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 느낀대로 리뷰/스마트폰 어플/주변기기

포토샵 어플 BEST3 & Tip!

by 공감공유 2013. 1. 18.
반응형

포토샵 어플 BEST3 & Tip!



"쉬우면서도 조작이 간편한 포토샵 어플들은 없을까??" 


종종 DSLR 사진을 아이패드로 가져와 사진을 수정하거나 아이폰으로 찍은 사진들을 아이패드로 수정을 하고 SNS로 사진을 올리는 경우가 종종 생깁니다. 그런데 사진 어플을 항상 사용해 오면서 아쉬웠던 점이 정말 마음에 드는 어플들은 유료이고, 무료인 어플들은 기능들이 조금 만족스럽지 못한다는 점이 있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포토샵 어플 3가지는 합치면 최고, 각각의 어플들이 신기하거나 기능이 완벽한 아이패드 어플들 입니다.


"이만한 포토샵 어플이 있을까?, Snapseed"




포토샵어플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어플은 바로 스냅시드 입니다. 원래는 유료 어플이였지만, 구글이 이 회사를 인수한 뒤에 무료로 풀려버린 매력 만점 어플. 

아이폰에서 무료로 풀렸을 때 잠시 사용했었는데, 아이패드의 큰 화면에서 만나게 되니 더욱 더 반가웠습니다.







아이패드라 그런지 몰라도 첫 화면이 조금 달라졌는데요, 예전에 비해 기능이 정말 많아졌습니다.

즉, 다양한 기능들로 사진을 원하는대로 꾸밀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인데요.





포토샵어플로 추천해드리는 스냅시드의 기능을 하나 하나 설명하려면 정말 길게 들어가야 될텐데, 사용법만 익히면 되니 간단하게 넘어가겠습니다. 기본적으로 포토샵에 있는 크롭, 색감 보정, 기울기 조정, 밝기 조절, 아웃포커싱 등 정말 다양한 기능들이 들어가있습니다. 



사용법이 기능을 클릭하면 나오는데, 모든 기능들이 줌인을 하거나 왼쪽, 오른쪽 슬라이드로 모든 기능들을 다룰 수 있습니다.





단순히 사진 편집 기능만 있는게 아니라 감성 사진을 좋아하는 분들이 자주 이용하는 필터 기능과 액자 같은 것도 정말 다양하게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무료 포토샵 어플임에도 불구하고 정말 많은 기능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조금 복잡해보일 수도 있지만, UI가 편리하게 되있어서 처음 사용하는 분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어서 적응하기가 쉬운 장점이 있습니다. 







완성된 사진은 SNS로 친구들과 나눌 수 있는 기능은 기본!

스냅시드 어플만 있으면 사진 편집 관련해서 다른 어플들은 삭제해도 될 만큼 포토샵 어플 중 적극 추천해드리는 어플입니다. 아이패드 카메라 킷만 있으면 찍은 사진들은 다 이 어플로 해결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ㅎㅎ

괜히 구글에서 인수한게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ㅎㅎ


"특수효과는? WowFX"




포토샵 어플 중 최고라고 생각되는 스냅시드는 사진 보정이 주 기능이기 때문에 특수 효과 같은 부분은 취약합니다.

그 부분을 해결해 줄 어플이 WOWFX 어플이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말 그대로 WOW라는 말이 절로 나올 정도로 잘만 활용하면 끝내주는 사진을 만들 수 있을거라 생각이 되는 포토샵어플 입니다.






사진은 예전에 할머니댁에서 솥단지 위에 구워먹었던 삼겹살! ㅎㅎ

이제 불타는 삼겹살을 만들어 보려고 하는데요, FX 기능에 들어가면 다양한 카테고리의 배경들이 있습니다. 아쉬운 점은 어플 내 결제시스템라 따로 결제를 해야됩니다.





불 모양의 배경을 선택해서 아래에 만들어 모았는데요,

기본적으로 크기 조정, 위치 조정 등 기본적인 수정 기능이 제공이 되고 있고, 이 어플 역시 필터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나름 감성 사진도 만들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ㅎㅎ

10~20대 여성분들이 자주 이용하는 포토샵 어플 기능 중 스티커나 그런 합성은 아니라는거 참고하시구요~ 


"배경이 똑같은 사진, 한 부분만 바꾸고 싶다면?, Group Shot"




얼마 전 부터 인기 어플 무료 차트에 계속 순위에 들고 있는 포토샵 어플 입니다.

어플 소개를 보고 '뭐지?' 하는 생각에 바로 다운을 받아 보았는데요~ 배경이 같은 사진들의 부분을 바꿀 수 있는 기능은 처음 접해보는거라 엄청 신기했던 어플이기도 합니다. 잘만 활용하면 사진에 뭔가가 부족하다 싶을 때 좋을거 같은 아이패드 포토샵 어플! 




어플을 사용할 때 주의해야 될 점이 있습니다.

무조건 배경이 비슷한 사진들을 불러와야 된다는 점인데요. 배경이 다른 사진을 선택하면 위와 같은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한 번 만져보면 왜 그런지 아실거라 믿구요, 같은 장소에 같은 구도로 찍은 사진이면 다 ok가 됩니다.




2장 이상의 사진들을 불러오면 상단 체크해 놓은 부분에서 베스트 포토를 선정할 수 있습니다.

그 사진을 기준으로 피사체가 바뀔 수 있는거니 마음에 드는 사진을 골라놓구요~






바꾸고 싶은 부분을 손가락으로 문지르면 형광펜이 칠하는 것 처럼 나오는데, 선택해 놓은 사진 중 마음에 드는 부분으로 바꾸면 됩니다.

제 사진을 기준으로 흑인 꼬마 아이가 상의를 입고 있는데, 사진을 바꾸고 나니 옷을 벗는 꼬마 아이로 바꿨습니다.


처음에 만져보고 정말 신기했던 어플.

같은 배경의 사진 2장 있으신 분들 중 피사체 하나 때문에 사진을 쓰기가 그렇다 하신 분들이 이용하면 정말 좋은 포토샵 어플이 될거 같습니다. 이 포토샵 어플 역시 사용법이 정말로 간단하죠?


그럼 재미나고도 신기한 포토샵 어플로 사진 퀄리티를 업그레이드 시켜보는건 어떨까요?ㅎㅎ 




반응형

댓글