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어디로 가볼까?/서울&경기 여행

서울 데이트코스 추천! 짠돌이 남자친구라면 광장시장 맛집 투어

by 공감공유 2013. 4. 21.
반응형

서울 데이트코스 추천! 짠돌이 남자친구라면 광장시장 맛집 투어



예전부터 여자친구와 함께 서울 데이트코스 중 꼭 가보고 싶었던 곳 중 하나가 광장시장 입니다.

말로만 언제 한 번 가자 가자 했다가, 이번에 광장시장을 데이트코스로는 처음으로 다녀오게 되었는데요.

서울에 산지 20년이 지났지만 광장시장에 눈을 뜬지 얼마 안된지라 아직 이곳 분위기가 적응이 안되고, 위치도 가끔 헷갈릴 때가 있습니다.

그래도 광장시장 맛집과 사람과 사람이 부대끼는 사람사는 냄새로 인해 점점 이곳이 좋아지고 있는데요.

여자친구와 이색 데이트코스로도 추천해 주고 싶은 광장시장.

무엇보다 이곳은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지갑이 얇은 커플들, 돈을 아끼고 싶은 짠돌이 남자친구에게는 정말 매력이 있는 곳이라 생각이 됩니다.

그럼 서울 데이트코스로 적극 추천해드리는 광장시장 맛집 투어, 같이 가보실까요?




여자친구랑 광장시장에서 데이트를 하기 전 여자친구의 성향 파악이 중요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이곳은 시장에다가 사람은 많고 공간은 비좁아 이렇게 모르는 사람끼리 다닥 다닥 붙어 앉아서 먹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광장시장 내에서도 유명한 맛집들을 가게 되면 합석을 하는 경우도 종종 생기게 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사귄지 얼마 안된 커플들이나 애인이 이런 분위기를 싫어하는 추천해 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그렇지 않은 분이라면 이런 사람사는 냄새와 코 끝을 자극하는 빈대떡, 동그랑땡 냄새, 시끌벅적한 분위기...

서울에서 즐길 수 있는 이색 데이트 코스로 추천해 드리고 싶은 곳입니다.

광장시장 가는길은 종로5가역 8번 출구에서 나와 앞으로 조금 걸어가면 광장시장 입구가 보입니다.






지도 첨부해드리니 광장시장 처음 가보시는 분들은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광장시장 안에 들어가서도 광장시장 맛집 골목의 길을 모를 경우 한 번 구경한다 생각하고 한 바퀴 도는 것도 좋은 방법이구요.

천장에 표지판으로 친절하게 안내되어 있으니 화살표를 따라 가면 맛집 골목에 도착하게 됩니다.

 

 



광장시장으로 데이트를 하러 가기 전, 꼭 배는 충분히 비워두고 가시기 바랍니다.

이곳은 유명한 육회, 빈대떡, 마약김밥 외에도 먹음직스러운 떡볶이, 모듬회, 알탕 등 다양한 음식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도 이곳에 가기 전 항상 배를 비워두고 한 번에 2~3 군데를 들려서 다양한 음식들을 즐기고 옵니다 ㅎㅎ





육회골목에서 먹은 육회덮밥.

일반 음식점에서 파는 육회덮밥과 달리 양이 푸짐함에도 불구하고 가격은 6000원 밖에 하지 않습니다.

육회 한 접시에는 12000원인데 싱싱하고 맛도 정말 좋습니다. 이곳은 추후에 따로 소개해 드리도록 하구요~





광장시장 골목을 돌아다니게 되면 고소한 냄새가 후각을 자극하기 시작합니다.

직접 이렇게 콩을 갈고 숙주를 듬뿍 집어넣어 반죽을 해서 기름에 튀기다 싶이 하는 빈대떡인데요.

이곳에 유명한 곳은 순희네, 박가네 빈대떡 등 다양한 맛집들이 있습니다. 저도 이곳 밖에 가지 못했는데 맛은 다 비슷하다고 합니다^^;


 



마약김밥을 사와서 빈대떡과 같이 먹기두 하구요~





육회덮밥을 먹고 왔음에도 불구하고 빈대떡 냄새로 인해 참지 못하고 빈대떡 집에 들어갔습니다.

365일 다이어트를 하는 중이라 저런 기름진 음식은 피하고 싶은데도 이곳에만 오면 빈대떡을 피해갈 수는 없습니다.





기본찬으로 양파절임과 김치가 나옵니다.

빈대떡은 기름이 많아 느끼할 수도 있기 때문에 같이 먹는 것은 필수~!





잠시 후 나온 노릇 노릇한 빈대떡!

요게 가격이 4000원 밖에 안한답니다. 서울에서 데이트를 하면서 이 정도 가격에 먹을 수 있는 곳이 어디가 있을까요?ㅎㅎ

정말 돈을 전적으로 남자가 부담하는 커플이라면 짠돌이 남자친구에게는 최고의 데이트코스는 광장시장이 아닐까 싶습니다~ㅎㅎ







요것에 광장시장에서 가장 인기있다는 빈대떡!

안에 숙주도 듬뿍 들어가있고, 아주 바삭바삭 합니다.





광장시장 빈대떡을 먹기 전에는 조금만 먹어도 느끼해서 많이 못먹을거 같다는 생각을 하지만..

한 번 들어가기 시작하면 고소함과 바삭함으로 인해 멈출 수 없습니다. 생각보다 많이 느끼하지도 않구요.





그리고 빈대떡과 같이 주문한 고기완자가 나왔습니다.

고기완자 가격 역시 2000원!! 2개 해서 6000원 밖에 하지 않습니다.

여기에 술을 드시는 분이라면 막걸리 한 병을 시킨다고 하더라도 10000원이 넘어가지 않는 가격. 정말 매력적 입니다.

참, 음식을 나올 때 돈을 지불한다는 점 참고하시구요~





고기완자도 느끼하지 않고, 고소하니 정말 맛있습니다.

명절에도 이런 부침류는 잘 먹질 않는데, 계속 계속 들어가기 시작하네요 ㅎㅎ





분명 육회덮밥을 한 그릇씩 먹고 왔음에도 불구하고 클리어~!!

오늘 하루만은 다이어트 생각을 접기로 합니다 ㅎㅎ





이렇게 모듬전을 파는 곳도 만나볼 수 있구요...

전을 좋아하는 커플들이라면 정말 최고의 데이트 장소가 아닐까 싶습니다.

매번 파스타, 아니면 그냥 동네 음식점만 가다가 이런 이색 데이트 코스를 오니 여자친구도 좋아하더라구요 ㅎㅎ






광장시장에서 빠질 수 없는 또 하나의 마력! 마약 같은 마약김밥.

서로 광장시장 맛집, TV 출연한 곳이라고 하지만 이곳의 맛은 대부분 비슷 비슷~ 한거 같습니다.

광장시장 마약김밥은 정말 별거 없기 때문에 호불호가 갈리지만, 저는 한 번쯤은 추천해 주고 싶은 음식입니다.

다만 비주얼이 중요하다 라는 분께는 절대 비추구요..김밥에 겨자소스 찍어 먹는 맛이에요.. 이 날은 여자친구가 배가 부른 관계로 먹지 못했습니다;; 





다른 곳과는 비주얼 자체가 다른 엄청난 크기의 순대와 족발 등... 떡볶이도 떡의 크기가 장난이 아닙니다 ㅎㅎ

언젠간 먹어봐야지 먹어봐야지 하지만, 항상 요런 주전부리는 마지막에 눈에 띄어서 먹어보지는 못했습니다.

과연 비주얼 만큼 맛있을까요...?


이렇게 광장시장 맛집 골목 한 바퀴를 돌아봤는데요. 이 날 육회덮밥 + 전을 먹었는데도 2만원이 넘지 않았습니다.

동네에서 밥 한 끼 먹고 커피 마시는 것 보다 훨씬 저렴하죠...?ㅎㅎ

맛집을 좋아하는 서울 사시는 분들 뿐만 아니라 서울 여행 하러 오시는 분들께도 꼭 추천해 드리고 싶은 광장시장!

그리고 알뜰살뜰 짠돌이 커플이나 조금은 이색 데이트를 하고 싶은 커플분들께도 추천해 드리고 싶은 서울 명소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