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뭐먹을까?/기타 전국 맛집

속초 닭강정? 최근 뜨고있는 속초 명물 명태강정과 코다리강정 먹어보니

by 공감공유 2013. 8. 3.
반응형

속초 닭강정? 최근 뜨고있는 속초 명물 명태강정과 코다리강정 먹어보니



속초 닭강정은 꼭 먹어봐야 되는 음식이라고 자리가 굳힌 것 처럼 속초 여행을 가는 분들이라면 한 번씩 맛 보고 올텐데요~

오늘은 속초 닭강정이 아닌 새롭게 뜨고 있는 명태강정 & 코다리강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아직 속초에서 닭강정 만큼이나 인지도는 없고, 매장 수도 없어서 모르시는 분들도 많을텐데요.

속초 여행을 자주 가는 분들이라면 속초 닭강정 외에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한 번쯤은 권해드리고 싶은 음식입니다.


현재 명태강정&코다리강정 파는 곳은 속초 중앙시장에 명태강정 파는 곳은 명태네 라는 곳과 맛태강정이라는 2곳이 존재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명태네에서는 명태박물관도 있으니 속초 중앙시장 들린 분들은 한 번쯤은 들려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그럼 속초 새로운 별미, 명태닭강정&코다리강정 맛보러 한 번 가보실까요~? 고고

▲ 속초 명태강정도 속초 닭강정을 파는 중앙시장 닭전골목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위치 설명은 어렵지만, 이곳 중앙시장 닭전골목에 들어가시면 어렵지 않게 찾으실 수 있을거에요~



▲ 중앙시장의 대부분 강정 파는 집은 TV에 출연한 TV 맛집들 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명태강정도 생방송투데이, 찾아라 그곳, 6시 내고향에서 방영한 곳이구요. 흔한 VJ특공대는 웬일로...?ㅎㅎ

이곳은 명태에 관련해서 특허출연도 하고, 나름 전문성이 느껴지는 곳 입니다. 

실은 명태를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 사먹기까지 많은 고민을 했었지만, 속초 여행 올 때 마다 항상 닭강정만 사먹어서 한 번 도전해보기로 했습니다.

물론 닭강정도 한 박스 사오고 여기서도 한 박스 사기로 결정~ 오케이3

▲ 특허청 특허동록까지 완료한 명태&코다리강정.

속초 닭강정만 즐비한 골목에 명태강정을 내세운 것은 틈새시장으로 볼 수도 있겠고, 하나의 도전이라고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일단 속초에서 유명한 명태로 강정을 만들었고, 특허까지 냈다니 맛이 궁금해지기도 합니다.

1박스에 17000원인데 닭강정에 비해 1~2천원 비쌉니다.



우선 시식을 한 번 해보시길 권해드리는데요. 

저희 같은 경우 처음에 황태강정으로 시식을 했는데 살짝 비린맛이 나서 코다리강정으로 주문을 했습니다.

황태강정은 나이드신 분들한테 인기가 많고 코다리강정은 젊은 분들이 조금 더 선호한다고 하더라구요.

저흰 닭강정을 한 박스 사왔기 때문에 코다리강정은 10000원짜리 한 박스로 주문.


▲ 만원짜리 코다리강정 입니다.

강정에 해바라기씨를 비롯한 다양한 견과류들이 올려져 있구요~ 

개인적으로 고소한 맛 때문에 강정이랑 견과류랑 잘 맞는거 같더라구요.

양은 동네에서 파는 닭강정 11000원짜리 한 박스 그 정도 양으로 생각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2~3명이 먹기에 딱 좋은 양 입니다.

▲ 강정은 아무래도 요 청과 소스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요즘 만석닭강정을 먹어 본 분들이 실망을 하는 이유 중 하나가 케찹맛이 너무 강해서인데요.

명태강정은 딱 겉에서만 봐도 청과 소스도 적당히 버물여진 듯 합니다.

▲ 튀김옷도 얇은 명태강정.

튀김옷도 얇고 바삭바삭 거리구요...소스도 맛있고, 정말 쫄깃 쫄깃한 코다리맛이 살아있습니다.

하지만, 같이 사온 닭강정이 조금 자극적인 맛에다가 워낙 다들 고기를 좋아해서 그런지 조금 순한 맛의 코다리강정에는 아무도 손을 안대더라구요.

▲ 안에 뼈도 있습니다.

가끔 뼈가 걸리기 때문에 조심히 드셔야 되구요..,

나이 드신 분들은 좋아하실 수 있겠지만, 젊은 분들 취향에는 입맛에 맞을지 안맞을지는 확신이 안서는 맛입니다.



일단 제 친구들은 다 닭강정만 먹어서 코다리강정은 반 이상 남기고 왔었구요...

맛이 없다기 보다는 닭강정과 같이 있으면 손이 덜 가게 되는 그런 맛...? 아직 자극적인걸 조금 더 좋아하는 나이라 그런걸까요?ㅎㅎ

▲ 요건 같이 사온 속초 닭강정 입니다.

▲ 개인 취향에 맞게 골라서 먹는 재미~


일행분들 중 나이가 드신 분이나 명태를 특히 좋아하시는 분들이 있으면 닭강정과 함께 제가 산 만원짜리 한 박스를 사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속초 특산물을 강정으로 해서 살렸다는거 자체도 여러 모로 의미있는 일이구요, 속초 닭강정만 경쟁하는 곳에서 명태&코다리 강정도 빛을 발휘했으면 좋겠습니다. 만약 다음에 다시 속초를 방문하게 된다면... 닭강정 말고 명태 강정 한 박스를 사먹어 보고 싶네요.

그렇다고 속초 닭강정 처럼 너무 기대하고 가시지 마시구요...^^; 뭐든 기대를 많이 하면 실망이 커지는거 같습니다..ㅎ흥5


속초를 자주 가서 닭강정은 질려가시는 분들, 색다른 강정을 맛보고 싶은 분들께, 닭 보다는 생선을 좋아하시는 분들께 딱 알맞을거 같습니다^^ 

* 속초에서 닭강정 드시는 분들 -> 속초 닭강정, 어디서 먹어볼까? 이전 글 참고해주시구요~

즐겁고 맛있는 속초 여행 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