

하루 대기만 300명!? 전주한옥마을 맛집 교동떡갈비 드디어 가보다

by 공감공유 2013. 12. 18.
반응형

하루 대기만 300명!? 전주한옥마을 맛집 교동떡갈비 드디어 가보다


 


이번에 군산 -> 전주 -> 정읍 여행을 다녀오며 들렸던 전주한옥마을.

처음 이곳을 방문했을 때 기억은 한옥을 볼거면 남산한옥마을이 훨씬 괜찮다~ 였습니다.

한옥은 남산한옥마을이 볼거리가 많다고 생각하지만, 전주한옥마을에는 다양한 맛집과 또 다른 정취를 느낄 수 있는데요.

이번 전주한옥마을 여행에서는 매번 가보자 가보자 했지만 대기인원이 너무 못가본 교동떡갈비를 다녀왔습니다.

이번에는 날씨가 워낙 춥고, 식사시간이 살짝 지났으니 별로 안기다리겠구나...라는 생각을 했지만..

웬걸~ 앞에 대기 인원만 50명이 넘어서 1시간 좀 넘게 기다려서 먹은 곳 입니다.

그럼 전주한옥마을 맛집, 교동떡갈비 탐방기 같이 가보실까요~?

▲ 저녁에 찾아간 전주한옥마을.

낮에 갔을 때랑 또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각종 조명들로 조금 더 세련된 느낌을 받습니다.

이 날 날씨가 아주 추웠는데도 불구하고 전주한옥마을을 찾은 여행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더라구요~ 

▲ 이번에 찾아간 곳은 교동떡갈비 라는 곳 입니다.

한옥마을을 찾을 때 마다 사람들이 하도 기다리고 있어서 맛이 어떻길래! 이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줄서있을까 라는 생각을 했던 곳.

남자 둘이 간 여행이라 배고픔은 조금 찾고 이번엔 기다려서라도 먹고 가자~ 라고 결정~!




▲ 교동떡갈비 자세한 위치는 지도를 참고해주시구요~

전주한옥마을 한복판에 위치하고 있어서 쉽게 찾으실 수 있을거에요~

▲ 한옥마을의 분위기를 그대로 옮겨 놓은 교동떡갈비.

교동떡갈비 외에 다른 전주한옥마을 맛집들도 대부분 기왓집에서 정겨운 분위기를 내며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 교동떡갈비 가격.

떡갈비만 먹으면 10000원, 추가로 비빔밥이나 연잎밥을 주문하면 가격이 확 뛰네요~

런치타임은 11시~3시까지 나름 저렴하게(?)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12000원이였던거 같은데 가격이 뛴거 같네요.

▲ 처음에 번호표가 있는지도 모르고 그냥 기다리다가 번호 부르는 소리에 화들짝~

바로 달려가 번호표를 뽑고 왔습니다. 처음에 315라는 숫자보고 허매 ~ 하고 깜짝 놀랐는데...

알고보니 오늘 총 번포효를 뽑아간 사람이라고 하네요. 오늘 하루 대기인원이 이 정도니...장사 정말 잘되는 듯 합니다.

▲ 교동떡갈비 주방 모습.

▲ 1시간 정도 기다렸다가 들어갔습니다.

대기인원이 많아도 기다리다가 돌아가시는 분들도 있고, 회전율도 빨라서 대기순번에 비해 오래 기다릴 필요는 없습니다.

기본 반찬 셋팅중~

▲ 떡갈비집 답게 한식 음식이 기본반찬으로 잘 나오네요~

▲ 특히 잡채나 샐러드는 맛있어서 2번이나 리필했습니다~

몇 몇 음식점에서는 이런거 나올 때 미리 꺼내놔서 차가운 경우도 있는데 따뜻하더라구요~ 그렇다고 막 맛있다 정도는 아니구요..ㅎ 평균 이상...?

▲ 잠시 후 등장한 떡갈비~

떡갈비를 떡과 갈비가 합쳐진 고기로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더라구요...길거리에서 떡갈비를 그렇게 판매를 하기도 하지만...

떡갈비는 고기를 다져서 모양을 만들고 양념에 재어놓은 다음에 갈비뼈에 붙인게 진짜 떡갈비 입니다. 만드는 방법 때문에 떡갈비라고 이름이 붙혀진 것이죠~

어릴 때 딱 한 번 진짜 갈비뼈에 붙인 떡갈비를 먹어본 적이 있는데 그 이후로는 인스턴트나 이런 떡갈비만 먹어보았네요.


 



▲ 교동떡갈비 역시 처음에 덩어리로 나오는데 직원분이 바로 잘라주십니다.

살짝만 익힌 뒤 바로 시식 시작~

▲ 소스에 찍어서 한 입~

고기가 연해서 아주 부드럽고 입에서 살살 녹습니다.

▲ 고기에는 빠질 수 없는 쌈과 마늘....

▲ 공기밥을 주문하면 된장국이 나옵니다. 엄청 맛있다는 아니지만, 집에서 먹을 수 있는 맛?

▲ 취향에 맞게 쌈 싸먹기~

▲ 먹다가 느끼하다 싶으면 야채샐러드랑 같이 먹으면 됩니다~



▲ 친구는 떡갈비에 공기밥 하나를 더 주문하고 저는 연잎밥 셋트를 주문했습니다.

예전에 전주한옥마을에 왔을 때 연잎밥 정식을 먹은 기억이 있는데, 여긴 어떨지 궁금합니다.

▲ 연잎밥은 맛만 있으면 다른 반찬 없이 밥 만으로 한 끼 뚝딱 해결할 수 있죠~

연잎을 열자마자 나는 향긋한 냄새~ 다만 양이 좀 적어서 아쉬웠습니다.

▲ 찰지고 향이 너무 좋고 맛도 좋았던 연잎밥. 

오히려 떡갈비 보다는 요 연잎밥이 훨씬 더 맛있었습니다.ㅎㅎ 친구는 밥 한 공기 다 먹고 제 연잎밥 반을 뺏어먹었다죠...ㅎ


1시간 기다려서 먹은 전주한옥마을 맛집 교동떡갈비.

맛은 엄청 맛있다! 라는 정도는 아니지만, 한 번 쯤은 먹어볼 만한 맛 입니다. 부드럽고, 반찬도 깔끔하구요.

전주한옥마을에서 딱 한 끼만 먹어야 된다면, 굳이 기다려서까지는 안먹어도 될거 같구요..전주한옥마을에는 맛집들이 많으니까요...ㅎㅎ

그래도 떡갈비를 좋아라 하시는 분들은 교동떡갈비도 괜찮을거 같습니다. 실망할 정도는 아니니...

그럼 참고하시구 즐거운 전주한옥마을 식도락 여행 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