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 느낀대로 리뷰/기기 리뷰

갤럭시s4 lte-a! 가격 정보 및 옵티머스 g 프로와 비교, 단점

by 공감공유 2013. 7. 30.
반응형

갤럭시s4 lte-a! 가격 정보 및 옵티머스 g 프로와 비교, 단점



요즘 스마트폰 시장이 고사양 평준화가 되면서 라이트 유저로서는 조그만한 변화는 큰 의미가 없을지 모릅니다.

아이폰3, 4 시리즈가 나올 때만 해도 이것 저것 따지면서 민감했었는데 요즘은 그냥 가격 저렴한 폰이 최고다 라는 생각을 하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부모님 스마트폰을 바꿔드리면서 조사한 갤럭시s4 lte-a 정보와 지인이 사용하고 있는 갤포아(갤럭시s4 lte-a)와 제가 사용하고 있는 옵티머스 g 프로를 간단히 비교해 보려고 합니다.

아직 LG전자의 비밀병기(?) G2가 출시되지 않는 시점 국내 스마트폰 제조업체에서는 옵티머스 G 프로와 갤포아가 비교 되상이 될거 같은데요.

자세한 스펙과 보다 심도있는 내용은 전문적인 아이티 블로그에서 참고하시기 바라고, 저는 라이트유저가 느낀 간단한 비교 사용기와 가격 정보를 다루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사용되는 핸드폰 구입 시 용어는 전 옵티머스 g 프로 가격정보 포스팅에서 참고하시기 바라구요.

그럼 옵티머스 g 프로 vs 갤럭시s4 lte-a 라이트 유저 사용기 비교 + 최신 스마트폰 가격 정보, 같이 보실까요~?

가장 중요한 갤럭시s4 LTE-A를 비롯한 최신 스마트폰 가격!

아무래도 갤럭시s4 lte-a는 최신폰이라 그런지 방통위 단속 때문인지 가격은 크게 내려가지 않았습니다. 

아직까지 휴대폰 가격 정보로서 신뢰성이 있는 뽐뿌에서 최근 눈팅을 하면서 제가 봤던 최저 가격입니다.



skt 번호이동 기준 

갤럭시s4 lte-a : 45.5 이상 갤럭시노트2 : 23만, 옵티머스 g 프로 23만, 아이폰5 29만(가격방어 상당히 잘하죠..?), 베가 아이언 : 9만원


kt 번호이동 기준 

갤럭시s4 : 28만, 갤럭시s3 : 3만원 옵티머스 gk : 10만(제가 직접 확인한건 17만원이였고, 할부원금 10만원 좌표는 모르겠네요), 옵g프로, 갤놋투 skt랑 비슷하거나 2~3만원 차이.

최근 전화해본 KT 114기변 : 옵티머스 G 프로 (40), 베가아이언 (24.9) 입니다.

(KT 114 기변 같은 경우 먼저 내가 어떤 요금제로 얼만큼 사용하겠다고 말해주는게 좋습니다. 상담원 마다 다른 경우가 있구요, 저랑 통화한 상담원은 저런 가격을 가이드라인으로 제시해주었습니다.) 


위에 언급된 가격의 기준은 물론 할부원금이며 69 요금제 3달 유지, 부가서비스 익월 말 유지, 가입비 有, 유심비 有(유심은 업체 마다 다릅니다.) 기준입니다. 기변의 경우 부모님이 KT를 이용 중이라 KT만 알아봤습니다.

가격 동향을 보면 옵티머스 g 프로와 갤럭시노트2가 가격 방어를 상당히 잘해주고 있구요, 옵티머스 gk의 경우 KT전용 모델에 일체형 배터리라 그런지 가격이 많이 내려갔더라구요.

번호이동 기준으로 봤을 때는 베가 아이언이 가성비로 정말 최고인 스마트폰 같아 보입니다. 지금까지 이미지가 워낙 안좋았지만 아이언 같은 경우는 정말 괜찮더라구요.

갤럭시s4는 갤럭시s3 때 17만원 같은 대란은 없었지만, 많이 내려간 상황입니다.

갤럭시s4 LTE-A 모델 같은 경우는 워낙 최신폰이고, 방통위 때문인지는 몰라도 45만원대 가격은 한 번만 보고 보통 50만원이 넘어가더라구요.

여기까지 갤럭시S4 및 최신 스마트폰 가격 어느 정도 참고해주시고 구입에 임해주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s4 lte-a 와의 첫 만남.

지인이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s4 lte-a를 잠시 만져보고 사용해 볼 기회가 있었는데요, 계속 사용해본게 아니라 몇 몇 기능만 사용해봤구요.

저는 IT쪽은 잘 모르고 요즘 스마트폰을 정말 카톡과 인터넷만 사용하기에 제가 자주 이용하는 메뉴들과 어플들만 이용해봤습니다.



우선 갤럭시S4 LTE-A의 첫 인상은 갤럭시S3랑 똑같다? 라는 느낌이 들 정도로 정말 디자인이 비슷합니다.

하지만, 하단을 보면 둥그런 디자인이 아니라 살짝 평평한 모양으로 바꿨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면 모르니 이 부분은 크게 신경은 안쓰일거 같습니다.

5인치임에도 불구하고 그립감은 좋다.

갤럭시S4 LTE-A의 화면은 5인치 두께는 7.9mm 입니다.

그립감을 말씀드리자면 현재 옵티머스 g 프로를 사용하기 때문에 5인치의 갤럭시s4를 잡았을 때 그립감은 정말 좋았습니다.

각진 모양도 아니라 살짝 둥글기 때문에 손에 쥐기에는 정말 편했구요.

옵티머스 g 프로 vs 갤럭시s4 lte-a 크기 비교.

둘 다 케이스를 씌워서 정확하게 측정할 수 없지만, 제 옵티머스 g 프로가 정말 훨씬 커보입니다.

화면 큰 부분에 대해서는 장점과 단점이 있으니 자기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선호하는 것을 선택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갤럭시S4의 단점을 하나 뽑으라면?

제가 갤럭시 제품이 가격적으로 메리트가 있음에도 절대 사용하지 않는 이유 중 하나가 화면입니다.

이번 갤럭시S4 LTE-A 의 경우 풀HD 슈퍼 아몰레드를 사용하고 있지만, 처음 보는 순간 눈에 정말 적응이 안됐었습니다.

특히 이건 야외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했을 때 확실히 느껴집니다. 옵티머스 G 프로는 정말 잘보이는데 아몰레드 액정은 정말...

그리고 아직까지 번인 및 잔상은 고질적인 문제로 남아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갤럭시s4 LTE-A 속도가 궁금해

그리고 갤럭시s4 lte-a 를 구매하는 분들이 가장 고려했던 점이 바로 lte-a 서비스라 생각이 되는데요.

현재 LTE-A 서비스가 되는 스마트폰이 갤럭시S4 제품 밖에 없으니 이쪽에 관심이 갈 수 밖에 없습니다.

아직까지 망을 설치하는 중이라 되는 지역은 많지 않지만, 되는 지역에서 사용을 해보면 와이파이 보다 더 빠른 속도가 나옵니다.



제 스마트폰이 아니라 LTE-A 속도는 측정은 하지 못했지만, 페이스북에 사진 여러 장을 올리는 경우 LTE 같은 경우는 조금 로딩 시간이 있는 반면 LTE-A 같은 경우는 로딩 시간 없이 바로 올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볍게 인터넷만 할 때는 전혀 차이를 느끼지 못했습니다. 

갤럭시S4 LTE-A 에서 가장 인상적인 기능이 있다면?

이번 갤럭시S4 제품에서 가장 인상적인 기능은 바로 카메라&사진 관련 기능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카메라를 항상 들고 다니기 때문에 스마트폰 카메라는 이용하지 않지만, 이번 갤럭시S4 카메라를 구동해봤을 때 정말 다양한 기능이 들어있더라구요.

카메라는 1300만 화소까지 지원을 해주는데 스마트폰 카메라는 화소수는 크게 중요하지 않으니 넘어가구요.



역시나 가장 매력적인 기능은 사운드샷 이라는 기능이였습니다.

친구랑 다 같이 설악산에 올라가서 화이팅 하면서 단체사진 찍을 때 갤럭시S4 사운드샷 기능을 이용하기도 하고, 활용할 수 있는 면이 많더라구요.

스마트폰으로 사진 많이 찍는 분들에게는 갤럭시S4는 충분히 매력적인 스마트폰이라고는 생각이 됩니다.

또한 갤럭시S4 LTE-A에만 추가된 기능이라고 이미지온이라는 기능이 있는데, 직접 이용해보지는 못했습니다만 꽤나 신기한 기능인거 같습니다.

기타 카메라 어플로 가능했던 기능들이 기본 카메라&사진 기능에 다 들어있구요.

옵티머스 g 프로 vs 갤럭시s4를 고민한다면?

옵g프로와 갤럭시s4를 고민하는 분들은 액정을 중요시하는지 카메라 기능을 중요시 하는지 가장 먼저 생각해봐야 될거 같습니다.

옵티머스 g 프로 카메라 같은 경우 결과물을 보면 안좋다는 소리가 절로 나오구요, 갤럭시s4 같은 경우는 카메라는 상당히 만족스럽더라구요.

다음으로  액정 같은 경우 아몰레드 액정의 갤럭시s에 비해 옵티머스 g 프로가 월등히 좋다고 생각이 됩니다.

이 단점만 극복한다면 갤럭시S4에 눈길이 더 갈 수 있겠구요...



이와 함께 고려해야 될 것이 가격과 5.5인치냐 5인치냐를 고려해봐야 될거 같구요. 

저 같이 게임은 안하고 카카오톡&인터넷만 하는 유저들에게는 아마 이 2가지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전자기기는 최신이 甲 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은 당연히 갤럭시s4로 가셔야 될거 같구요..

갤럭시S4를 선택했다면 LTE-A냐 LTE냐...?

갤럭시S4 VS 갤럭시S4 LTE-A를 비교해보면 가장 먼저 눈길이 가는게 색상의 차이입니다. 갤럭시s4 lte-a는 블랙 미스트 같은 다양한 색상이 꾸준히 출시 될 예정이구요..

크기랑 디스플레이는 차이가 없지만 갤럭시s4 LTE-A는 스냅드래곤800을 탑재하고 있고, 갤럭시s4는 엑시노스5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 차이가 고성능 게임을 하는 유저가 아닌 라이트 유저가 사용하기에는 큰 차이를 느낄지는 의문입니다. 

그리고 갤럭시s4 lte-a에는 이미지온이라는 기능과 기존 DMB 보다 훨씬 선명한 스마트 DMB를 추가하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LTE-A 서비스!

망 문제는 차차 해결이 되겠고, LTE랑 LTE-A 데이터 요금은 똑같으니 크게 고민할 필요가 없는 부분인거 같습니다.

이용 가격이 똑같으니 LTE-A를 당연히 사용하겠지만, 갤럭시S4와 LTE-A 모델과 가격 차이도 있고, 이 부분 역시 기존 LTE나 와이파이를 이용하는거랑은 많은 변화는 느끼지 못할거라 생각이 됩니다.(어디에 사용하느냐에 따라 달라지겠지만요)

그리고 통신사에서 갤럭시S4 뷰커버 이벤트도 하고 있으니 구매하시는 분들은 꼭 받으시기 바라구요.

이 부분과 가격적인 요소 참고해주시고, 스마트폰 구입에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