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어디로 가볼까?/강원&경상도 여행

강원도 막걸리 전격 비교! 속초에서 먹은 동동주 맛 차이는?

by 공감공유 2013. 10. 6.
반응형

강원도 막걸리 전격 비교! 속초에서 먹은 동동주 맛 차이는?



제가 예전부터 블로그에 전국 막걸리 비교 카테고리를 만들어 운영을 하고 싶었는데, 그 출발로 강원도 막걸리 비교를 해보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막걸리를 너무 너무 좋아해서 국내 여행을 하게 되면 지역 막걸리를 꼭 먹고 오는데요~

'막걸리나 맛나~ 막걸리나 맛나~'  

서울에서는 지역 막걸리를 마시려면 최하 한 병에 5000원을 줘야 되기 때문에 서울에서는 국순당이나 서울 장수 막걸리로~

가끔가다가 전국막걸리집에 가서 지역 막걸리를 먹으면 그 구수한 맛과 살짝은 달달한 맛에 푹 빠져버리게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지금까지 먹었던 막걸리 중에서는 공주 알밤막걸리가 감히 최고라 말씀드릴 수 있고,

그리고 바로 오늘 소개해 드릴 강원도 옥수수 막걸리(동동주)도 두 번째라면 서러울 정도로 맛잇는 막걸리 입니다.

그런데 지역 막걸리라고 해도 종류가 여러 가지가 있고 맛이 다 다른데요.

그럼 제가 먹어봤던 강원도 동동주 솔향과 화삼의 두 제품의 차이..같이 가보실까요~?

▲ 매년 가는 속초 여행에서 먹는 옥수수막걸리.

뭐 동동주라고 하지만...시중에서 파는 동동주들은 막걸리랑 차이를 잘 모르겠어요...

한 번 강원도에 갈 때 마다 막걸리 할당량을 채우기 위해 매 끼니 마다 막걸리를 주문해서 마십니다 ㅎㅎ

제가 추천하는 강원도 막걸리는 솔향에서 나온 막걸리. 가격은 일반 슈퍼에서 1100원 입니다.

제발 서울에서도 지역 막걸리를 저런 착한 가격에 판매를 했으면 좋겠어요...




▲ 오늘 비교를 할 대상인 화삼 옥수수 동동주. 

요 동동주는 일반 마트에서 산게 아니라 대명 비발디 콘도 지하 슈퍼에서 산 동동주 인데요.

제가 간 마트에서는 저 막거리는 안팔아서 이번 대명 비발디 갔을 때 맛이 궁금하기도 하고 저 막걸리 밖에 팔지 않아서 사먹어봤는데...정말...



▲ 우선 솔향 강원도 옥수수 동동주.

알콜 함량은 6%. 

백미 빼고는 옥수수를 비롯해 다 수입산 이네요..강원도 특주라면서 왜 수입산인가~!

올리고당이며 이것 저것 많이 들어가있습니다.



▲ 다음은 화삼 옥수수 동동주. 이 역시 알콜 도수는 6도.

이건 백미부터가 수입산이네요. 대신 둥글레나 치자는 국내산을 이용하고, 위 막걸리와 비교하면 올리고당을 제외하고 똑같이 들어가 있습니다.

천연탄산이 함유되어 있다는 生동동주~!


▲ 우선 제가 항상 먹는 솔향 옥수수 막걸리 입니다.

색깔이 살구색과 비슷하고 따르면 진한 옥수수향이 올라옵니다. 뭐 인공적인 옥수수 냄새라고 해야 될까나요~?

뭐 어찌됐건 맛은 올리고당 때문인지는 몰라도 옥수수맛도 진하고 부드럽고 달달하니 아주 좋습니다.

식사 전후로 가볍게 마셔도 정말 맛있을거 같은 막걸리~


▲ 다음은 화삼의 옥수수 동동주 입니다.

요 막걸리를 컵에 따르자 같이 갔던 일행 모두가 색깔이 왜이러냐며...

맛도 인공적인 맛이 너무 많이 났고, 옥수수의 진한 맛이 전혀 나지 않은 막걸리 였습니다.

결국 다시 나가서 맥주를 사들고 왔던 우리...



▲ 횟집에서도 옥수수 막걸리, 물회집에서도 옥수수 막걸리, 냉면집에서도 옥수수 막걸리~

강원도에 올 때 마다 매 끼니 마다 먹는 옥수수 막걸리~ 정말 맛있답니다 ㅎㅎ

막걸리 매니아분들 강원도 막걸리 어디가 맛있나 공유해봐요~ㅎㅎ 

혹시 제가 모르는 다른 강원도 막걸리가 있을지~ 사임당 막걸리도 괜찮았었는데 속초에는 없더라구요.

그럼 즐거운 술여행(?) 하시길 바라며~ 이만~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