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 느낀대로 리뷰/스마트폰 어플/주변기기

[아이폰 캘린더 추천/비교/리뷰] Totos Diary

by 공감공유 2011. 3. 12.
반응형

이번에는 아주 종합적인 기능을 가진 캘린더 어플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어플명 : Totos Diary
우선 이 어플의 장점부터 간략이 소개드리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가계부 어플, 캘린더 어플, TOdo 어플들을 따로 구매를 하십니다.
하지만 이제 그런 고민을 이 어플이 한번에 해결해드릴겁니다.

첫 실행화면입니다. 개인적으로 캘린더어플은 이런 로딩시간이 없어야된다고 하는 1인입니다...
이런거 기다리는걸 별로 안좋아하거든요..


첫 화면입니다. 일단 이 어플의 장점은 음력지원과 우리나라 공휴일 지원입니다.
아쉬운점은 아래 사진에 검정색으로 나와있는것이 구글캘린더일정을 동기화시켜놓은건데, 색상이 저렇게 나오더군요. 이번달꺼는 검정색으로만 나오고 다음달꺼는 저렇게 나오던데 제것만 그런건진 모르겠지만 조금 아쉽네요.


일정관리탭입니다. 어느 ToDo어플 못지 않게 세분화가 잘 되어있습니다. D-day 기능 또한 들어가있습니다. 중요일정, 반복 등 없는게 없네요.


이렇게 관리를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가계부, 무료 가계부 어플보다 이 안에 들어있는 가계부 어플이 훨씬 좋습니다. 카드와 통장 연결계좌 기능까지 제공을 하며, 보고서 또한 볼 수 있습니다. 로하스나 편리한 가계부 그런가계부 전문 어플의 기능까지는 못따라가도, 이 정도면 싼 어플이나 무료 어프 저리가라입니다.


설정탭입니다. 주간 보기, 일별 보기 이렇게 나눠져 있네요.


아까 말씀드렸듯이 이 어플의 최대 장점은 음력지원입니다.


그리고 색상도 지정할 수 있고, 개인 캘린더 설정이며, 중요한 배지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일정관리 앱의 필수겠죠?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구글캘린더 동기화. 아쉽게도 기본 달력이라는 동기화는 안되는데, 전 회사에서도 구글캘린더를 쓰기에 만족하게 쓰고 있습니다. 백업 또한 지원되구요.


이렇게 주별 보기도 지원이 된답니다^^


아래 어플은 Hachical2 Lite 버젼입니다. 이 어플 또한 기본 캘린더와 자동 동기화가 되는 장점이 있고 라이트 버젼이래도 충분히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위 어플과 비교를 한다면 음력지원은 안되지만 구글 캘린더 색상 표시를 그대로 따오는 장점이 있습니다. 웬지 이건 중요하다고 생각되기 때문에..



지금까지 정말 많은 캘린더 어플을 다운받아보고 써보고 하면서 현재 써오던데 캘린더와 hachical2 lite버젼과 기본캘린더 2개를 쓰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Totos Diary 어플이라면 일정관리 어플과 지금 쓰고 있는 캘린더를 덮어버린채 계속 쓰기에 참 좋은 어플이라 생각됩니다.

소개해드린 어플의 장점 : 모든 기능이 합쳐져 있다! 이 정도로만으로도 충분한 매력이 아닐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