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팁&후기/캄보디아 여행(2013)

캄보디아 여행! 씨엠립에서 프놈펜까지...현지인 버스 이용해서 도착

by 공감공유 2013. 7. 20.
반응형

캄보디아 여행! 씨엠립에서 프놈펜까지...현지인 버스 이용해서 도착



앙코르와트를 비롯해 크메르 유적이 남아있어 유적지들이 많은 씨엠립.

캄보디아에서 가장 알려진 것이 앙코르와트가 사실이지만, 이곳은 관광지일 뿐 수도는 아닙니다.

캄보디아의 수도는 프놈펜이라는 곳인데, 관광지로서 큰 볼거리가 없어 관광객 보다는 사업상 찾는 분들이 많죠.

그래도 전 이번 캄보디아 여행에서 일정이 조금 널널해서 씨엠립에서 4박을 묵고 프놈펜까지 다녀왔습니다.

씨엠립에서 프놈펜까지 이동할 수 있는 경로는 배를 이용하는 것과 버스를 이용하는 것이 있는데요.

배는 건기 때는 물이 너무 없고, 가격도 버스에 비해 비싸서 버스를 이용했는데요~

요 정보는 인터넷에 많이 나와 있는게 없어서 여행자분들을 위해 참고하라는 정도로 가볍게 하겠습니다^^

▲ 씨엠립에서 프놈펜까지 가는 버스를 타는 터미널.

버스를 직접 끊어도 된다고는 하지만, 씨엠립 거리를 돌아다니다 보면 소규모 여행사들이 무척 많습니다.

전 그곳에서 예매를 했는데요, 가장 중요한 버스 시간은 검색과는 달리 대략 30분 ~ 1시간 마다 버스가 있었습니다.

심야 버스도 따로 운행을 하고 있었다는 점 참고하시구요~



시간과 함께 가장 중요한 버스 요금은 저는 현지인 버스로 끊어서 6달러에 결제를 했습니다.

처음에 여행사에서 9달러를 불르길래 저도 들은게 있어서 6달러를 불렀는데 6달러로 해주시더라구요.

현지인들한테 물어보니 현지인 가격은 5달러에 구매를 했다고 하니...6달러 정도면 적당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 씨엠립에서 프놈펜까지 이동 할 2층 버스.

이 버스는 2층 버스라고 해봤자 특별한게 없었는데 1층에는 그냥 짐 넣는 곳이고, 2층에는 우리나라 좌석버스와 같이 의자가 놓여져 있습니다.

제가 탄 버스는 현지인 버스이고, 조금 더 비싼 가격을 주시고 다른 버스를 이용하시면 와이파이도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탄 버스는 저 큰 버스가 만석이 되었었는데, 여행자는 저를 포함한 서양인 할아버지 1분과 홍콩에서 온 아저씨 한 분 총 3명이였습니다.

나머지는 다 현지인인데, 옆에서 말도 걸어주고 나름 재미있게 여행을 했습니다^^

중간 중간 티비에서 우리나라 엠넷 같은 방송을 틀어주는데 썩 듣기 좋지는 않았지만....ㅎㅎ


총 소요 시간은 빠르면 6시간 30분 정도 걸린다고 하는데 저 같은 경우 중간에 공사구간도 있고 해서 7시간 30분~8시간 정도가 걸렸었습니다.

▲ 캄보디아 터미널 티켓.

보통 6시간 30분 정도의 거리이니 서울에서 부산 정도의 거리가 될거 같은데요(캄보디아는 속도를 많이 못냅니다)

고속버스가 아니라 중간 중간 마을마다 한 번씩 쉬는 우리나라로 치면 시외버스 정도의 버스였습니다.

덕분에 창밖으로 조그만한 마을 구경도 많이 했었던거 같네요^^

▲ 중간 휴게소에서 내려 사먹은 파인애플(저 소금의 정체는 무엇인고...)



우리나라 고속버스도 중간에 휴게소를 들리는 것 처럼 이곳도 휴게소를 한 번 들리는데요~

화장실이 너무 작고, 사람은 많고...내려서 빨리 가지 않으면 줄 오래서서 기다려야 됩니다.

서양인 아저씨는 이곳에서 식사도 하던데, 저는 간단하게 파인애플만 하나 사서 먹었네요~

동남아에서 과일을 사면 가끔 저런 소금을 찍어먹으라고 주던데...전 감히 도전은 못해봤네요...ㅎㅎ


옆에 앉았던 캄보디아 어린이가 너무 귀여워 보여서 파인애플을 주려고 했는데, 과자만 좋아해서 거들떠보지도 않았었던 추억...

우리나라에서는 망고나 파인애플 비싸서 귀한 과일인데 이쪽 아이들한테는 뭐...너무 흔한 과일인거 같아요 ㅎㅎ 

▲ 프놈펜 대표 관광지 로얄팰리스


오랜 시간 버스를 타고 도착한 프놈펜. 도착 시간은 저녁 8시가 넘어서 어두워졌었는데요.

내리자마자 호객행위하는 툭툭기사들이 너무 많았고 알고보니 이들이 다 숙소랑 연결이 되어 있어서 커미션을 받는 시스템이더라구요.

저도 첫 날에는 거기에 이끌려서 이상한 숙소에서 잤지만...이 이야기는 다음 숙소 편에 다루기로 하겠습니다^^


캄보디아 여행시 씨엠립에서 프놈펜으로 이동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셨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